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

 

코로나 건강검진 방법,연기,유예와 같은 문제로 고민중인 회사원 및 직장인 여러분들은 주목하세요. 아프지 않더라도 미리 진찰받아서 치료하면 생명이 연장됩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조회를 비롯해 꼭 알아야할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직장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원래는 올해가 2021년도 홀수기 때문에 출생년도 끝자리가 홀수인 분들이 검진 대상자가 맞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우리를 덮쳤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병원방문이 꺼려진 다수를 위해서 병원검사 기간을 2021년 6월 30일까지로 연장한 상태니 지금이라도 당장 검사받을 수 있습니다.

 

스미싱 문자 주의

인간도 아닌 것들이 설치고 있습니다. 이런걸 볼때마다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아래 비교화면 한번 보시죠. 사기치는 것들이 보내는 문구는 이렇습니다. 국민 건강검진 통지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라고 하죠' 현혹시키는 말과 함께 악성앱을 설치하는 URL을 포함시켜서 문자를 보냅니다. 

 

법적 처벌이 허술해서 그런건지 너무 나대는 놈들이 많네요. 함부로 까불지 못하게 만드는 강력한 법의 제정과 집행이 없다면 앞으로도 계속된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이 지게될 겁니다. 나랏일 하는 사람들이 지들 밥그릇만 챙기고 있을때 범죄자는 히히낙락 거리고 있죠. 열불납니다.

 

잠깐 딴길로 샛는데, 다시 정신차리고 설명드리자면 포털사이트에서 국민건강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내가 올해 어떤 검사를 별다른 비용없이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 자격조회 ◀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1. 안으로 방문하면 방문자별 맞춤메뉴 아랫쪽에 '검진대상조회' 항목이 나옵니다. 이걸 클릭하세요.

 

2.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먼저 등록하고 로그인하면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아닌지 확인 가능합니다.

생활에 보탬 되는 글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 50인 미만 회사의 무급휴직자 1만명에게 고용유지지원금을 15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힘든 시기에 유급도 아니고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한채 집에서 쉬는 직장인들

inforssi.tistory.com

 

건강검진표 발송 및 수령

지역세대주나 직장가입자, 만 19세 ~ 64세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2년마다 1회를 정기적으로 검사받을 수 있도록 나라에서 정해놨습니다. 비사무직 직장인은 홀수, 짝수 기간 제한없이 매년 실시합니다.

 

공통 검사항목

1.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력, 청력, 혈압측정

 

2. AST, ALT, 감마지티피

 

3. 공복혈당

 

4. 요단백, 혈청 크레아티닌, 혈색소, 신사구체여과율

 

5. 흉부방사선촬영

 

6. 구강검진

 

나이가 많을 수록 골다공증, 노인신체기능검사, 인지기능장애검사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문제가 발생되고 치료를 구체적으로 해야할 소견이 발생한다면 또다른 검사비와 치료에 따른 병원비는 별도로 청구됩니다.

 

나라에서 해주는건 어디까지나 매우 기초적인것이죠. 진찰이라고 할 것도 없고 막상 가보면 공장에서 나오는 물건들처럼 줄따라서 서서 검사받은 다음 집으로 갑니다. 결과는 나중에 따로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결과통보

 

일반적으로 공단 지정병원에서 검사를 받으면 15일 이내로 문진표에 작성한 주소지로 우편, 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이것만 보면 문제가 상당히 많이 보여서 연락을 해보게 됩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거나 추가 검사를 받아야한다고 이야기를 받을 수 있으니 이때는 지체하지 말고 움직여야 합니다.

 

회사가 중요한게 아니고 자신의 생명이 우선입니다. 직장에는 잘말하고 병원부터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질환의심자로 분류되서 확인검사를 더 받아야한다고 이야기하면 꽉 막힌 회사가 아니고서는 대부분 용인해줄 것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아픈게 한 두가지가 아니게 됩니다. 더 큰 병이 생기지 않도록 작게나마 나라에서 기본적인건 체크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건 기분 좋은 일입니다.

 

해외에 나가서 살까도 생각한 적이 있지만 가장 꺼려지는 이유 중 하나가 의료적인 문제였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의료급여 보장체제를 탄탄히 해놓지 않다보니 병원비가 어마무시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아파도 병원 대신 약국에서 진통제로 버티는 사람이 많다고 하네요.

 

기왕지사 대한민국에 살고 있다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 생각하고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로 내몸은 스스로 지키시길 바랍니다. 천수는 못 누리더라도 사는 동안은 아프지않게 살다가는 것도 복이니까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답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답 1차 접종을 완료하고 2차 접종까지 하신분들이 꽤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노력과는 다르게 돌파감염이 국내에서도 심심치

inforssi.tistory.com

 

2021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요약

2021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요약 1인 가구 청년들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에서 월세를 지원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의 무주택자라면 누구든 가능합니다. 1인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