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집합금지 제한업종이란 뭘까?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관련한 정보를 개인적 조사해 이 블로그에 설명을 드릴게요.

쉽고 빠르게 3분안에 이해하게 작성했으니 관련자료를 아래에 남겨놓은 루트를 따라가주세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노래방 200만원과 식당 150만원 집합금지 제한업종과 폐업점포 대상으로 재도전할 수 있도록 정부정책 장려금은 지급합니다. 모르는 내용은 없는지 지금바로 알아보시길 당부드리겠습니다.

 

이번 2차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 자영업자, 일자리 통신비 총 3개 구역 등으로 복지정책을 전격 시행해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업종 신청대상 총정리

가장 기다려온 소상공인 손실보상 업종 신청대상에 관한 소식을 알기쉽게 총정리 합니다. 지금까지는 5차 재난지원금 중에서도 희망회복자금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지만 10월부터는 드디어

inforssi.tistory.com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하기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지원,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xn--jj0bt2i93du9t7az6b.kr

이중에서 폐업을 하게된 여러 중소기업의 재개를 돕기위해 1천억원 규모의 폐점 후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하니 참조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자주묻는 질문 FAQ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자주묻는 질문 FAQ로 총정리를 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모르겠다고 하는 분들만 보세요. 나름대로는 최대한 잘 정리했다고 생각하고 글을

inforssi.tistory.com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8월 16일 이후 폐업 신고를 한 사업주라면 50만원 받게됩니다. 취업과 재창업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이수할 경우 오십만원 지급하며 총 20만명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책 중 하나입니다.

 

소상공인 1,2단계 금융지원  PC방,노래연습장 피해업종 소상공인 정부지원금,대출 각종 지원책을 알아보세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

이번에 9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여러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님께서는 지나치지 마시고 아래의 안내사항을 참

inforssi.tistory.com

소상공인 현금 수령대상

매출 4억원 이하 매출감소를 증빙하면 100만원 받습니다.

 

집합제한 업종이란?

다수가 모이는 시설 같은경우 예를들면 수도권의 식당,카페 운영하신분들은 150만원 지원

 

집합금지 업종이란?

PC방과 노래방 등 여러명이 공동으로 몰리는 대규모지역 사업주에게 200만원 줍니다 이번 정책에도 유흥주점이나 춤추고 술마시는 영업정등을 운영한다면 보상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5차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를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과정은 공식자료를 바탕으로 한 자료임을 밝히며 시작합니다.

inforssi.tistory.com

 

집합제한과 금지업종이 달라요 명칭이 한두글자 차이임에도 지원액이 50만원 차이납니다. PC방은 초,중,고등학생 애들주로 달려가서 라면도 먹고 각종 냉동식품 먹으며 게임 열중하는 단체 집합시설로 이번 거리두기 2.5 단계로 인한 피해가 가장 컸었던 곳들 중에 하나였습니다.

 

2백만원 일시금 현금을 지급한다는 이야기네요.

 

임대료를 내야하는 입장에 많다고 생각할 수도 아니면 적다고 생각할 수도 있네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를 위한 재도전 폐업장려금 50만원과 소상공인을 위한 최저 금리 추가대츨이 2천만원 있네요.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는 연말까지 연장한다 하구요.

 

저소득층 88만명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을 준답니다. 나라의 곳간도 비어가고 있고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난이지만 우리는 어떻게든 버텨야해요.

 

가족과 아이들만 생각합시다 지금 힘들다 포기하지마세요 저또한 개인사업을 하고 있고 지금은 거의 할 수 있는 방식

어떤 수단도 모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아예 문을 닫고 살았다면 200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이건 오프라인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분들에 한합니다. 온라인은 전혀 해당 대상에 제외된다는점이 포인트구요. 또는, 특정 영업시간 중에 방문객수가 줄어들수밖에 없도록 제한을 했다면 여긴 150만원을 주게 되는거에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지원대상

알고계셨는지 모르겠지만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 본 많은 기업들을 구제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지원대상도 이런 이유에서 나왔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중

inforssi.tistory.com

 

혹시라도 위 2가지 사항에 적용되지않아도 폐업점포 대상으로 50만원 재창업 지원금을 주게 되는거구요.

 

소상공인 지원금 대상안내

유흥,도박업종,변호사와 회계사,병원 등 전문직종 부동산 임대업 운영자는 이번 지원에서 제외되니 이점 체크를 부탁드려요

 

폐업점포 장려금 주의점

8월 15일 폐업한 사업자는 이번 장려금을 못받습니다. 기준이 8월 16일 이상이라 그이후로 폐업한 분들이면 자동으로 기록에 남아있죠. 이분들에게 50만원 줍니다. 혹시라도 오십만원 못받아도 소상공인 재기지원 프로그램 운영중이니 점포 철거비용과 사업정리 컨설팅 같은 부분 정부서 도움주니 알아보세요

 

자주묻는 질문이랑 답변도 한번 정리했는데 이쪽입니다

7월 말에 폐업이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 가게를 팔았습니다. 이경우 소상공인 지원금 받을 수 있나요? 1차때 150만원 받았습니다.

 

기획재정부 안내자료에 따르면 폐업 소상공인의 취업과 재창업 준비를 지원하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오십만원 지급한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자영업자 2차 지원금 150만원 아직 못받았는데 그럼 2차 150만원이랑 합쳐서 300만원 받는건지 궁금합니다.

 

 

아닙니다. 둘은 별개에요. 코로나 재확산 이후 매출 감소한 연매출 4억원이하 소상공인이 받는거랑 집함금지나 제한,금지업종이 받는건 다릅니다.

 

일반음식점 개인사업자로 올해 7월말에 폐업 후 9월 초에 청년취업패키지신청 후에 상담중에 있습니다. 제가 받을 만한 재난지원금 있을까요?

 

폐업재기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 여러가지 안내가 있으니 한번 보세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급액 언제 주나요? 라는 질문도 있으실텐데요. 지난해 12월 31일 이전에 창업한 분들은 추석전에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매추액과 건강공단 자료를 바탕으로 지원대상자를 사전에 추리기 때문입니다.

 

올해 창업한 개인사업자들은 나라에서 확인할 국세청 자료가 없기때문에 본인이 증빙서류를 가치고 지차체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작년부터 영업을 해오신분들이라면 신속지급 대상자라고 따로 안내문자가 갈테니 거기에 따라 움직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전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대상자 조회

18일부로 대전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대상자 조회에 대한 안내가 떴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님께서 이날 오후 2시경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2021년과 2022년도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한 대책으로 재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