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과거부터 오늘날까지 가장 불편했던 점 중에 하나가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가 무엇인지 내가 직접 나서서 찾아먹지 않으면 아무도 나를 도와주지 않았다는 점이죠. 하지만 내가 정부로부터 어떤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AI 인공지능으로 한번에 찾아서 맞춤형으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나왔으니 한번 알아보세요.

국가 보조금 조회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에너지 바우처, 농민수당, 청년수당, 노인수당, 한부모가정 지원, 기초수급자 지원을 비롯해 1인당 300여 종의 복지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드디어 개발돼 시행됩니다. 그동안은 대구,인천,충남 등 일부 지역에서 시험삼아 시행했지만 2021년 5월부터는 전국적으로 시행됩니다.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지난 시간에는 복지로 라는 곳으로 들어가서 찾아봤습니다. 나름 잘 정리된 상태라서 본인에게 해당된다고 생각하는걸 찾아가는 방식이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메뉴를 눌러서 찾아가는게 아니라 내 나이와 소득 수준 및 자산 그리고 부양가족 등을 전반적으로 분석해서 맞는 복지정보를 자동으로 알려드립니다.

 

이제는 뭘 받으려고 A홈피로 가보고 B홈페이지로 갈 필요가 없어집니다. 단, 1군데만 방문해도 어떤걸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숨어있는 생활정보 찾기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의 4차 유행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도 1인당 5만원씩 10일까지 5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을 4월 5일부터 신청받고 있으니

inforssi.tistory.com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기 코로나 건강검진 방법,연기,유예와 같은 문제로 고민중인 회사원 및 직장인 여러분들은 주목하세요. 아프지 않더라도 미리 진찰받아서 치료하면 생명이 연장

inforssi.tistory.com

 

내가 받을 국가 보조금 이용방법

총 2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먼저 알려드릴 건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1. 정부 24 로그인 후 보조금24를 눌러줍니다.

 

2. 서비스 이용동의에 체크합니다.

 

3. 정부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합니다.

 

바로 가실분은 아래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

www.gov.kr

 

정부24

 

www.gov.kr

 

1. 글을 언뜻 보신 분들이라면 왜? 정부24로 들어가지? 란 생각을 하실 겁니다. 하지만, 정확히는 이렇게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보조금 24 메뉴가 보이는 방식이죠.

 

2. 로그인을 눌러 공동인증서 또는 카톡 간편인증으로 전환하면 보이지 않던 메뉴가 새로 생기는걸 알 수 있습니다. 

3. 이렇게 들어가면 나의 혜택을 찾아볼 수 있게됩니다. 이런쪽으로 눈과 귀가 밝거나 주변에 알려주는 사람이 있다면 잘 찾아먹을 수 있는걸 몰라서 지나치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본인 스스로 자격이 됨에도 불구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지 아는 사람을 알죠.

 

온라인으로 하면 편하긴 하지만 2021년은 과도기 기간이라 신청가능한 보조 지원금의 종류가 75종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 또는 배우자 및 직계존속 등이 주민센터로 방문 후 보조금24 신청서를 제출하면 2021년에도 6천여종의 생활자금 목록에 대상자인지 아닌지 체크해서 신청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현장으로 방문하는건 시간이 소요되지만 훨씬 정확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온라인은 내게 혜택을 주는 항목을 찾는 종류가 한정적이란 단점이 있어 서로 보완해서 알아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족한 점은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점차 나아질테니 지켜보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신청 안내

평택 오산 남양주 하남 김포 구리 의정부 화성 의왕 안양 과천 성남 수원시의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신청 안내를 합니다. 경기도민에 거주하는 도민의 복지를 향상시키겠다는 목적으로 진행한다

inforssi.tistory.com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방법

이번 시간에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경기도에 주민등록된 학교 밖에 위치한 청소년들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교육 재난지원금 입니다. 21년 11월부터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