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지원

유튜버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지원

 

5월은 종소세 신고하는 달입니다. 플랫폼 운영자나 프리랜서 노동자와 배달 알바에 종사하는 분들을 위해 세무사가 센터에 상주하면서 직접 도움을 드린다고 합니다. 꼭 방문할 필요는 없는만큼 세금신고에 어려움이 있다면 이용하세요.

유튜버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직장인이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고 넘어갈 수 있는 문제지만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이나 프리랜서는 종합소득세를 매년 5월에 신고 및 납부해야합니다. 잘하는 분들은 혼자서도 잘하지만 우리나라 국민 중 50%는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해합니다. 조금이라도 절세를 하고싶다면 자세히 알아보세요.

 

배달일을 시작한지 일년이 된 A씨가 있습니다. 5달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한다는 말은 들었습니다. 하지만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는 상황에 시간을 쪼개거나 비용을 들여 세무사를 쓰는건 말이 안되죠.

이런 난감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서울시에서는 카톡이나 전화 등 다양한 상담창구를 마련해서 세무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만약, 이마저도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이 있다면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교육까지 진행하니 보고 직접 처리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세금신고 관련글 모음

 

유튜브 세금 홈텍스 부가세 신고 방법

오늘은 유튜브 세금을 홈텍스에서 부가세 신고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벌은 유튜브, 티스토리 수익 등은 부가세 신고대상입니다 2019년 7월~12월까지 벌어들인 유튜브 수입이 적

inforssi.tistory.com

 

2021년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2021년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지금 이글을 누가 볼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예전에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서 세무신고를 대행없이 스스로 해낸걸 바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명이라

inforssi.tistory.com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혹시 알고계셨나요? 2021년부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1인당 300만원이란 금액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직장을 갖고싶어도 얻기어려운 대상을 돕기위한 나라의 정

inforssi.tistory.com

 

종소세 신고 안내문을 받은 경우

전자책이나 유튜브 혹은 당근 등 플랫폼 수익을 올리는 모든 자료를 투명하게 신고를 해야합니다. 국민의 의무로 적혀있는 부분이라 지켜야합니다. 나라가 살림을 하려면 자금줄이 필요합니다. 이걸 5월에 각 대상마다 따져보고 얼마를 내야한다고 알려주죠.

 

만약 종소세 신고문을 받았다면 난감한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또한 크게 다르지 않구요. 이럴때 연결된 세무사가 있다면 얘기나누면서 쉽게 처리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닌 경우에는 마음이 다급해집니다. 조마조마해지구요. 이걸 개인이 해결하려면 비용부담도 상당할테지만 이번에 서울시에선 세금 납부요령과 절세방법 및 공제기준까지 알려준다고 하는만큼 잘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서울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기간

1년 365일 내내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정확히 4월 19일 월요일 ~ 5월 28일 금요일,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만 운영합니다. 그렇다면 어디로 가서 어떤 식으로 세금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서울전역에 총 22개소의 노동자 센터를 운영합니다. 법적,제도적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이 잘못된 지식으로 더욱 큰 부담을 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와같은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 것으로 보입니다. 이걸로 완벽하게 대처한다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본인 혼자서 해보다가 정히 어렵다면 직접 찾아가서 이야기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도심권/동남권/동북권/서남권센터마다 현장에서 이야기를 들어주는 요일이 다르다는 점만 주의하세요. 맨날 이런쪽으로 공부하는 분들은 수월한 일이지만 안그런 사람들의 입장에선 참으로 난감하고 어련운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서점에서 관련 도서를 잠깐 훑어보고 다 알았다는 듯 진행했다간 어이없는 처사를 당할 수도 있으니 말이죠. 이걸로 완벽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장담하긴 어렵지만 적어도 혼자하는 것보단 훨씬 쉽게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으리라 봅니다. 유튜버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지원이 올해만 하는게 아니라 내년에도 계속되려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만큼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