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2023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구직급여를 받다가 재취업한 상황에서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하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1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알아보세요.

2023년 조기 재취업수당 뜻과 의미는?

제가 지난번에 언급을 한 바 있는 용어입니다. 구직급여를 받는 구직자가 좀더 빨리 취업할 수 있도록 지급하는 지원금을 의미합니다. 구직급여 수혜기간은 120일 ~ 270일의 절반인 60~135일에 해당하는 날짜가 지나가기 전에 오랫동안 일할 수 있는 근무지로 다시 취업을 했을 경우를 전제로 합니다.

 

이렇게되면 남은 구직급여 소정 일수의 절반분은 수당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의 청년,중년,노년 지원금을 비롯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가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고용센터 조기재취업수당 신청

구직급여를 받다가 취업 준비를 하던 B라는 사람이 있다고 해봅시다. 얼마전에 대기업으로 입사를 하게 됐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오랜만에 실직자 생활을 탈피할 수 있었고 고용센터로 가서 조기취업 대상자로 생각해 신청해보니 수당은 안준다고 합니다.

 

이유는? 제가 윗쪽에 남긴 재취업 관련된 조건을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지난번 글을 본문이 시작하는 첫머리에 남겨놓았습니다. 해당 글을 따라가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은 직장인분들은 실업급여란 단어를 들어보고 혜택을 보셨을 겁니다. 이게 구직급여, 취업촉진수당, 연장급여, 상병급여 등으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이중, 취업촉진을 목적으로 배정되는 금액이 조기재취업수당이란 것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어떤 의미인지는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아래처럼 세가지 조건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3가지 조건은 뭘까?

1. 대기기간이 지난 후 재취업한 전날을 시점으로 잡고 소정급여일수를 절반 이상 남긴 상태만 됩니다.

 

2. 재취업을 한 다음에 12개월(1년) 이상 계속 근무를 지속하고 있다는걸 말해야합니다. 사업도 상관없습니다.

 

3. 이직한 사업의 사업주나 그와 관련된 사업주에게 다시 고용되지 않아야 합니다. 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 전에 채용 자체가 구두든 서류든 약속된 경우라면 안됩니다. 이건 비리기 때문이죠.

 

이런 조건이 모두 충족된다면 고용센터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현장으로 방문하는게 귀찮은 분들은 아랫쪽의 온라인 신청처로 가서 접수해보세요.

 

2023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신청하기

 

 

본인이 대상자격이 있는지랑 얼만큼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실업급여 모의계산기도 제공하니 해보세요. 그리고 모든 조건을 다 충족한 분들이 제대로 신청을 했을 경우 14일 이내에 수당을 지급받게 됩니다.

 

제출서류

1.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서

 

2. (근로자일 경우) 수급자격증, 근로계약서

 

3. (사업자일 경우) 수급자격증, 사업설명서,사무실 임대계약서

 

4. 기타 사실관계를 입증할만한 자료

 

유의사항

다시 회사로 들어가게 된다면 기간의 끊김없이 12개월 이상 연속으로 일했을 경우에 이번에 언급한 수당을 챙길 수 있습니다. 1년이란 시간동안 하나의 회사에서 성실히 일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입니다.

 

고용노동부 입장에서는 불과 몇개월 정도만 일하고 왔다갔다 한 분들까지 대상자로 선정했다간 국가자금 낭비가 만만치 않다보니 이렇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업해도 받을 수 있을까?

개인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자영업준비활동을 먼저 신고해야합니다. 그리고 1번 이상의 구직급여를 받은 경우라면 이상황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도 취업과 마찬가지로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은 12개월 이상 지속한 경우에만 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주의사항만 기억하고 있다면 고용정책에 대한 이해가 크게 어려워보이진 않네요.

 

마무리

갑작스레 실업을 한 상황이 닥치면 앞이 깜깜하고 막막해집니다. 실업을 하지 않으면 좋겠지만 한편으로 구직활동 하라고 따로 지원금을 주니 든든하긴 하네요. 본인의 의지로 직접 나와선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계시죠?

 

너무 받고 싶다고 일부러 사업주와 협의하에 부정수급 하면 안됩니다. 노동법 극장을 기반으로 올해 알아야할 2023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을 정리해봤습니다. 고난의 시기에 꽃길을 걷길 바라는 마음으로 적었으니 잘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팩트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산업단지에 입주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달마다 5만원이라는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라고 하니까 본인이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