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지사찾기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지사찾기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를 찾는 분들은 복지혜택을 찾고 싶어서 입니다. 정부는 근로자의 복지증진과 가치 증진을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 입니다. 오늘은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에 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의 주된 역할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역할

근로복지공단이 어떤 역할을 하는 시설인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본인이 도움을 받으 수 있는 항목이 어떤건지 알아야 제대로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1. 산업재해보상보험사업
  2. 근로자 복지증진사업.
  3. 고용보험 적용 징수.
  4. 진폐근로자 보호 업무.
  5. 근로자신용보증지원사업.
  6. 산재환자 진료(의료, 재활사업).
  7. 재활공학 및 직업성 폐질환 연구
  8. 고용정책기본법 제34조제2항에 의한 실업대책사업.
  9. 임금채권보장기금의 사업주부담금징수 체불임금 체당지급 및 입금청구권의 대위
  10. 산업보건사업(근로자 건강진단, 작업환경측정, 보건관리대행).

사이버상담실

근로복지공단에는 사이버상담실이 있습니다. 상담 신청을 하면 담당자가 접수하고 검토 후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버 상담실을 이용해서 우리공단 업무에 관련된 질문을 등록하면 답변까지 3일~ 5일 정도 걸립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질의응답 받을 수 있고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 요양/보상, 보험가입/납부, 자격관리, 복지, 퇴직연금, 임금채권, 산재병원, 사이버상담실을 통해 공단 업무에 관련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 사이버민원 답변 확인은 질문 페이지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사찾기

2024년도 기준으로 근로복지공단 지사찾기를 해보겠습니다.검색결과가 나오면 담당지역, 주소, 교통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마지막으로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도 함꼐 남겨드립니다.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가만히 있으면 안됩니다. 온라인으로 편하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0075

이상으로 2024년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지사찾기를 마칩니다. 매번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 중 입니다. 관심있는 소식을 더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좋은글 더보기
 

테팔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센터 연락처

테팔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센터 연락처 2023년 테팔 고객센터 안내합니다. 주방용품 및 음료조리기구부터 믹서기와 전열조리기구가 많습니다. 의류관리, 헤어케어 등의 물품도 다양 합니다. 개

inforssi.tistory.com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의하기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의하기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우리나라 5,000천 국민이 카카오페이를 이용 중 입니다. 아무래도 다수가 이용하다보니 그만큼 문제가 많이 일어납니다. 카카오페

inforssi.tistory.com

 

신촌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주차장 2023년 정리

신촌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주차장 2023년 정리 메가박스 신촌점 위치는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동에 자리해 있습니다. 영화관 중에서는 경의 중앙선 신촌역사에 있습니다. 주변에는 연세대, 이대,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