2분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기

2분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기

 

4월 15일 목요일부터 30일 금요일까지 단, 2주 기간동안 접수한 분들 대상으로 1년간 100만원을 드리는 청년소득을 드립니다. 정부정책에 대한 이해나 소식이 빠른 분들은 이미 하셨지만 아직도 정부 지원금을 못받았다면 살펴보세요.

2021년 2분기 청년기본소득 보기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린 문제입니다. 남들은 이미 다 신청해서 백만원을 받아가는 마당에 본인이 대상자 임에도 불구하고 두손 놓고 바라만 본다면 아무것도 건질게 없는 형국이죠. 이번에 일괄지급에 동의한다면 75만원을 한번에 받을 수 있으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021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분기 사업소개.pdf
0.09MB

▶ 위 파일은 공식문서 입니다

청년소득 2분기 신청기간

2021년 4월 15일 ~ 30일 오후 6시까지만 접수를 받습니다. 지금 고민하는 순간에도 시간은 흘러가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며 크게 어려운게 없으니 다음 안내를 따라가시길 바랍니다.

 

 

또다른 정부지원금 알고계셨나요?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팩트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산업단지에 입주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달마다 5만원이라는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라고 하니까 본인이

inforssi.tistory.com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은 2021년도의 핵심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300만원이 돌아가는 절호의 찬스인만큼 실업급여와 중복여부를 확인해

inforssi.tistory.com

 

2021년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기업혜택 2년형 3년형 총정리

2021년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기업혜택 2년형 3년형 총정리 2020년과 비교해서 달라진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한 이야기를 전반적으로 나눠볼까 합니다. 매년 동일한 정책이라면 이런 글을

inforssi.tistory.com

지원기간 및 대상

지원기간 : 2021년 4월 중순부터 말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지원대상 : 위 기간 동안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24세 청년이면 됩니다. 원래는 7월 경에 시행하려고 했으나 이번에는 2달을 앞당겨서 진행하게 됐습니다.

 

분기별 지급대상자 생년월일

올해 1분기는 이미 지나갔고 이제는 2분기 차례입니다. 이번을 놓쳐도 3분기와 4분기가 남아있긴 하지만 그만큼 시간을 더 기다려서 지급액을 받는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하루라도 먼저 받아 생계를 유지함에 있어 조그마한 보탬이라도 가져가고 싶다면 움직일 때입니다.

 

경기도 2분기 청년소득 받아보자

▶ 온라인신청처 ◀

www.jobaba.net

 

신청프로세서

1. 신청서 작성하기

 

2. 지급받지 못한 분기가 있다면 해당분기 체크하기

 

3.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동의서 작성하기

 

4. 2021년 4월 15일 이후 발급된 주민등록초본 첨부하기

 

소급신청 안내

소급이라 함은 지난번에 안한 분들을 찾아서 다시 신청하면 이에 맞게끔 드린다는걸 의미합니다. 2021년 4월 1일을 기준으로 만 24세 청년들 중에서 지난 분기 신청기간을 놓친분들은 이번에 추가로 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 생년월일은 96년 4월 2일 ~ 96년 7월 1일생 입니다.

 

일괄지급신청 설명

과거만 하더라도 1분기마다 25만원씩 지급하기로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청년을 위해 한번에 다드리는 내용에 동의를 하게된다면 100만원을 드리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건 어디끼지나 1분기 당시에 일괄지급을 요청했던 분들에 한해서입니다.

 

지금 2분기에 하는분들이라면 올해 2~4분기 해당하는 금액인 75만원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이건 본인의 선택유무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하시길 발바니다.

 

2분기 청년기본소득 대리신청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직접 움직일 수 없는 경우라면 배우자 또는 부양의무자 등이 위임을 받아서 서류지참 후 업무를 대신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상 세대를 같이하는 조부모, 형제자매, 4촌 이내 친족이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이라면 가능합니다.

 

필요한 제출서류는 위 표를 확인바랍니다. 기존 수령자 중 자동으로 신청하기를 체크한 경우라면 지금 설명드린 내용은 패스해도 됩니다. 하지만 본인의 인적사항에 변동이 생긴경우라면 이분들도 다시 들어와서 수정을 해야하죠. 재산,취업,소득여부와 상관없이 본인의 나이가 만 24세 청년이란 것만 증명하면 되는 문제라 매우 수월합니다.

 

광주시,여주시,이천시,용인시,수원시,파주시,성남시 2분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기는 4월 30일까지라는 것만 다시한번 더 말씀드리며 오늘 준비한 글을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