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5차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를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과정은 공식자료를 바탕으로 한 자료임을 밝히며 시작합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원상태로 하루빨리 돌아갈 수 있기만을 바랄뿐입니다.

늘상 해오던 과정이라 특별할 건 없습니다. 8월 17일과 30일날 1차와 2차 신속지급을 했으며 9월 30일부터 희망회복 확인지급을 진행중입니다. 본인이 대상자라면 응당 맞는 시기에 맞춰서 접수하고 최대 2천만원까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내용은 3차부터 지금까지 소상공인 입장에서 빼먹고 갔던 정책은 없는지 총정리하는 시간으로 정부합니다.

 

- 마지막에 확인지급 신청대상에 관한 안내도 추가했습니다.

 

3차 버팀목자금 비교

 

3차 재난지원금 완벽정리 신청방법 및 대상 지급일

3차 재난지원금 완벽정리 신청방법 및 대상 지급일 대한민국 정부에서 칼을 빼들었습니다. 다시한번 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장기화로 인해 괴로운 소상공인과 직장인들을 구조하기 위한 방

inforssi.tistory.com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 비교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지난 3차 정부지원금과는 달리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50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이외 정부에서 주는 숨은 지원금을 찾고 싶은 분들은 다음 안내를 따라가서 확인

inforssi.tistory.com

 

희망회복자금 2차 신청기간

1차는 8월 17일날 시작했고 8월 30일날은 2차 지원대상 사업주에게 오전 8시부터 신청안내 문자를 발송했습니다. 안내문자를 받았다면 아랫부분에 소개하는 '희망회복자금 전용누리집' 신청방법을 확인 후 진행하면 됩니다. 

 

희망회복자금 2차 대상자

1. 2차 때는 집합금지, 영업제한을 이행했으나 지차체의 절차 지연 등으로 1차 신속지급에 포함되지 않았던 사업체가 지급 대상입니다.

 

2. 버팀목자금 플러스에서 반기별 신고매출액 부재로 지원받지 못한 간이과세자 및 면세사업자 중 18만 3천개 사업체를 선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3. 2019년 대비 2020년 업종 평균 매출액 감소율이 10%이상 ~ 20%미만 165개 업종에 속하되 연매출액이 10억원을 초과하는 소기업도 지원대상이 됩니다.

 

희망회복자금 지급일 및 시간

8월 30일 ~ 9월 3일까지 5일간 1일 4회에 걸쳐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확한 지급시간은 위 표를 참고하세요.

 

10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받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업종 신청대상 총정리

가장 기다려온 소상공인 손실보상 업종 신청대상에 관한 소식을 알기쉽게 총정리 합니다. 지금까지는 5차 재난지원금 중에서도 희망회복자금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지만 10월부터는 드디어

inforssi.tistory.com

 

두리누리 지원금으로 부담 줄이기

 

2021년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

2021년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 힘겹게 사업을 운영한 상황에서 코로나19 직격탄으로 이루 말할 수 없는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라면 정부지원금 이외에도 개인사업자를 위한 고용연계 지원책을

inforssi.tistory.com

 

5차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어떤 포털창에서 검색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본인이 자주가는 포털에서 찾으면 됩니다. 다만, 지금 화면에 나와있는 단어 그대로만 찾으시길 바랍니다. 다른 곳들은 사기성으로 스팸으로 만들어놓은 곳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 참고하세요.

 

 

5차 소상공인 사각지대 제외 대상

5차 소상공인 사각지대 제외 대상 반기 매출과 비교할 수 있는 증거가 없다며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사람이 있습니다. 경기도 용인시에서 한정식집을 운영 중인 신모씨가 주인공이죠. 4차

inforssi.tistory.com

 

지자체별 소상공인 지원정책 확인하기

 

희망자금 홈페이지로 가는길

1. 희망회복자금.kr 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2. 자주묻는 질문을 한번 읽어보세요.

귀찮은 시간이긴 하지만 대충이라도 보고 넘어가는 분과 그렇지 않은 분 사이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돌아와서 궁금한거 찾을려고 하면 오히려 시간 아깝단 생각만 듭니다.

 

3. 본인이 대상자인지 아닌지는 알고 가야합니다. 소기업 매출액에 해당되는지 중소기업 대상자인지 아닌지부터 점검해야 합니다. 연매출액이 10~120억원 이하인 분들이 대상자입니다. 업종에 따라 조금씩 차등을 두고 있으니 숙박인지 도소매인지 제조업 쪽인지 부터 확인바랍니다.

 

4. 무등록 사업자나 2021년 7월 1일 이후 창업하신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공동대표 사업자 등 증빙자료가 필요시 확인지급 절차를 따라서 진행하게 됩니다. 지난 3차나 4차에 진행한 분들은 대충 무슨 소리인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필요한 위임장 안내

 

긴급재난지원금 위임장 양식 신청서 받기

긴급재난지원금 위임장 양식과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서 양식을 함께 준비했으니 잘 이용하세요 서울,인천,경남,부산 재난지원금 위임장 양식으로 사용도 가능해 필요한분은 다운로드 받으세요

inforssi.tistory.com

 

간략한 신청방법

1. <신청하기>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낯익은 화면이라서 굳이 자세한 설명 따위는 필요치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2. 아래 내용에 동의하라는 안내는 가볍게 무시하면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3. 동의함에 일일이 체크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기왕이면 시간을 아끼기위해 모두동의란에 한번만 눌러줍니다.

 

4. 전부 동의했다면 대표자 본인임을 전제로 한 상태에서 개인사업자 체크하고 사업자번호를 차근차근 입력합니다. 대상여부 조회를 하면 대상자인지 아닌지 알려줍니다. 참고로 8월 17일은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받은 분들부터 드리는 과정입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희망회복자금을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은분들을 보세요. 이것만큼 짧은 시간안에 명확하게 이

inforssi.tistory.com

이외 다른 분들은 또다른 일정에 신청을 받고 지급액을 드리는 방식입니다.

 

5. 희망회복자금 신속지급 신청 대상자가 맞다고 나올겁니다. 본인인증을 하고 신청을 진행합니다.

 

6. 만일 5번과 같은 안내가 나오지 않고 1차 신청대상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면 추가 접수일정만 확인하고 물러납니다.

 

7.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접수할 사람을 미리 선정하고 접수를 받는 과정이다보니 본인이 억지로 뭘 하려고해도 안됩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올해초 시행된 4차 자금을 못받은 분들은 전부다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올겁니다.

 

8. 위와 같은 절차의 빈칸을 보게되면 간략하게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9. 글을 작성할 때도 그렇지만 이런 과정에서는 실수가 있어선 안됩니다. 본인이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을 스스로 발로 차버리는 형국이 되니 말입니다. 항상 신중히 진행하고 틀린 단어는 없는지 퇴고의 과정을 거치시길 바랍니다.

 

10. 본인의 새로운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11. 입력을 완료한 다음에 확인을 선택하게되면 신청완료 했다는 귀여운 팝업창이 나옵니다. 지난번에는 파란색인가 주황색을 메인 컬러로 했다면 이번에는 청녹색을 주 컬러로 선택한걸 알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알고계셨는지 모르겠지만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 본 많은 기업들을 구제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중소기업 정책금융자금 지원은 없는

inforssi.tistory.com

12. 사업자등록증에 나와있는 자료를 보고 본인이 입금받을 계좌번호만 틀림없이 입력했다면 무사통과입니다. 이미 많이들 해봤을테니 굳이 가타부타 이야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정해진 신청순번만 잘 따라서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크게 어려울게 없으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재난지원금 총정리

코로나 상생 국민재난지원금 총정리를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글을 적습니다. 이번 시간에 말씀드리는 내용은 모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확진

inforssi.tistory.com

나름의 역량안에서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를 정리했습니다. 공적으로 다 나온 내용이지만 누군가는 따로 찾아볼거라 생각해서 적어봤습니다.  끝으로 9월 30일부터 4가지 유형 조건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에게 2천만원까지 지원을 해드린다는 내용이니 확인해보세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

이번에 9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여러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님께서는 지나치지 마시고 아래의 안내사항을 참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