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알면서도 참 할때마다 헷갈리는게 연말정산 공제 부분과 환급금이 얼마나 될지 알아보는 과정 같습니다. 분명히 내가 계산해봤을때랑 실제로 돌려받는거랑 뭔가 다를때가 많다는 생각도 들거든요. 올해는 좀더 시스템을 보완해서 보다 완벽하게 국세청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다하니 한번 미리보기도 해보시는 등 적극적으로 살펴보세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환급

지식스니펫으로 올라온 첫번째 글을 보면 여기에 정확한 해답이 나와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연말정산으로 환급금을 정산지급받는건 국세청에서 직접 서비스하고 있는 간소화서비스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말이죠. 방법도 매우 심플합니다.

 

순서 : 연말정산 자동계산 - 총급여 > 기납부세액 수정을 누르기 > 총급여액 계산하기 클릭하는 것입니다. 잘 이해가 안간다면 지난번 이해를 돕기위해서 작성된 이곳으로 들어가면 한방에 고민해결 가능합니다 ▼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바로가기 똥글은 절대 적지를 않는 복지전문가로써 2020년도 기준으로 13월의 월급이라 할 수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2021년 1월달에 제대로 한번

inforssi.tistory.com

카카오톡 PASS로 연말정산 하기

과거에 국세청에 연말정산 관련 조회나 개인사업자들이 부가세 신고나 납부를 할때면 늘상 공인인증서만 필요해서 불편했는데 2021년 부터는 과감하게 카카오와 삼성PASS와 같은 민간전자서명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라는 말을 언론에 대대적으로 뿌리고 있네요.

연말정산 환급조회 진행과정

1.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

 

2.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3. 예상세액 분석 및 절세계획 수립

 

국세청에서 미리 걷어간 원천징수 소득세를 이것저것 따져보고 다시 직장인들에게 되돌려주는 과정입니다. 회사원들이 소득 대비 애당초 납부할 세금보다 이미 많이 냈으면 환급해주고 적게 냈다면 더 내라고 세금폭탄으로 돌려주는게 바로 13월의 보너스라고 불리우는 연말정산의 실체입니다.

 

직장인 제2의 월급 받으러가기

회사에서 월급을 잘안주면 직접 연말정산 잘해서 챙겨먹는게 답입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위에 보면 조회/발급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연말정산 간소화로 들어가세요.

 

우선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과정이 먼저 입니다. 그런다음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발급에서 내용을 보는거죠. 내가 얼만큼 공제될 사항들이 있는지 말이죠. 공제될게 많으면 그만큼 내 실제소득을 줄일 수 있다보니 세금 환급이 늘어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미리 어떤쪽으로 공제가 많이되는지 알아두면 좋겠죠? ▼

 

 

2021년 연말정산 달라진점 세액공제 소득공제

2021년 연말정산 달라진점 세액공제 소득공제 확실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회사원들은 13월 보너스를 절대 잡으세요 환급받을분 따라오세요 2021년 연말정산 국세청 홈택스나 손택스

inforssi.tistory.com

연말정산 간소화 이용방법

 

1. 본인이 근무했던 실제 기간만 달별로 선택

 

2. 각종 공제항목 조회

 

3. 실제 지출 내용확인하기

 

4. 공제요건에 맞는 자료 출력 및 내려받기

 

5.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인쇄 또는 파일로 제출

 

예상세액을 계산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2021년에 얼만큼의 보너스를 타갈 수 있는지를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하세요. 이곳에 아직 정확한 자료가 나오지 않더라도 걱정하진 마세요. 왜냐하면 1월 15일 금요일부터 신용카드를 비롯해서 각종 영수증 데이터가 수집되서 공제액으로 반영되거든요. 못기다린다면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이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공동 vs 간편인증서

위의 모든 과정은 개인정보와 관련된 것이므로 비회원으로 연말정산을 처리하는건 무리가 있습니다. 혼자서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것 조차도 보안적으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과 결부된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이제부터는 카톡이나 페이코 혹은 삼성패스까지도 자유롭게 들락날락 가능합니다.

 

그동안은 매번 USB를 소지하고 다니면서 불편하게 컴퓨터 포트에 기기를 연결하는 등 귀찮은 감이 없지 않았는데 이제는 좀 편해졌네요. 과거 나온 기사지만 연말정산 환급금을 모르고 못먹는 잠들어있는 돈이 꽤 많다고 합니다. 나라에서 준다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스스로 못 챙겨먹으면 안되겠죠? 간편하게 국세청에서 조회하고 받아가세요.

따지고보면 처음부터 승자와 패자의 결론은 나와있습니다. 내 옆자리 직장인동료랑 비교해서 웃을 수 있는 방법은 공제가 되는 항목을 어떻게든 찾아서 밀어넣는 방법이죠. 본인이 할 수 있는한 공부를 한다음에 회사 회계팀에 제출하세요.

 

 

연말정산 카드공제 한도 계산 하기

오늘은 연말정산 카드공제 한도 계산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결제상황에서 신용카드를 쓰고 있습니다 김대중 정부 이전만 하더라도 현금사용이 월등히 많았으나 신용카드나 체크카

inforssi.tistory.com

이래서 1년 동안 식당가서 밥을 먹든 자잘한 소품을 사오든지간에 현금영수증을 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1개가 1천원에서 5,000원이라도 일년치가 쌓이면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 되거든요. 이런게 공제로 들어가는게 은근히 있습니다. 같은 월급여라도 이런 부분에서 격차가 벌어지는 거라니까요.

 

제가 오늘 정리한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과 함께 올려드린 내용들은 30분이면 공부 끝입니다. 귀찮다고 다른길로 세지말고 삼십분만 시간내보세요. 의외로 꽤나 쏠쏠하게 한몫 떨어지는걸로 적금을 들든 맛있는걸 사먹든 그건 본인의 자유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