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장애인가정 100만원 출산지원금 신청방법

안양시 장애인가정 100만원 출산지원금 신청방법을 알고계셨나요? 보건복지부와 안양시는 비장애 가구의 출산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출산지원금 정책을 시행합니다. 해당 제도는 '여성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출산비를 지원 합니다. 본문 내용을 참고해 장애인가정 지원금 자격 대상과 신청기간을 확인 바랍니다.

 

여성장애인 출산비용 지원

지원 대상은 안양시에 등록된 여성 장애인(외국인 포함)으로 태아를 출산하거나 임신기간 4개월 이상의 태아를 유산한 자 입니다. 출산 당해년도를 기준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안양시청 공문보기

 

지원금액

태아 기준으로 1인당 100만원을 드립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해산급여와 중복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신생아의 부 또는 모가 안양시 거주로 등록된 장애인이면 됩니다. 신생아의 출생일 기준으로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는 분이면 됩니다. 신생아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 출산지원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지원액

심한 장애를 앓고 있는 경우는 1백만원 이내로 드립니다. 심하지 않은 장애인 가정은 70만원 이내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을 드립니다.

 

중복지금 안내

다른 법령에 따라 출산지원을 받을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일부 제외한 차액을 지급 합니다. 부모 모두 장애인이라면 중복으로 지원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안양시 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출산지원금을 추가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신청방법

  • 신청기간 : 연중 아무때나 가능
  • 신청장소 :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후 접수
  • 준비물 : 신청서, 장애인등록증 또는 장애인증명서, 출생증명서 또는 출산지언금 수급권자 통장
  • 고객센터 : 각 동 행정복지센터 장애인 복지 담당자로 문의 (031-8045-3793) 전화번호로 문의 가능
👉 내주변 행정복지센터 찾기

 

맺음말

이상으로 안양시 장애인가정 100만원 출산지원금 신청방법을 마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며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절차가 없다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기존에도 안양시에서 출산지원금이 존재 했지만 장애인 가구는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함께보면 도움되는 글
 

곡성군 일상회복 행복지원금 1인당 20만원 신청방법

전남 곡성군에서 일상회복을 위한 지원금으로 1인당 20만원을 지급 한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곡성군 일상회복 행복지원금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니 확인 바랍니다. 모든 군민에게 10만원을 지

inforssi.tistory.com

 

2023년 구직촉진수당 월 90만원 지원금 대상 조건

2023년 부양가족이 있는 국민취업지원제 참여자들이 받는 구직촉진수당이 최대 90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나이 60세 이상 고령 근로자를 채용했거나 기존 직원이 정년을 넘겨도 계속 고용한 기업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