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한시적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분들을 대상으로 나라에서 복지금을 드립니다. 정부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이 이번 대상인만큼 한분도 빠짐없이 타가시길 바랍니다.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보건복지부에서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올해 1~5월 소득 감소로 생계가 어려운 가정을 돕자고 밝혔습니다. 기존 복지제도나 피해지원사업 지원을 받지 못한 저소득가구 (기준중위소득 75% 이하)를 대상으로 합니다. 관련 내용은 다음에 자세히 설명했으니 따라오세요.

 

 

신청서를 비롯해 추가적인 내용을 담은 문서는 파일로 올리니 필요한 분은 받아가세요.


한시지원신청서.pdf
1.47MB

지급기준

재산기준으로 대도시는 6억원 이하, 중소도시 3억 5천만원 이하, 농어촌 3억원 이하인 분들을 전제로 합니다. 그다음 따져보는건 소득입니다. 매달 얼마씩 벌이가 있는지를 보는 것이죠. 명심하세요. 재산과 소득을 본다는 사실을 말이죠.

 

1인 : 1,370,873원

 

2인 : 2,316,059원

 

3인 : 2,987,963원

 

4인 : 3,657,218원

 

지급제외 대상자

2021년 4차 재난지원금을 받은 분들은 안됩니다. 이번에 한시 생계지원금을 드리는 가장 큰 목적은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 분들입니다. 지난번 받은 분들이 또 받게된다면 생계지원을 받는 분들의 기분이 좋지 못할 겁니다.

 

위 명시한 분들을 비롯해 기초생활보장(생계급여), 긴급복지(생계지원) 수급가구는 중복지급이 안되니 참고바랍니다.

 

또다른 정부 복지금은 없을까?

 

2021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2021년 조기 재취업수당 인터넷 신청 구직급여를 받다가 재취업한 상황에서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하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1차 실업인정 인

inforssi.tistory.com

 

2021년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혜택

2021년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혜택 차상위계층의 본인부담금액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매년 시행중인 복지정책입니다. 작년에 비해서 올해 2021년도 신축년에는 건강료율 조정과 차상위

inforssi.tistory.com

 

지급안내

신청접수가 종료가 되면 소득과 재산을 먼저 보고 타 사업과 중복된 사람인지 아닌지까지 검토를 거친 후 6월 말 가구당 50만원을 지급합니다. 단! 기존에 농어임업인 바우처 30만원을 받았다면 차액은 20만원만 드립니다.

 

신청하는 방식

집안의 가장인 세대주 본인이 직접 해야합니다. PC 또는 모바일로 복지로 들어가서 본인인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현장으로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긴 하지만 이게 훨씬 더 수월합니다.

 

아래 바로가는 경로를 남기니 이용하세요 ▼

지금 바로 가세요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온라인이 불편한 분들은 주민센터 운영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면 됩니다. 전국 대부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하니 참고하세요. 주말과 공휴일은 가도 소용없구요.

 

제가 글의 첫머리에 올려드린 신청서와 가구원 전체의 개인정보제공동의서 그리고 소득감소증빙자료를 제출해야하니 미리 준비부탁드립니다.

 

요약하기

온라인 신청기간 : 5월 10일 월요일 오전 9시 ~ 28일 금요일 오후 10시

 

방문 신청기간 : 5월 17일(월) 오전 9시 ~ 6월 4일(금) 오후 6시

 

지참할 서류

본인의 소득이 과거에 비해 현재 얼만큼 감소했는지를 알려주면 됩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이나 소득금액증명원, 통장거래내역서 등으로 증빙 가능합니다.

 

사각지대에 놓인 한계근로 빈곤층을 위한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정 소득과 재산 이하의 분들에게 50만원은 적을 수도 클 수도 있는 금액이라 생각합니다. 부자인 분들은 알 수 없겠지만 누군가에게 오십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이 되는 끈이 됩니다.

 

모두가 잘살 수는 없지만 최소한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나라에서 배려한 만큼 대상이 되는 분들은 찾아먹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에 모르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라고 적은 글을 널리 알려주시면 대신 감사드리겠습니다.

 

 

유튜버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지원

유튜버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지원 5월은 종소세 신고하는 달입니다. 플랫폼 운영자나 프리랜서 노동자와 배달 알바에 종사하는 분들을 위해 세무사가 센터에 상주하면서 직접 도움을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