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팩트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산업단지에 입주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달마다 5만원이라는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라고 하니까 본인이 해당사항이 없을거라 생각하지만 왠만하면 거의다 된다고 보면 될 정도로 지원이 폭넓게 이뤄집니다. 회사 직장인 청년들이라면 교통비 지원받고 출퇴근 하세요.

청년 동행카드 신청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보기에 출퇴근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산업단지의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근로자 ( 만 15~34세 )를 대상으로 교통비를 드리는 제도로 아직 안받고 있는 분이 있다면 이용방법과 함께 살펴보세요.

 

우리가 놓치고 있는 정부정책 리스트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은 2021년도의 핵심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300만원이 돌아가는 절호의 찬스인만큼 실업급여와 중복여부를 확인해

inforssi.tistory.com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근로자를 위한 교통카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광역알뜰은 경기도에서 하는걸 청소년들은 이미 알고 있지만 이상하리만치 회사원을 위한 지원제도

inforssi.tistory.com

궁금한 내용은 이곳에서 다 풀고 가시길 바랍니다.

매달 5만원 제한이 있긴 하지만 안주는 것보단 훨씬 나은거죠. 이정도면 대중교통 1달 이용하기에 충분합니다. 전자 바우처 형태로 지급하며 버스, 지하철, 시외버스, 택시는 물론이고 주유까지 가능합니다. 신청할 분은 아래로 가세요.

 

▶ 대중교통비 지원받기 ◀

card.kicox.or.kr

 

청년동행카드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근무 청년 근로자에게 매월 5만원씩 교통비 지원

card.kicox.or.kr

 

청년동행 지원자격

1. 근로자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을 것 (외국인은 제외됩니다)

 

2. 신청자 나이가 만 15세 ~ 34세 까지만 가능합니다.

 

3. 사업장이 산업단지 내 관리기관과 계약한 입주기업체만 됩니다.

( 알아보는 방법은 하단에 표기했습니다 )

 

4. 회사가 중소기업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만 합니다.

 

5. 신청 근로자가 해당 사업장의 고용가입자인 경우만 됩니다.

 

교통비 지원대상 기업인지 찾는법

1. 윗쪽에 남겨드린 곳으로 들어가면 한국산업단지공단 메뉴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사업안내 > 입주기업찾기를 클릭해주세요.

 

2. 우리 회사가 지원받을 자격이 있는지를 알아볼 때는 이 방법이 최선입니다. 사업장명/대표자명/법인번호/사업자번호 중 1개만 입력해도 산업단지 입주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사업장명에 빙그레로 적고 검색을 해봅니다.

 

4. 죽청농공단지로 전남완도군 완도읍 농공단지에 있는 이곳에 다니는 만 34세까지 남녀 근로자들은 모두가 매월 5만원의 교통비를 받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대상단지에 '예'라고 나온 것만 보면 됩니다.

 

보통은 회사에서 알려주거나 이미 다니고 있는 선배 근로자들이 알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친분이 없거나 성격상 서먹서먹해서 어울리지 못한다면 잘 모르고 넘길 수가 많죠. 따라서 본인의 밥은 스스로 지키고 챙겨먹을 줄 알아야 합니다.

 

5. 대상자격을 확인했으니 이번에는 직접 청년동행카드를 신청해봅니다.

6. 맨처음 보여진 화면의 왼쪾에서 2번째 아이콘을 보면 신청접수 항목이 나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 로그인하고 접수를 마무리하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원 결정 및 통보를 해줍니다.

7. 모든 과정을 순조롭게 마무리했다면 본인이 소유한 개인 카드에 매달 초 5만원이 들어오게 됩니다.

 

청년동행카드 사용방법

교통관련 가맹점 범주에 속하는 시내,시외,고속버스 및 지하철, 택시, 자가용 주유소에서 사용한 모든 금액 중 매달 5만원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미지원 교통가맹점

왠만하면 다 된다고 보면 되지만 그중에서도 전국시외버스승차권통합에매 어플은 이용불가 입니다. 이곳은 가맹되지 않았기에 안되며 KTX, SRT, 일반열차 또한 안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수소차 충전비도 안됩니다. LPG와 전기차는 되지만 안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오만원이란 돈이 하늘에서 갑자기 뚝 하고 떨어지니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아는 분들은 슬기롭게 잘 사용중이지만 혹시나 모르고 본인의 지갑에서 매번 출퇴근 비용이 나갔던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정정하시길 바랍니다.

 

삶의 지혜란 멀리있지 않습니다. 나라에서 어떤 대상에서 무엇을 어떻게 지원해주는지 바로 알고 내게 자격이 있다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해야한다는 거죠. 이상으로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팩트를 마치겠습니다. 스마트한 청년 근로자 되시길 바라며 글을 줄입니다.

 

 

코로나 실업자 지원 안내

코로나 실업자 지원 안내 수원시를 비롯해 다양한 지자체에서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실업자를 지원하는 방안을 속속들이 내놓고 있습니다. 근로자 안정을 위한 여러 정책자금을 받고 싶다면 확

inforssi.tistory.com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방법

이번 시간에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경기도에 주민등록된 학교 밖에 위치한 청소년들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교육 재난지원금 입니다. 21년 11월부터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