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40대 백신 예약 방법

30대 40대 백신 예약 방법

 

헷갈리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40대 50대 코로나 백신 예약하는 방법을 다시한번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글을 적고있는 5월 중순에서 6월달까지는 특정 직업군이나 60세 이상 어르신들 위주로 우선 접종을 합니다. 이걸 가리켜 사전예약 코로나 접종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30대 이상 92년생까지는 본인이 원한다면 주사를 맞을 수 있으니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30대 40대 백신 예약 방법

본인이 요양보호사라든지 간호사라든지 직업적으로 코로나와 관련된 병의료원 쪽에 근무하고 있다면 남들보다 빠른 시기에 미리 예약해서 접종을 맞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외 직업무관하고 30세 이상인 남자나 여자가 백신 예약을 하고 싶다면 방법은 노쇼 접종 밖에는 없습니다.

 

현재를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올해 3분기~4분기는 노쇼가 아니라도 맞을 수 있으며 화이자 노쇼 백신 접종은 일단 중단된 상태입니다. AZ으로만 주사를 맞게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회차별 접종판

서울이나 경기쪽에서는 나름 열심히 접종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울산이나 강원도는 0명으로 아예 시도조차 안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인천도 인구수가 상당히 많고 부산도 제 2의 수도라고 불리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야하건만 실상은 너무 저조하네요.

 

실질적인 이상증상은 2% 이하라는 정부발표가 있지만 아무래도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사지마비 등 여러가지 문제만 부각되다보니 선뜻 나서는 분들이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용기를 내어 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거란 굳은 믿음하에 도전하실분들은 당일이라도 맞을 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기관

30대,40대,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를 앞당기고 싶다면 1병당 10~12명 맞을 수 있지만 노쇼를 외친 분들이 남기고간 AZ를 노려야 합니다. 우선은 질병관리청 전용누리집에서 위와 같이 의료기관을 찾으면 됩니다.

 

여기 남길테니 다시한번 주의사항 읽어보고 참여하세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 5월 6일부로 70~74세 (47년생 ~ 51년생까지)는 코비드19 주사를 맞고싶을 경우 접수를 미리 할 수 있습니다. 5월 10일부터는 65세부터 가능해지고 이달 5

inforssi.tistory.com

 

승무원 보건 의료인 접종시기

의원급 의료기관, 치과 병의원과 한방 병의원 등 약국에 종사하는 보건의료인까지 접종을 확대하는 시기는 5~6월 경입니다. 경찰과 해양경찰, 소방관, 군인 등은 4~6월 사이에 진행됩니다. 항공 승무원은 변이 바이러스를 포함한 코로나19 유입방지 목적으로 5월경 진행됩니다.

 

비행기 타는 기장분들이나 승무원 분들의 경우는 직업적 특성상 자가격리 예외처리를 받고 있음을 우리 모두가 이해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지원 다른건 없을까?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한시적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분들을 대상으로 나라에서 복지금을 드립니다. 정부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이 이번 대상인만큼 한분도 빠짐없이 타가시

inforssi.tistory.com

 

2021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2021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구직급여를 받다가 재취업한 상황에서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하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1차 실업인정 인

inforssi.tistory.com

 

2차 접종 시작시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공급 상황과 접종간격이 갈수록 효과가 늘어난다는 임상시험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1차를 맞은 분들은 접종간격을 8~12주 정도로 2달~3달 정도로 잡으면 된다고 합니다.

 

화이자보다 AZ확보가 많은 이유

미국의 경우에는 AZ는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리부터 바이든 대통령이 강력하게 화이자 확보를 잘해왔죠. 우리는 전세계 꼴지라고 봐도 될정도로 늦게 요청하다보니 확보가 늦었습니다. 이렇게 하게된 결정적인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화이자는 콜드체인 기술을 갖고있는 나라에서만 취급이 가능합니다. -75도 초저온 냉동고를 필요로 합니다. 다른 나라에서 수입해서 들여오는 기간 동안 낮은 온도로 보관할 수 있는 기술이 없으면 안되겠죠? 갖고 들여온다고 하더라도 국내에서 보관하는 병의료원에서 잘 놔두지 못한다면 백신이 제대로된 효력을 발휘할 수 없게 됩니다.

 

상대적으로 AZ만 유일하게 냉장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보니 다른 백신들 보다는 한결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AZ이 저렴함과 동시에 물량이 많다보니 타국과 그리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지 않아도 확보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 카카오

1.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 등에서는 카카오맵이라는 어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서 다운받고 설치하면 이용이 편리하죠.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을 보시면 이해가 빠를거라 생각합니다.

 

2. 안으로 들어가서 윗쪽에 있는 검색창을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봅니다. 그러면 백신접종센터라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3. 내위치 또는 지도상에서 간편하게 각 시군구별 접종할 수 있는 센터를 알려줍니다.

 

4. 약도를 보고 싶다면 이와 같이 손가락으로 터치만 해도 알 수 있습니다. 서울뿐 아닌 전국 모든 곳에 대한 정보가 반영중입니다. 또한 5월 27일 부터는 카카오톡으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다시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30대 40대 백신 예약 방법과 50대 접종 부작용 등은 어느정도 감안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확률은 높지 않지만 누구하나 목숨이 소중하지 않은 사람은 없으니 말이죠. 그나마 다행인 점은 인과성이 인정되지 않더라도 국가에서 일정부분의 의료비 지원은 한다고 입장을 바꾼 상황이라는 점입니다.

 

평소에 건강했고 기저질환이 딱히 없는 분들이라면 용기를 내보셔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