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관악구 동대문구 구로구 송파구 중랑구 성동구 용산구 은평구 서대문구 신청 홈페이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서울시의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을 안내합니다. 많은 분들이 정부에서 소상공인 위주의 정책만 펼치고 있다는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서울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34세 미취업자라면 모두 대상이 되니 접수 하세요.

 

2022년과 2023년 기준으로 관악구 동대문구 구로구 송파구 중랑구 성동구 용산구 은평구 서대문구 도봉구 광진구 양천구 성북구 강북구 금천구 서초구 강남구 노원구 강서구 마포구 영등포구 동작구 강동구 종로구 중구 취업장려금 신청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취지

졸업 후 2년 이내 (2020년 ~ 2022년 졸업생)인 실업 또는 미취업 중인 청년층에게 긴급하게 취업장려금을 지급합니다. 덕분에 청년들의 구직을 촉진하고 생활 안정화를 꾀한다는 방침입니다.

 

많이들 보고간 꿀팁

 

프리랜서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많이들 기다린 프리랜서 5차 재난지원금이 나왔습니다. 정식 명칭으로는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본 내용에서는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inforssi.tistory.com

 

2022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지원대상

지난해 고용촉진장려금이 예산 부족으로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당시 신청기회를 갖지 못했다면 2022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지원대상을 확인하고 접수 바랍니다. 임인년 고용촉진지원금

inforssi.tistory.com

 

2022년 서울시 청년 취업장려금 지급액

1회에 한해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1인당 50만원씩 지급합니다. 이게 올해만 하는게 아니고 거의 매년 시행중인 정책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언제 시점에 진행되는지만 알아둔다면 그다음 나이대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2023년 서울시의 미취업 취업장려금과 지원금 받을 분들도 미리 대기하세요.

 

서울 취업장려금 신청 홈페이지

서울시의 각종 청년정책(일자리,주거,금융복지,교육문화)등을 한번에 확인하고 싶다면 서울청년포털로 들어가면 됩니다.

 

📢 취업장려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으로 들어가면 간단히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됩니다. 그냥은 단순한 정보 확인만 가능할뿐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취업장려금 지원 대상

최종학력 졸업(중퇴,제적,수료) 이후 2년이 지나지 않은 미취업 청년이 대상입니다. 2003년생 ~ 1987년생 / 2020년 ~ 2022년 졸업생이면 됩니다. 고용보험 가입자는 원래 안되지만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업장려금 신청기간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3월 14일(월) ~ 5월 31일(화)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자치구별 취업장려금 신청


✔관악구

✔동대문구 ✔구로구 ✔송파구 ✔중랑구

✔성동구

✔용산구 ✔은평구 ✔서대문구 ✔도봉구

✔광진구

✔양천구 ✔성북구 ✔강북구 ✔금천구

✔서초구

✔강남구 ✔노원구 ✔강서구 ✔마포구

✔영등포구

✔동작구 ✔강동구 ✔종로구 ✔중구

서울시는 구별로 취업장려금 신청일정이 다릅니다. 3월 14일부터 시작하는 곳도 있지만 4월 중 접수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직접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관악구 동대문구 구로구 송파구 중랑구 성동구 용산구 은평구 취업장려금 서대문구 도봉구 광진구 양천구 성북구 강북구 금천구 서초구 강남구 노원구 강서구 마포구 영등포구 동작구 강동구 종로구 중구 미취업 청년장려금 신청 홈페이지는 위에 남겼습니다.

 

FAQ

1. 2022년 3월 2일부터 모집은 시작합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별로 모집시기가 다르기에 모집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서울청년포털 > 설자리 >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 취업ㅈ아려금 소개 및 신청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카톡 정보퐁퐁을 친추하면 청년 사업정보를 제공합니다.

 

2. 현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어도 미취업 청년장려금을 신청 대상이 될까요?

고용보험가입자라도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계약서 등 계약기간 및 근로시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3.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이력내역서 발급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 고용산재보험 토털서비스로 들어가서 이력내역서 발급 및 신청을 하면 증명원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필요서류

청년 취업장려금을 신청할 분들은 신청서류인 주민등록초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등을 갖춘 뒤 서울청년포털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결과 및 지급일은 2022년 5우러 이후로 발표합니다. 대상자에게 1인당 자치구별 사랑상품권을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이것으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관악구 동대문구 구로구 송파구 중랑구 성동구 용산구 은평구 서대문구 신청 홈페이지를 마칩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라 다들 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행여나 문제에 부딪히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팩트

청년 동행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산업단지에 입주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달마다 5만원이라는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라고 하니까 본인이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