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팀목자금 플러스 2차 신속지급 대상신청

하루뉴스군 2021. 4. 19.

버팀목자금 플러스 2차 신속지급 대상신청

 

반기기준으로 따져서 매출 감소한 사업체, 연매출 10억원 초과하는 경영위기업종 등 51만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만일 본인이 신속지급 대상자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4월 말부터 확인지급으로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확인바랍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2차 신속지급

4월 19일을 기점으로 소상공인 51만 1천여명에게 4차 재난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이번에는 지난번 1차 대상에서 제외됐던 사업주님들이 주된 대상입니다. 반기별 비교를 통해 매출이 감소한 사업체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개업한 사업체와 연매출 10억원이 넘는 곳도 대상으로 들어가니 자세한건 살펴보세요.

 

아직도 못받은 정부 지원금이 있을까?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신청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신청 서울,대전,대구,부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전기세 감면신청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보세요. 많이들 홍보했다고 생각했지만 아직도 멀은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

inforssi.tistory.com

 

4차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4차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주변에 많은분들이 4차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고 3~4시간 안으로 500만원까지 지급받은 상황입니다.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본인에게 맞는 지원내역이 있으니 숨어

inforssi.tistory.com

 

개인사업자 4차 재난지원금 꿀팁

개인사업자 4차 재난지원금 옆집 김씨는 받고 나는 못받은 상황인 자영업자 분들과 소기업 그리고 개인사업자로 힘겹게 버티고 계신분들은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얼마까지 받을 수 있는지 질

inforssi.tistory.com

 

소상공인 지원내역

4월 16일까지1차 신속지급 대상 250만 사업체에 대해 약 93% 가까운 231만 소상공인 및 소기업에 4조원 가량을 지원했습니다. 이중에서 매출감소한 일반업종이 가장 많은걸 알 수 있습니다. 166만 사업체 중 151만에게 총 1조 4,888억원을 지원해드렸네요.

 

이번에 버팀플러스 자금 2차 신속지금으로 늘어난 지원대상은 반기별 비교시 매출이 떨어진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추가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2차 신속지급 대상 추가내용

1. 매출감소 추가(반기비교) : 41.6만개

 

2. 2020년 12월 이후 개업 : 7.5만개

 

3. 10억원 초과 경영위기업종 : 1만개

 

4. 집합금지 영업제한 사업체 추가 : 1만개

 

2차 신속지급 지원대상자로 추가된 분들은 4월 19일 오전 6시부터 별도의 안내를 받았을 것입니다. 이분들은 버팀목자금 전용누리집으로 이동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플러스자금 온라인 신청

글자를 누르면 안전하게 이동합니다

 

4월 19일부터 달라지는점

2021년 4월 19일 월요일부터 시행되는 버팀목자금 2차 신속지급은 사업자번호 홀짝제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3일간은 하루 3회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당일 18시까지 신청할 경우 그날 바로 받을 수 있으며 늦을 경우에는 다음날로 넘어가게 됩니다.

 

혹시라도 이번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은 소상공인과 소기업 등은 이번달 말 경에 다시한번 확인지급이라는 과정을 거쳐 드릴 예정입니다.

 

참고로 아무나 할 수 있는건 아니며 공동대표 사업체, 사회적 기업,협동조합, 지자체에서 방역조치 이행확인서를 발급받은 사업체 등이 확인지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아직 미공개된 상태라 추후 다시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번 2차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 사업주님들은 안타까워하지 마시고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4월이 끝나는 그날에 마지막 기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기간

신속지급과 확인지급에서도 지원대상자가 아니라고 통보받은 사업주라면 이의신청 절차 기간을 놓치면 안됩니다. 5월 중 시행될 예정이니 누리집을 자주 방문해서 시일이 언제가 될지 잘 체크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2020년 부가세 신고매출액을 토대로 매출액 및 매출감소 요건을 적용해서 대상자를 선별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있다고해서 다 받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실제로 비교구간을 따져보고 수익이 아닌 매출이 얼마나 떨어졌는지를 보게 됩니다.

 

혼자서 4개 사업체 이상으로 운영한다면 네개까지는 단가의 2배를 쳐서 1천만원 한도내로 지원을 해드립니다. 각 단가의 백에서 이십프로까지 합해서 결정짓는 방식입니다.

 

가장 궁금해할 질문과 답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문자도 못받고 신청시스템에도 지급대상자가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가장많은 질문은 남기곤 합니다. 이미 많이들 알고계시겠지만 정부에서 모든 정보를 재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우리 사업자들의 개인정보나 국세청에 신고된 자료가 유기적으로 각 담당부서들이 연계해서 운영하려면 시일이 걸릴 수 밖에 없는게 사실이기 때문이죠.

 

4월 19일부터는 그동안 계절적 요인 등 반영이 필요한 사업체 등을 비롯해 여러 업종들이 DB업데이트된 오늘날부터는 전과 다른 안내메세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에 안됐던 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지금이라도 들어가서 처리해보시길 바랍니다.

 

중기부에서 대대적으로 알리고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버팀목자금 플러스 2차 신속지급 대상신청을 정리해봤습니다. 벌써 4회까지 오면서 많은 분들이 이제는 더이상 헷갈리는 것 없이 잘하고 계신걸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대상자가 아니란 말에 좌절하는 분들이 많은걸 알고 있습니다.

 

모든분들에게 다 드리는 방식으로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큽니다. 차별적인 정책으로 국민을 분열시키는 정책을 얼마나 많이 해왔는지 세어보기도 어려울 지경입니다. 전부다 드리고 실질적인 피해가 있는분들은 제대로 서류검토 후 더 드리는 방식만큼 현명하게 어디있겠습니까?

 

객관적인 정보만 알려드리다 마지막에는 제 소견을 한스푼 얹어보았습니다. 자신들의 정권다툼 때문에 희생양이 되는건 늘 소상공인이나 일반 국민들이 되는것 같아 안타깝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