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 및 가맹점

올해를 기준으로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 및 가맹점을 찾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는 분들은 31개 시군의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곳을 쉽게 찾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헤메는 관계로 글을 적습니다. 정부에서 알려주는 그대로만 따라해도 되지만 이해가 어려운 점이 있다보니 10명 중 3~4명은 혼란에 빠집니다.

 

우리동네 근처를 돌아다니다가 나라에서 지원받게 된 금액을 어떻게 써야할지 궁금하면 알아보세요.

이번에 특히나 주목받는 이유는 경기도에서는 제 3차 재난기본소득이라는 명칭으로 전도민에게 1인당 25만원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10월 1일부터 말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9월달 시행된 국민지원금에서 제외되며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낀 소득상위 12% 대상자와 외국인 1만 여명을 위로해주는 대책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방법 및 처리기간

5차 재난지원금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방법 및 처리기간 9월 6일날을 필두로 계속해서 국민지원금을 카드사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비례해서 늘어나는게 있

inforssi.tistory.com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21년 6월 30일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분들이 혜택을 받게 됩니다. 타지역과 차별되게 전도민에게 준다는 과감한 결정을 이재명 지사가 내렸습니다. 1~2차 때와 마찬가지로 뚝심으로 밀어부치고 여론의 힘을 뒷배로 얻으니 막힐게 없었습니다.

 

결국 내년도 대선을 앞두고 밀어붙인 결과 덕분에 해당 주민분들은 다음 사항을 숙지해야 합니다. 과천시,안양시,의왕시,평택시,수원시,성남시,분당시,남양주시,의정부시,김포시,구리시는 3차 재난기본소득 사용처가 어디인지 분명히 알아둘 필요가 있는 것이죠.

 

 

코로나 상생 국민재난지원금 총정리

코로나 상생 국민재난지원금 총정리를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글을 적습니다. 이번 시간에 말씀드리는 내용은 모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확진

inforssi.tistory.com

 

경기도 지역화폐 홈페이지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찾기 ◀

 

▦ 경기지역화폐

 

gmoney.or.kr

추가 정보까지 얻어가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자주묻는 질문 20가지

나라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사용지역이 헷갈리는분들 더이상 고민말고 해답을 찾아가세요 본인이 궁금한 항목을 따라가보세요 자주묻는 질문은 하단에 표기했어요 긴급재난

inforssi.tistory.com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킨다는 취지로 경기도 31곳에서 발급한 경기지역화폐 입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및 할인점과 프렌차이즈 직영점 같은 곳들은 사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웃긴점은 국민지원금을 가지고 홈플러스랑 이마트 등에서 결제를 시도하니 된다는 점입니다.

 

이건 누구의 잘못이라고 해야할까요?

 

평소에 산다고 하면 10% 감액을 받아서 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날 덕분에 지원을 받은 분들은 새롭게 정보를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꾸준한 고객이 된다는 점입니다. 저도 익숙하지 않아서 몰랐을 뿐이지 막상 해보니 혜택도 더 있어서 은근히 쓰는 중입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

어떤 가게에서든 다 쓸 수 있다면 좋겠지만 가맹점으로 들어온 곳들만 가능합니다. 우리가 모르게 뒤에서 발빠르게 뛰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QR코드도 가져다 놓고 국민들이 찾아서 편하게 카메라로 찍으면 지역화폐를 모바일 앱을 통해 편히 쓰는 형태입니다.

 

나라나 지자체로부터 발급받은걸 어디서 어떻게 써야할 지 궁금하다구요? 윗쪽에 남겨드린 곳으로 가면 PC든 모바일이든 할 것없이 알맞은 화면 크기로 쉽게 볼 수 있게 됩니다. 덕분에 본인이 쓸만한 곳의 금액대나 위치를 고려해 찾아가서 결제를 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성남시와 시흥시 및 김포시는 별도로 구분됩니다. 이는 계약하는 형태의 차이일뿐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불이익을 가져다 주는건 아닙니다. 관리 형태의 차이 정도라고 인식하면 됩니다.

 

지난번에 시행된 내용이지만 유사한 점이 많으니 읽어보세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안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안내 2020년 1차로 경기도에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바 있습니다. 수원,평택,오산,구리,남양주,동탄,파주,김포시,성남시 재난기본소득으로 10만원의 혜택을 받았습니

inforssi.tistory.com

 

경기도 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1. 검색하려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처음부터 단어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니라 어디 시인지 군인지부터 먼저 셀렉트를 하라고 나옵니다.

 

2. 예를 들기위해 '고양시'로 선택하고 진행해 보겠습니다. 자신이 사는 거주지 위주로만 쓸 수 있고 타지역은 사용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이는 동네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3차 재난기본소득 지원 취지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숙박, 여행, 레저, 취미, 주유소 등 어떤 곳에서 쓸 수 있는지 가맹점 리스트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PC라면 마우스로 선택하고 핸드폰으로 보고 있다면 손가락으로 눌러서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이와 같은 방법으로 주소지까지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지도처럼 우리눈으로 쉽게 보이는건 없다는 점입니다. 가게명까지도 나오지만 약도 같은게 없으니 막막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좀더 편한 방법을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팩트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산업단지에 입주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달마다 5만원이라는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라고 하니까 본인이

inforssi.tistory.com

 

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 https://map.kakao.com/ ◀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네이버지도앱이나 카카오맵이 편합니다.

 

저처럼 '경기도 국민지원금 가맹점'으로 검색하면 지도상에 점으로 표기가 됩니다. PC로 보면 좌측으로 나오고 모바일로 보면 하단에 리스트 형태로 나옵니다. 내 위치 중심인지 지도 중심인지도 GPS를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총 2가지 방식으로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 및 가맹점을 찾는 노하우를 전해드렸습니다. 10월 1일은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일인 만큼 잘받아서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사로부터 돌려받지 못한 돈이 있는 분들은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안내를 참고해서 꼭 챙겨가보세요. SK,KT,LG 등 3대 통신사 전체사용 기준으로 조회가능한 방법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