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하위 88% 기준금액 건보료 정리

소득하위 88% 기준금액 건보료 정리

 

5차 재난지원금 지급하는 기준액을 확정지었습니다. 소상공인에게는 900만원이 아닌 2,000만원까지 지급하며 그외 일반 국민들은 고소즉자 12%를 제외한 나머지 88% 사람들을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정확한 상세금액은 아래 남기니 여기로 오세요.

소득하위 88% 기준금액 건보료

많은 분들이 7월 24일(토) 이전까지만 해도 소득을 기준으로 잡으면 80%가 될 것이란 소리를 많이 했습니다. 또는 전국민한테 다 주게될 것이란 말을 했죠. 웃긴건 이걸 마치 진짜로 확정된 것마냥 글을 적는 이들이 수두룩 했다는 것입니다. 국회 통과까지 여정이 남았던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 관련기사 보기 ▼

 

소득 1만원 차이로 재난지원금 못받는다? 88% 가르기 불만 어쩌나

(세종=뉴스1) 한종수 기자 =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이 '소득하위 88%'로 정해지면서 정부가 이 기준대로 대상자 선별 작업을 본격화한다. 대상 선별에 드는 행정적 비

news.naver.com

모르고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 목적이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진실을 호도하는 얄팍한 이들에게 현혹되지 마십시오. 다시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8월달 지급될 5차 국민지원금은 소득하위 88% 기준 확정입니다.

 

수많은 언론사에서 기사를 쏟아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중에서 어떤게 진짜고 가짜고 블로그들이 남긴 글 중에서 무엇이 제대로된 글인지는 정보를 찾는 눈을 길러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영화 곡성처럼 이리저리 휘둘리다가 잘못된 정보를 습득하게 되죠.

 

 

▼ 자세한 사항은 지자체 홈페이지 참조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7월 24일 지급기준 변경안

정부에서 내걸었던 사안은 소득하위 80% 였으나 여야합의로 이뤄져 국회로 통과된 내용은 명백히 달라졌습니다. 기준 중위소득 180% 수준으로 이야기했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지급대상이 전체 국민의 88%로 넓어졌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에 홑벌이를 하는 가구와 맞벌이를 하는 가구 및 1인가구의 증가추세를 고려한 부분에 따름 방안입니다. 1인 가구라면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인 분들이 지급대상자가 되는 것이며 같은 가구수라도 혼자 버는 집안인지 부부가 같이 버는 곳인지에 따라 기준이 달라집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희망회복자금을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은분들을 보세요. 이것만큼 짧은 시간안에 명확하게 이

inforssi.tistory.com

 

중위소득 250% 기준안

소득 하위 88% 기준 금액을 중위소득으로 환산하면 250% 정도로 나옵니다. 이를 금액으로 다시 정리하면 위와 같이 체크할 수 있죠. 사실 이렇게 보는 것보다는 본인이 직장생활하거나 사업하면서 매달 내는 건보료를 보는게 더 적합하긴 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완전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완전판 인도델타 바이러스 전염으로 4차 대유행이 시작됐습니다. 지금은 5차지만 머지않아 6차 재난지원금 지급도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그전

inforssi.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연소득 기준표

표로 정리해서 보니까 상당히 보기 수월하죠? 이렇게 증액을 결정하고 나니 정부에서 맨처음 요구했던 대상자인 1,856만 가구(4,136만명)에서 2,034만 가구(4,472만명)으로 포함되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덕분에 추경 또한 증액한 금액인 34조 9천억원으로 통과했습니다. 원래는 33조 예산을 말했으나 기준안을 높이다보니 더 많은 분들에게 5차 재난지원금을 드려야해서 어쩔 수 없이 액수가 높아졌죠. 어차피 빚으로 잔치를 벌일 요량이라면 고소득자 12%를 제외한 결정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이해불가 입니다.

 

만약, 탈세를 안한다는 전제로만 말하면 우리나라는 연봉 1억 넘는 사람들이 직장생활하면서 국가에 바치는 세금이 어마어마하게 많으니 말이죠. 저는 그렇게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연봉계산기를 이용하면 답 나오더군요. 그런 이들을 배제하고 이렇게 결정한다는게 어이가 없습니다.

소득하위 88% 건보료

▶ 국민건강공단 바로확인 ◀

https://www.nhis.or.kr/

 

본인이 대상자인지 아닌지는 직접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이 지금까지 성실히 납부한 내역을 바탕으로 정확한 금액집계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지자체 홈페이지 참조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신용체크 또는 선불카드 등으로 지급할 것이며 저소득층은 일전에 말씀드린대로 10만원을 더 드립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국민 상생 코로나지원금은 8~9월 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나라에서는 아직까지 명확한 안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주말이고 공무원들은 쉬어야 하니 말이죠. 평일부터 일하면서 보다 구체적인 수치를 정리한 자료를 내놓을 겁니다. 그런 자료가 나오면 이글에 추가 반영하겠습니다.

 

국민들에게 주는 것도 그렇고 소상공인 대상자들에게 주는 범위 또한 대폭 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로 힘든 분들에게 손을 내밀어서 그들을 다시한번 더 일으켜 세우는 계기가 되길 소망해봅니다. 소득하위 88% 기준금액 건보료 정리 내용 덕분에 이해가 조금이라도 쉬웠다면 주변 지인분들께 이글을 톡으로 나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