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근로자를 위한 교통카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광역알뜰은 경기도에서 하는걸 청소년들은 이미 알고 있지만 이상하리만치 회사원을 위한 지원제도가 있다는걸 모르는분이 많습니다. 버스,지하철 대중교통 지원비 받아가세요.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

한국산업단지공단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저도 조사하면서 처음 알게된 곳입니다. 알뜰교통광역보다 더 좋은점은 대중교통 뿐 아니라 자차 주유비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출퇴근 하면 모르겠지만 조금이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월 5만원을 주는만큼 받는게 좋겠죠? 하지만 모르는분이 많다는건 그만큼 홍보가 덜 된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서울만 하는것도 아니고 전국 어디든 다 지원해주는만큼 도움이 크게 됩니다. 많이 알리거나 TV 뉴스에서도 잘 다뤄졌다면 좋은 제도를 이용할 분들이 많을텐데 아쉽습니다.

 

제가 신청처는 아래 남길테니 지금이라도 직접가서 해보세요.

▶ 교통카드 지원처 ◀

card.kicox.or.kr

이쪽으로 들어가면 '온라인 신청'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접수하면 됩니다.

 

함께 알아야할 유용한 꿀팁모음

 

2021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요약

2021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요약 1인 가구 청년들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에서 월세를 지원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의 무주택자라면 누구든 가능합니다. 1인

inforssi.tistory.com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홈페이지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홈페이지 제대로 홈피안내도 하지않고 2021 청년 주거급여 이야기를 하는분들이 많아서 제대로 적습니다. 정부정책에 관해서 장난을 칠게 있고 안할게 있는겁니

inforssi.tistory.com

산업통산자원부 공고문

산업통상지원부는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중입니다. 이게 기간이 정해진것도 아니고 연중 상시로 접수중이라 더욱 다행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국민 10명이 있으면 1~2명 할까말까 합니다. 이글을 찾아본 당신은 정말로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들 정도입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한테 알려주고 한턱 쏘라고 얘기해서 치킨이나 피자 얻어드셔도 될 것 같네요.

 

버스비 지원이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입주 중인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청년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됐다면 버스, 지하철은 물론이고 택시요금 및 자차 주유비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비 지원전용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한 내역에 대해서 월 5만원 한도의 바우처에서 차감하는 방식입니다. 신한의 경우에는 기존에 보유한 걸로도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대상

- 산업집적 활성화 및 공장설립의 입주기업일 것

 

- 근무하는 사업장이 중소기업일 것

 

- 근로자의 연령이 만 15세~34세 일 것

( 군복무자는 만 39세까지 가능합니다 )

 

교통 바우처 5만원 초과시

지원액만큼 매월 사용할 수 있지만 오만원을 넘게 사용할 경우에는 초과분에 한해서는 모두 본인에게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지원절차

1. 근로자 개인이 신청하기

 

2.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접수하기

 

3. 교통비 지원 결정 및 통보하기

 

4. 근로자 개인이 사용할 교통카드 신청하기

 

발급관련 안내

청년 동행카드 리스트

신청하면 결과는 7일 정도면 나옵니다. 1년 중 어느때 하든지 상관은 없지만 초반부에 하면 좋겠죠? 왜냐하면 정해진 예산한도라는건 늘 정해져있기 때문입니다. 하반기에 한다면 그만큼 월마다 쌩돈 내면서 출퇴근 하는거구요. 내가 다니는 회사가 지원대상이 되는지 아닌지를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지만 이또한 해결은 간단합니다.

 

왜냐면 위쪽에 언급한 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대문짝만하게 나오거든요. 자가진단도 가능해서 10초만에 본인이 해당자격이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걸 몰라서 회사 가서 상사분한테 쪽팔리게 물어볼 것도 없구요. 본인이 직접해보고 대상이 되면 받아서 유용하게 쓰면 그만입니다.

 

월 5만원 주는거라 1년치로 따지면 60만원을 아낄 수 있으니 얼마나 괜찮은지 모릅니다. 전국 어디서든 가능한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로 알려드린 내용이 살림살이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