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지원대상

알고계셨는지 모르겠지만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 본 많은 기업들을 구제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지원대상도 이런 이유에서 나왔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중소기업 정책금융자금 지원은 없는지 개인사업자를 위한 방책을 어디서 어떻게 찾아야할지 방황 중인데요. 공단에서 직접 자금을 빌리고 싶은 분들은 다음 안내를 따라가세요.

정부 부처와 산하기관 등이 예산이나 공공기금 등을 재원으로 삼고 힘든 시기를 살고있는 분들에게 저리로 자금을 융통하는 정책입니다. 은행보다 좋은 조건으로 필요한 돈을 가져오고 싶은 분들은 아래 공문을 챙기세요. 그냥 빌려주면 더없이 좋겠지만 그건 희망회복자금 등의 일반적인 국가 지원금이나 가능합니다.

 

아직 희망회복자금 등의 정부지원도 안받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

이번에 9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여러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님께서는 지나치지 마시고 아래의 안내사항을 참

inforssi.tistory.com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자금명과 지원대상 및 접수방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표입니다. 소공인특화자금, 성장촉진 자동화설비, 혁신형 소상공인, 스마트설비 도입자금 등 총 7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지원대상은 모집하는 자금마다 다른만큼 읽어보고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정책자금신청안내자료.hwp
0.10MB

 

이렇게 진행하면 좋은점은 아무래도 사채도 아니고 공단에서 직접 나서는 거라 그런지 상환기간이 길다는 점이 있습니다. 한도 또한 일반적인 상황보단 높은 편이고 금리 또한 낮은 편이죠. 건물이나 자택 등을 담보로 잡히지 않아도 되고 부담이 덜하고 진행절차 또한 덜 까다로운 편입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을 위한 2조원 규모의 긴급자금을 투여합니다. 오세훈 시장이 취임 이후 남다른 행보를 기록중입니다. 4무 안심금융이

inforssi.tistory.com

 

조건 및 계획안내

이렇게 자금조달에 성공하고 회사가 그로인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더욱 성장한다면 추가 증액 또한 가능합니다. 정부의 재원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보니 시중 금융권에서 개인이 접근하는 것보단 훨씬 괜찮은 조건일 수밖에 없습니다.

 

직접 은행으로 방문해보면 알겠지만 개인의 신용이나 담보로 잡을만한 능력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데이터적으로만 딱딱하게 판단해 불편한 점이 많았죠. 하지만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담보력이 낮아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개인으로 운영하는 분들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합니다. 하지만 법인기업은 해당 기간아네 먼저 예약을 한 다음 현장으로 가서 접수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상환기간으로 5년까지 준다고 하니 이래저래 생각해봐도 따지고말고 할 것도 없을 정도입니다.

다만, 서류를 제출하고 심사하는 과정에서 부결된다면 같은 공고에는 6개월 동안 다시 접수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상황이고 나라에서 특별히 지시한 부분이 있다보니 그렇게 야박하지 않습니다. 그동안 은행에 들려도 필요한 액수를 빌릴 수 없던 사장님들도 이번 기회를 활요해 기업 사정에 맞게끔 자금을 끌어오세요.

 

정책자금 온라인 접수처

▶ 정부자금 필요할땐 ◀

https://ols.sbiz.or.kr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

 

운전자금으로 땡기면 5년이고 시설자금으로 하면 8년의 기간 동안 갚을 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전액 또는 일부를 조기에 상환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해도 아무런 지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중간에 숨통이 트이면 그때마다 갚아나가면 됩니다.

 

비대면을 원칙으로 하지만 은행으로 방문하실 분들은 농협,우리,신한,산림조합중앙회 등으로 방문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어떻게 해야알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는 분과 법인만 이와 같이 진행합니다.

 

지자체별 복지정책 알아보기

 

필요서류

현장으로 가실때는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소상공인 확인서, 연매출 확인 서류(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1부)를 챙겨야 합니다. 추가로 제로페이 가맹점이면 우대조건에 속하니 이미 해놓은 분들은 기뻐하세요. 지금 말씀드린 것 외에 크게 더 알아봐야할 것은 없습니다. 직접 부딪히면서 공부하면 되거든요. 하나 당부드리자면 예산소진시 조기종료 된다는 점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을 알아본 상황에서 본인이 자격이 있다고 판단되면 빠릿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꼭 원하는 결과지를 받아볼 수 있기를 먼 발치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5차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를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과정은 공식자료를 바탕으로 한 자료임을 밝히며 시작합니다.

inforssi.tistory.com

 

경기도 제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제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9월 23일 목요일은 추석 연휴가 끝나고 경기도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도민을 위해 공고를 한 날입니다. 경기도 남양주 의정부 과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