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답

 

1차 접종을 완료하고 2차 접종까지 하신분들이 꽤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노력과는 다르게 돌파감염이 국내에서도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2차까지 맞는다고 절대 무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항체는 줄어드니 말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접종을 마치신분들이 정부24 또는 쿠브(COOV)앱을 이용해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식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궁금한 분들은 바로 따라오세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발급

4차 대유행이 거세다는 기사와 함께 청주에서는 무슬림 축제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200여명의 종교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전국적으로 수많은 집단들이 모이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음주가무를 사랑하는 민족답게 거리두기가 완화된 곳이라면 1시간도 더 걸려서라도 찾아가고 있죠.

의료진들은 바쁘게 헌신적으로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데 너무한거 아닙니까? 인간의 노력으로 충분히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1천명이 넘는 확진자를 만드는건 기존에 안일하게 대처한 정부의 정책과 마음의 풀어짐 때문입니다.

 

백신접종현황

전국 1차 접종현황은 30.8%를 기록중이며 완전 접종이라 불리우는 2차까지 끝마친 사람들은 12%에 그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갈길이 상당히 멀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경기도 지역과 세종시 및 울산 그리고 인천과 대구,대전 등은 20%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축구, 농구 등 전부다 팀이 잘 해야하는 것입니다. 어느 특정 지역에서만 열불내서 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백신 맞고 사경을 헤멘다거나 죽는것도 아님에도 뒷짐지고 있으면 안됩니다.

 

본인의 연령대 순서가 아니더라도 잔여백신을 맞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알아보세요.

▼ 잔여백신 당일예약 홈페이지 실체 ▼

 

잔여백신 당일예약 홈페이지 실체

잔여백신 당일예약 홈페이지 실체 2,500만 회분의 백신을 전세계와 함께 하겠다는 조 바이든의 의지 덕분에 6월 5일 한국으로 100만명 얀센백신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6월 1일 사전예약에 실패

inforssi.tistory.com

이렇게 접종을 무사히 완료하고 24시간이 지나게 되면 예방접종 증명서를 종이 또는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접종을 장려하고자 공원 및 휴양림과 농원 등의 입장료를 면제하는 등 인센티브를 드리고 있으니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는 총 2가지 방법으로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말씀드리니 눈 크게뜨고 봐주세요.

 

1. 정부24 증명서 발급받기

정부24(https://www.gov.kr/)로 들어간다음 <예방접종 증명>이라고 검색합니다. 단어를 입력하라는 빈칸에 글자를 입력하고 돋보기 또는 엔터를 치면 됩니다.

 

민원서비스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민원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진행하는 상세과정은 매우 간단해서 패스합니다. 본인의 공동인증서 정도만 챙기면 무사 통과합니다.

 

본인대상으로 서류가 필요하다면 위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가족내 다른사람의 증명서를 발급해야하는 경우라면 예방접종도우미를 이용해야 합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약관리 시스템 가기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약관리 시스템 가기 국민의 건강을 침해하는 코로나로 인한 고통이 극에 달했습니다. 지금은 그나마 백신을 도입하고 1차 접종 및 2차까지 완료해 희망을 보고 있긴 합

inforssi.tistory.com

 

질병관리청 쿠브앱으로 발급받기

질병관리청 COOV앱 이동하기를 이용하면 10만명 이상이나 인정해버린 전설적인 작품을 영접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ios) 등 어디로 들어가든 다 가능합니다.

 

 

이렇게 들어가보면 코로나19 예방접종명서 발급받기라고 표기가 나와 있습니다. 나의 증명서를 확인하면 지금까지 어떤 종류의 백신을 언제 접종했는지 여부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든걸 다 완료했다면 이와 같은 장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나의 QR코드를 이용하면 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각종 공원을 무사통과 할 수 있게 됩니다. 엄청 대단한건 아니지만 사소한 거라도 막상 현장에서 적용받으면 뭔가 기분이 달라집니다.

 

국내에서만 통용되는건 아니고 세계여행을 하는 경우라도 적용되는만큼 여권백신 개념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출장이나 잠시 놀러가는 거라면 필수적으로 갖고 있어야만 합니다.

 

글을 적는 기준으로는 50대를 위주로 사전예약을 접수중입니다. 18~49세는 8월 중순 이후로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는 추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하루빨리 백신수급이 원활하게 이뤄져 전국민이 다 완료하는 시절이 오길 바랍니다. 핵심만 뽑아서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답과 같은 가이드를 드렸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된 내용이였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50대 모더나 백신 사전예약 중요

50대 모더나 백신 사전예약 중요 2021년 7월 12일부터 50~59세 대상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그동안 60대 이상 어르신들 위주로 우선 접종을 해서 소외된 분들도 하반

inforssi.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