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

 

힘겹게 사업을 운영한 상황에서 코로나19 직격탄으로 이루 말할 수 없는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라면 정부지원금 이외에도 개인사업자를 위한 고용연계 지원책을 이용해서 위기를 기회로 삼길 바랍니다.

2021년 두루누리 지원금이란 뜻과 의미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대기업이라면 그동안 축적된 자본으로 위기상황에 대한 대비 및 대처 또는 버티기로 돌입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영세한 소규모 일반 사업자들의 경우에는 1년이 넘도록 지속된 위기상황에 생계가 위태롭습니다.

 

회사가 무너지면 취업할 사람들이 일할 곳이 없어서 2차적인 경제활동 멈춤(STOP)현상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사업주도 땅파서 잘사를 할 수는 없는 것이기에 기존에 일하던 근로자를 해고하거나 새로운 직원을 고용하지 않는 등 고용불안까지 심각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는분도 계셨겠지만 10인 미만의 소규모 개인사업을 운영중인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할 소상공인 전용 2021년 두루누리 지원금 개편안 및 자격요건과 대상을 다음에서 확인바랍니다.

지금 말씀드린 이 제도는 직원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 중에서 월 평균 급여가 2,200,000원 미만인 분들에게 고용 및 국민연금을 80%까지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안하면 손해니 얼릉 알아보세요.

 

두루누리 국어사전 뜻

국어사전에 나와있는 뜻풀이는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든 자유롭게 통신망에 접속하여 자료들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말합니다.

 

2020년 vs 2021년 두리누리 지원금 변경사항

 

과거에는 지원대상으로 지원 받을때 기간을 정하는 것 없이 90%까지 지원이 가능했지만 2021년도 부터는 36개월(3년)까지 기간으로 제한하고 지원률도 80%까지만 받을 수 있도록 낮췄습니다.

 

2018년 1월 1일부터 사대로 가입한 신규 및 기존 가입자들의 지원을 합산해서 총 36개월까지만 지원되며 기존에 가입한 사람들은 2020년 12월 31일까지만 합니다. 기존 가입자들은 올해 1월부터는 해당 사업이 적용되지 않기에 직원들이 받는 급여의 실수령액은 줄어들고 사업장에서 납부하는 금액은 늘어나게 됐습니다.

 

두루누리 얼마나 지원해줄까?

기존에 이용중인 분들과 새롭게 하는분들에 따른 차이가 있지만 올해 새롭게 하는 분들로 가정하고 계산하기 쉽도록 월평균 200만원을 받는다고 가정하고 표를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주는 월 88,800원을 받고 신규근로자는 월 84,800원을 받습니다. 이정도면 정직원으로 채용하고 유지하는것도 조금이나마 한숨 덜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 지원률

 

- 기가입자 : 30%

 

- 신규가입자 10명 미만 : 80%

 

기존에 도움을 받던 근로자는 더이상 2021년부터는 도움을 받을 수 없게 됐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1. 회원가입

www.4insure.or.kr

 

2. 사업장 회원선택

 

3. 약관동의

 

4. 사업장 실명확인

 

5. 회원정보 입력

 

일번에 표기한 누리집으로 바로 이동하면 사업장 업무란에 성립신고가 있습니다. 처음으로 하는분들은 여기서 시작하면 되며 이전에 이미 데이터가 남아있는 분이라면 두루누리지원으로 갑니다. 이미지 참고바랍니다.

온라인으로 하는 과정이 불편하다면 서면으로도 가능합니다. 사업장 소재지 관할에 위치한 근로복지공단이나 국민연금 공단으로 방문하는 방법 또는 우편이나 팩스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지원제외 대상은?

- 종합소득이 3,800만원 이상인 경우

 

- 소득 220만원이 이상인 경우

 

고용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는 취지이며 기업별로 몇명까지 가능하다는 인원제한 및 연령제한이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왠만하면 다 될테지만 혹시 모르니 관련 당국에 문의를 넣어보는것도 필요한 수순입니다.

보장범위를 넓혔다고는 하지만 지원율이 하향 동결되었고 기존분들은 올해부터는 안된다고 하니까 피해가 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대상이 되는분들은 만세를 외칠만한 일이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씁쓸하다고 보여집니다.

 

나라에서 한도끝도없이 자금을 풀 수는 없는 일이니 이해는 하지만 전의 태도를 그대로 유지하지 못한다는건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그래도 새로운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 있는 10인 미만의 사업주분들은 2021년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은 필수로 하시길 바랍니다. 안하면 알아서 챙겨주는것 1도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