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바로가기

 

똥글은 절대 적지를 않는 복지전문가로써 2020년도 기준으로 13월의 월급이라 할 수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2021년 1월달에 제대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내가 작년에 벌어들인 수입과 납부한 금액에 대해 정산해서 돌려받은분은 상당히 많은금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는 보너스인만큼 국세청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모의계산도 해보세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

1월 15일 ~ 2월 15일까지는 매년 발생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으로 지정해놓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동안 얼마를 소득으로 거둬들였는지와 얼마만큼을 지출했는지 온라인 데이터 집계를 통해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나의 연말정산 데이터를 확인하려면 국세청 홈택스 간소화 서비스를 바로가기로 이용해야만 합니다. 인터넷으로 각종 세무정보를 조회하고 회사에 제출한 서류 출력까지 할 수 있으니 1분 정도만 시간내 살펴보세요.

2020년 귀속 간소화 서비스 일정

급여 소득에서 원천 징수한 소득세에 대하여 연말에 과부족을 정산해서 처리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2021년 1월 15일 금요일날 정식으로 우리 눈으로 확인가능한 개개인별 소득을 수치로 보여줍니다. 이렇게 알게된 자료를 바탕으로 신고하고 납부하는 기간은 2021년 3월 10일 수요일이니 참고하세요.

 

물론, 낼게 없다면 환급만 받으시면 됩니다. 공제를 이것저것 때려넣으면 좀더 많이 받을 수 있는 개념이죠. 아직도 이런 부분에 대한 이해가 어렵다면 공부하세요. 아래글에 이해하기 쉽게 작성했으니 꼭 보고가세요 ▼

 

 

2021년 연말정산 달라진점 세액공제 소득공제

2021년 연말정산 달라진점 세액공제 소득공제 확실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회사원들은 13월 보너스를 절대 잡으세요 환급받을분 따라오세요 2021년 연말정산 국세청 홈택스나 손택스

inforssi.tistory.com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방법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13월에 내가 가져갈 수 있는 보너스가 얼마나 될지 궁금 이럴땐 연말정산 미리보기 방법과 시간을 확인한다음 아래 절차만 그대로 따라서 시행하면 알아볼 수 있어요

inforssi.tistory.com

 

 

연말정산 카드공제 한도 계산 하기

오늘은 연말정산 카드공제 한도 계산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결제상황에서 신용카드를 쓰고 있습니다 김대중 정부 이전만 하더라도 현금사용이 월등히 많았으나 신용카드나 체크카

inforssi.tistory.com

공제에 관련된 글은 특히나 별표 다섯개를 주고 싶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개념이해 없이 다른거 먼저 보려고 하면 안됩니다. 직장인 A와 B가 동일한 수입이 있어도 연말에 이것저것 따져서 계산해보면 누구는 보너스를 타먹고 또다른 이는 오히려 더 토내해는 경우가 있거든요.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신청방법

소득 및 세액공제 증명자료는 1월 7일 목요일까지 접수하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미 기간이 지난 상태지만 부득이한 경우는 13일(수)까지도 가능하니 7일 지났다고 포기하지말고 준비해서 제출해보세요.

 

1. 조회/발급 > 연말정산 간소화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병원,학교,은행 등 영수증 발급기관이 전산 파일로 제출한 소득,세액공제 증명서류를 국세청 홈택스에서 다시 조합해서 직장에서 일하는 회사원분들에게 개별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 입니다.

3. 왼쪽편에 보이는 이용절차를 보면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한 다음 자료제공동의에 신청하고 자료를 조회하면 된다고 합니다. 안내된 내용 그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3. 공인인증서는 사라지고 대신 말만 바꾼 공동인증서 로그인 및 지문인증 그리고 2021년 홈택스에 추가된 카톡 간편인증 로그인 중 편한 방식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4. 이곳에서 귀속년도 2020년도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요? 바로 1월 15일(금) 부터 입니다. 그전까지는 귀속일이 2019년도로만 나옵니다. 따라서 봐도 큰 의미가 없습니다. 지금은 이렇게 한다는걸 알아두는것만도 충분합니다.

5. 막상 해당일이 되면 먹통이 되서 접속이 불안정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상당히 느려서 접속조차 어려운 일이 허다한만큼 침착하게 기다리고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자료조회

자료제공 동의

챗봇 질의응답

이용하다가 잘 모르거나 추가로 궁금한점은 티봇을 이용해보는것도 방법입니다. 하나둘 눌러보면 자동으로 입력된 답변 내용을 출력해주는 방식입니다.

저는 예를 들어서 '연말정산 돈 얼마나 나와?' 라는 질문을 던져봤습니다.

엉뚱한 답변을 하는군요. 역시나 인공지능으로 가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답정너처럼 너는 질문하면 나는 프로그래머가 나한테 입력한 대답만 동일하게 할꺼야라고 못을 박은듯한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공제 얼마나 되나요?'라고 좀더 답하기 편한쪽으로 물어봤습니다.

 

기본,장애인,부녀자공제부터 시작해서 노란우산공제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다른건 몰라도 됩니다. 정말 극단적으로 쉽게 설명드리면 작년에 직장에서 받은 수입에서 공제액을 빼서 돈을 더낼지 아니면 환급받을지를 결정하거든요.

 

따라서 공제액이 크면 클수록 우리가 흔히 말하는 13월의 보너스를 타먹는 액수다 비례해서 커지게 되는것입니다. 평소에 어디서 물건 사거나 이럴때 현금영수증 같은걸 소홀히하지 않고 잘하셨다면 이런것도 꽤나 똘똘하게 효자노릇 할 것입니다. 만약, 작년에 안했다면 올해라도 다시 차근차근 잘하세요.

 

그래야 2022년도는 다를 수 있거든요. 이상으로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바로가기를 마칩니다. 지난번에 계속 언급내용은 생략한게 많지만 본문에 설명드린 지난글 참고하면 충분히 학습되니 이글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다들 생각치도 못한 꽁돈 잘챙기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