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및 지급 방법

요즘같은 시절에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및 지급 방법에 관한 내용을 전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확진자 증가 추세가 떨어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 시기에 말이죠. 인천시는 일상회복을 위한 지원금을 12월 20일 월요일부터 신청 받고 지급일에 약속한 1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관심있는 분들만 저를 따라오시면 좋겠네요.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이란

인천시는 300만이나 되는 지자체 시민들에게 각 십만원을 지급합니다. 인천광역시의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일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전후기간 입니다. 시의회 조례안도 통과하고 이것저것 논의할 부분들이 많지만 예정대로 진행됩니다. 대선을 앞두고 지역별 시장님들 선거 또한 이어지다보니 포퓰리즘 정책의 일환으로 시행됩니다.

 

정부에서 주는 것으로는 성에 차지 않던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직장인은 못받고 소상공인 위주로 나가는 등의 행태가 빈번했기도 했죠. 경기도가 매번 모든 주민들에게 지급하는 것에 자극받은 일부 지자체는 회복지원금을 드립니다.

 

지자체 일상회복지원금 추진

인천 뿐만 아니라 울산, 광주, 전남 순천시까지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12월 ~ 21년 2월 안으로 준다고 확정이 난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시마다 인구수가 다르다보니 총 예산이 290억 ~ 3,010억원까지 다르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만한 정도를 가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는지 조금은 미심쩍기는 합니다. 다른 부분에 들어가야할 자금을 생색내기 형태로 끌어다가 쓰는건 아닌지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복지라는건 매년마다 예산을 짜고 투입되는 부분이 명확히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방법

국민지원금처럼 현금으로 계좌 입금하는 것은 아닙니다. 인천 시민 1인당 10만원 지급하는 방법은 인천e음으로 진행됩니다. 신청하면 1일 ~ 2일 이내로 준다고 합니다. 인천에 거주하는 주부님들은 전통시장 등 이용시 자주 사용했던 터라 익숙할 거라 생각합니다.

 

온라인으로 인천 회복지원금 신청 홈페이지가 열렸습니다. 현장으로 방문 접수할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쉽게 하세요.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하기 

 

 

인천광역시청 인트로 페이지

인천시 일상회복 지원금 , 자주묻는질문,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하기,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www.incheon.go.kr

 

12월 20일부터 22년 1월 31일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인천 이음카드를 미리 만들어두면 남보다 더 빠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미가입자가 많다고 합니다. 이를 독려하고 핸드폰을 다른 사람 명의로 개통한 분들이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은 행정복지센터로 가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는 세대주가 통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2021년 12월 20일(월)부터 인천 e음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습니다. 바로갈 수 있는 페이지는 윗쪽에 적어놨으니 편하게 이용하세요. 개인 사정상 온라인으로 하기 불편하다면 오프라인 신청기간인 12월 27일 ~ 21년 1월 31일까지 주민센터이자 동사무소라고 할 수 있는 행정복지센터 방문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이라면 인천형 일상회복 재난지원금은 22년 3월 31일 목요일까지는 소진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에 안쓴다면 사용여부 상관없이 소멸된다고 합니다. 어차피 큰 금액도 아니고 반찬거리 사는 정도로 쓸 수 있는 만큼 아끼지말고 쓰시길 당부드립니다.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알고가자

전국민과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은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알고 갑시다. 강화된 코로나19 방역조치로 막심한 매출 타격을 받은 분들은 100만원 + @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inforssi.tistory.com

 

인천형 민생대책

인천시는 소상공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회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총 1조 1,624억원 규모로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소비지원금과 피해업종 특별지원과 일자리 및 생활지원까지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전시민을 위해 5,202억원이나 준비했고 영유아 및 청소년 대상으로 228억이나 투입 합니다.

 

인천 시민 10만원 지급 외 영유아 보육재난금 및 어린이집 만 5세 아동 무상보육 등 부모님들이 반길만한 정책들이 풍성합니다.

 

초등학생도 알아들을 수 있도록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및 지급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폐업사업자 재가지원금과 택시업계 지원 및 농어업인 공익수당 지급까지 나왔습니다. 제가 본문에 글로 적지 않은 내용일지라도 그림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

이번에 9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여러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님께서는 지나치지 마시고 아래의 안내사항을 참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