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5부제 신청방법 및 기간

정부에서 오랜시간 준비한 국민지원금 5부제 신청방법 및 기간을 알아봅니다. 9월 6일부터 신청을 받고 지급까지 논스톱으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우리도 미리 준비하고 빠르게 임한다면 보다 빠른 수급을 할 수 있으니 다음 과정을 숙지바랍니다.

5차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21년 6월 부과했던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가구원 부담금을 모조리 합산한 금액 등을 선정기준으로 정했습니다. 이번에 6월 30일 기준으로 주민등록법상에 들어간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함께 올라간 사람을 한 가구수로 봅니다.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가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가 섞여 있는 분들이라면 혼합 기준이라는걸 적용하게 됩니다. 쉽게말해 직장가입자 기준으로 올해 6월 나온 건강료 부담금 가구 합계액이 1인 가구는 17만원, 2인가구 20만원, 3인 가구 25만원, 4인가구 31만원, 5인 가구 39만원 이하로 나온 분들은 5차 재난지원금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자주묻는 질문 20가지

나라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사용지역이 헷갈리는분들 더이상 고민말고 해답을 찾아가세요 본인이 궁금한 항목을 따라가보세요 자주묻는 질문은 하단에 표기했어요 긴급재난

inforssi.tistory.com

 

이번에 1인과 맞벌이 가구 등을 지급받기 힘들다는 지적을 받고 선정기준을 다소 높이게 됐습니다. 1인 가구 직장 가입자 기준으로 연 소득이 약 5,800만원(건보료 17만원) 아래면 국민지원금 5차 분을 받게 됩니다. 글로 적으니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어려운 분들은 표로 예쁘게 정리한 글이 있으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재난지원금 총정리

코로나 상생 국민재난지원금 총정리를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글을 적습니다. 이번 시간에 말씀드리는 내용은 모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확진

inforssi.tistory.com

★ 함께 읽어보세요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이번에 대다수 국민들에게 일제히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국민비서 신청을 통해 접수과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및 지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분되며 9월 6일 월요일 ~ 10월 29일 금요일까지 접수를 받게 됩니다. 오프라인은 9월 13일 월요일 ~ 10월 29일 금요일까지로 오프라인과는 대략 7일 정도의 차이를 보입니다.

 

성격이 급하고 보다 빠르게 1인당 25만원씩 받고 싶은분들은 국민비서 알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하면 됩니다. 본인이 설정한 카드로 다음날 바로 충전이 되는 방식입니다. 만일 오프라인 주민센터로 가서 선불카드 또는 지역화폐로 신청하는 분들은 당일날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안내

 

오프라인 신청안내

 

동사무소 재난지원금 신청, 동사무소 근무시간, 점심시간

오늘은 동사무소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 정보와 동사무소 근무시간 및 동사무소 점심시간, 주말에 가는게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혜택받고싶은분들만 확인하세요 동사무소 재난지원

inforssi.tistory.com

 

이의신청 안내

온라인과 오프라인 기간을 거쳐 이의신청할 수 있는 과정까지 마련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컴퓨터에 능숙하고 잘 다룰 수 있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9월 6일부터 접수를 각 카드사를 통해 진행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니 참고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방법 및 처리기간

5차 재난지원금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방법 및 처리기간 9월 6일날을 필두로 계속해서 국민지원금을 카드사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비례해서 늘어나는게 있

inforssi.tistory.com

 

카드사별 지원금 신청처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소상공인 중복수령 받기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5차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를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과정은 공식자료를 바탕으로 한 자료임을 밝히며 시작합니다.

inforssi.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

이번에 9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여러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님께서는 지나치지 마시고 아래의 안내사항을 참

inforssi.tistory.com

사용제한 및 기간

본인이 살고 있는 주소지의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의류, 병원, 안경점 등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자녀들 사교육비로 쓸 수 있도록 학원까지는 포함을 시킨 상태입니다. 프렌차이즈는 본사 직영점은 안되고 가맹점은 됩니다.

 

전매장을 본사 관할로 운영하는 스타벅스는 전국 어디서든 이용이 불가하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참고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는 불가하며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배민, 요기요 등 배달앱 사용도 금지됩니다. 12월 31일까지 대략 4달 안으로 써야함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5차 국민 상생지원금 지급 기준

5차 국민 상생지원금 지급 기준 국민을 노예근성으로 만들고야 마는 5차 국민 재난지원금이 시작됐습니다. 대상자를 국민의 88%까지 확대하고야 말았습니다. 2~4차 동안 지속되어오면서 새로운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