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을 위한 2조원 규모의 긴급자금을 투여합니다. 오세훈 시장이 취임 이후 남다른 행보를 기록중입니다. 4무 안심금융이라는 파격적인 지원혜택을 내놓은 상황입니다. 모르고 넘어가는 분들은 후회할 정도로 좋으니 아래에서 확인바랍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긴급자금

오세훈 시장이 내걸은 4무 대출은 무이자, 무보증료, 무담보, 무종이서류를 의미합니다. 코로나19 피해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으로 재난지원금 확인지급액 0원 대처법을 적었으나 아직 못받은 분들을 위한 혜택입니다. 위아래 표기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넘어가세요.

소상공인을 지키겠다는 일념 하나로 내걸은 행보입니다. 지난 1월 8천억원을 수혈했고 2월 1조원을 투입했고 이번이 벌써 3번째로 시행하는 일입니다. 총 2조원의 규모로 한도 심사도 없이 업체당 2,000만원 한도로 업체당 1억원까지 융자를 끌어올 수 있으니 보세요.

 

▶ 신청시 필요한 서류 ◀

 

서울시4무신청서류.docx
0.25MB


저신용자를 위한 금융자금 지원

올해만 들어서 벌써 3번째 시행하는 개인사업자 구제책입니다. 하지만 이번이 더욱 특별하게 받아들여지는 이유는 이자와 보증료까지 다 탕감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이부분을 서울시에서 나서서 커버를 해주기 때문이죠.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너도나도 받아보겠다는 분들로 인해 업무가 마비될 지경이라고 합니다.

 

사업가 필독사항

 

2021년 성실신고대상자 기준 수입금액 정리

2021년 성실신고대상자 기준 수입금액 정리 개인사업자는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를 마쳐야 합니다. 하지만 성실신고확인 대상자는 6월 30일까지 신고 의무가 있습니다. 성실신고확인제

inforssi.tistory.com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핵심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핵심 우리나라는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비롯해서 다양한 금융업무 지원할때 체납은 없는지 소득금액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집니다. 따라서 국세납세증

inforssi.tistory.com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이용한 분들은 중복으로 신청할 수도 있고 융자기간은 5년 입니다. 유흥업이나 도박 등은 지원제한되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또한 정말로 힘들어서 받는 분도 있으나 이미 잘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 도약하려고 좋은 조건에 받는 분들도 분명 있다보니 경쟁이 더욱 치열합니다. 예산이 다 떨어지기 전에 움직이세요.

 

낮은 신용자 1,000억원 편성

매출하락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신용도가 하락해 번번히 은행으로부터 자금을 빌릴 수 없었던 사각지대 저신용자를 위한 전용 자금도 풀리게 됩니다. 9일부터 전격 시행중에 있습니다.

 

대상자격

신용평점 350점 ~ 744점 이하(6~9등급)인 저신용 소상공인이 대상이 됩니다. 심사기준도 일정부분 완화했다고 하지만 상당부분 줄었습니다. 이말인즉 누구라도 대상으로 선정되서 2천까지는 땡길 수 있다는 말이됩니다. 

 

신청방법

▶ 서울신용재단 누리집 이동하기 ◀

https://www.seoulshinbo.co.kr

 

하루에도 수천명의 사람들이 앞다투며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홈에서 저렇게까지 말한다는 건 얼마나 많은 인원이 러쉬 중인지를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굳이 저렇게 보는게 아니더라도 사업주님들이 많은 커뮤니티에서 이야기를 주고 받다보면 다들 위와 관련된 이야기들 밖엔 없을 정도로 핫합니다.

 

문제는 조건이 워낙 파격적으로 좋다보니 예산이 금방 소진될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는 점입니다. 

 

국세 및 지방세 납부증명서와 임대차 계약서 및 주민등록 등본과 초본은 꼭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방문하실 때 3가지는 필수입니다. 제가 첫머리에 파일을 올려드리긴 했지만 기본적인 공통사항일 뿐이지 추가로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구청에서 접수하는 걸로 오인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게 아닙니다. 관내에서 연계된 하나, 우리은행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기업 앱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처리할 수 있으니 모바일 뱅킹에 익숙한 분들은 이렇게 해보세요. 신청과 실행까지 약 14일~20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에 관해 총정리를 한 이유는 저또한 같은 처지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누구보다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서울만 정리했지만 다른 지역도 있으니 알아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주변에 장사하는 사장님들께 이글을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