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제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9월 23일 목요일은 추석 연휴가 끝나고 경기도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도민을 위해 공고를 한 날입니다. 경기도 남양주 의정부 과천시 의왕시 안양시 김포시 하남시의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알아보세요.

제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안내

대상자의 90%가 넘는 분들은 지급을 다 받은 상태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30만건이 넘는 이의신청이 넘쳐나는 시국입니다. 이런 와중에 일부의 지방 정부들과 경기도의 이재명 지사는 전도민에게 모두다 지급하는게 맞다며 강행했습니다.

 

소득상위 12%를 넘어서 못받았거나 외국인이란 명찰 때문에 못받는분들이 많았죠. 부적절한 처사에 부당함을 느꼈던 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만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소득하위 88% 기준금액 건보료 정리

소득하위 88% 기준금액 건보료 정리 5차 재난지원금 지급하는 기준액을 확정지었습니다. 소상공인에게는 900만원이 아닌 2,000만원까지 지급하며 그외 일반 국민들은 고소즉자 12%를 제외한 나

inforssi.tistory.com

2022년도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많은 분들의 표를 확보하기 위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미 결정된 일이고 받을 수 있다면 시기를 잘 숙해서 받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급기준 및 신청방식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처

국민지원금 지급 제외된 분들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처를 확인하세요. 소득상위 12% 이상인 분들과 외국인이라서 지급 제외된 분들 전원이 대상자에 포함됐습니다. 거듭

inforssi.tistory.com

1. 지급대상 : 2021년 6월 30일 수요일 기준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내외국인이면 됩니다. 결혼이민자나 영주권자에 해당하며 내국인은 소득상위 12%에 포함되는 분들이면 됩니다.

 

2. 지급액 : 1인당 25만원씩 드립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은 나이랑 상관없습니다.

 

3.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따라 지급받을 수 있는 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 기존보유 개인카드나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충전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 오프라인 : 경기지역화폐카드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4. 신청기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시작일만 차이날뿐이지 끝나는 날은 10월 29일로 동일합니다.

- 온라인 : 10.1 ~ 10.29까지

- 오프라인 : 10.12 ~ 10.29까지

외국인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불가하니 오프라인 시간에 맞춰야 합니다.

 

사용기한

10월 1일날 받아서 12월 31일까지만 사용하면 됩니다. 4인가족이면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애들 옷도 사주시고 외식도 하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처 총정리

5차 국가정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처를 총정리 합니다. 10월 1일부터 카드를 많이 쓰면 쓸수록 카드 환급액이 늘어나는 방식으로 지원을 해드립니다. 두달간

inforssi.tistory.com

신청방법

오전 9시~오후 10시까지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은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첫날은 사람들이 붐빌 것을 예상해서 생년월일 끝자리 홀짝제를 시행합니다.

 

- 온라인 홀짝제 : 10월 1일 ~ 4일까지

- 오프라인 홀짝제 : 10월 12일 ~ 15일까지

 

지급방법

본인이 평소에 사용하던 신용카드로 충전받아서 쓸 수 있습니다. 사용한 금액은 쓴만큼 차감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잔액확인은 문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

지역활성화 차원에서 지급하는 전도민 지원금인 만큼 동네상권에서 외식 및 학원 등 각종 비용처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걸로 대기업 유명브랜드 기기를 사거나 카드깡을 하는 등의 꼼수가 성행하는 모습이 좋아보이진 않기 때문입니다. 나라에서 잘못된 행동으로 빠지지 않도록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하거나 애당초 사용제한을 촘촘히 했다면 이런일은 없었거나 줄었을 거라 봅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 및 가맹점

올해를 기준으로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 및 가맹점을 찾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는 분들은 31개 시군의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곳을 쉽게 찾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헤

inforssi.tistory.com

경기도 31개 시군의 지역화폐 사용처와 가맹점이 궁금한 분들은 알아보세요. 경기도 제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로 군포,의왕,부천,남양주,구리,성남,김포,화성,시흥,안산,광명,의정부,과천 거주자 분들은 한분도 빠짐없이 다 받아가세요. 소득기준은 상관없으며 날짜만 따지면 됩니다. 2021년 6월 30일 이전에 다른 지역으로 전입신고를 하신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세요.

 

아무리 오랫동안 경기도에 거주했다고 하더라도 해당일 이전에 이사를 했다면 억울하지만 경기지원금은 못받겠네요. 이것도 이의신청을 따로 받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억울해도 쓴물을 삼키며 참아야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

이번에 9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여러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님께서는 지나치지 마시고 아래의 안내사항을 참

inforssi.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소득기준 완벽정리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소득기준 완벽정리 집권여당과 정부는 33조원 규모의 2차 추가경정예산안 합의를 끝마쳤습니다. 며칠전 소득하위 80%에게 지급할 것이란 예상이 나왔던 것이 그대로 들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