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지원대상

지난해 고용촉진장려금이 예산 부족으로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당시 신청기회를 갖지 못했다면 2024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지원대상을 확인하고 접수 바랍니다. 갑진년 고용촉진지원금 사전 신청서를 낸 사업주에 한해 잠시나마 장려금을 받을 자격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되는 사장님들께서는 꼭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2024 특별고용촉진장려금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추가 지원

2023년 12월 28일 화요일날 고용노동부 참고자료가 배포됐습니다. 하반기 신청급증으로 인한 재원이 조기 소진됨에 따라 특별고용촉진장려금의 신청기회 조차 갖지 못한 분들에겐 추가 지원을 합니다. 고용보험법 제 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26조에 따라 고용촉진 장려금 사업을 연장 합니다. 고용안정장려금을 신청하려는 분들이 많다보니 굳이 이렇게 글을 추가로 적을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기에 한번더 짚어가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적습니다.

고용장려금 대상자 조회는 아래로 가세요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지원대상

1개월 이상 실업 중인 분들과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고용을 유지중인 중소기업 사장님이 대상입니다. 물론 해당 사항을 이행하고 혜택을 받으려면 고용촉진장려금 사전 신청서를 제출한 분에 한해서 됩니다.

 

이 부분을 2가지로 요약정리하면 이렇게 됩니다.

1. 고용일 전 1년 내에 직업안정기관 등에 구직등록 하고 고용일 전 1개월 이상 취업을 못한 분

2. 사업자등록을 했다면 실업으로 보지는 않지만 부동산임대업 중 근로자를 고용하지 않고 임대 사무실도 이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대상자가 됩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자격 요건

1. 1개월 이상 실업자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을 체결한 사람

2. 최저임금액 이상 임금을 지급한 경우

3. 고용보험 피보험자(상용) 가입한 분

 

단, 고용일 이전 3개월 내로 이직한 사업장의 동일 또는 관련된 사업주의 지원을 한다면 제외됩니다. 사업공공 후 피보험 자격 취득일을 변경하는 꼼수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시킵니다. 고용전 1개월부터 고용 후 1년까지(고용촉진장려금 지급대상자의 고용기간이 일년 미만일경우)인원조정까지 지원이 제한됩니다.

 

지원 혜택

신규채용한 지원대상 근로자 1인당 6개월 단위로 360만원까지 특별고용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연 2회 1년까지 지원한다고 하니까 계산해보면 총 72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사업주가 지급한 금품의 80% 한도 내에서 입니다.

 

1. 고용기간이 6개월 ~ 12개월 미만 : 6개월치 지급

2. 고용기간이 12개월 이상 : 12개월치 지급

 

2024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기간 : 1회성이 아니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사업장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에 제출하면 됩니다.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에서 고용센터로 검색하면 자신의 위치 근처로 접수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 소재지를 기준으로 찾아서 방문하세요. 온라인이 귀찮다면 말이죠.


고용촉진장려금신청서.hwp
0.04MB

신청서 다운받으세요!

 

사업장 현황에 따라 사업장명과 소재지 주소 및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성명과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됩니다. 사업계획 개요는 나와있는 내용을 보고 그대로 체크하면 됩니다. 마지막에 날짜를 적고 신청하는 대표자의 이름과 서명 또는 도장을 찍고 지역별 고용센터에 제출하면 끝입니다.

 

고용장려금 증빙서류

지원대상인 실업자를 채용한 다음 6개월의 고용기간이 경과했다면 근로계약서, 임금대장, 임금지급한 내역서를 구비해 온라인 또는 기업지원부서로 찾아가서 신청서와 함께 서류를 접수하면 됩니다.

 

특별고용촉진장려금 문의처

궁금한 내용들이 있다면 특별고용촉진장려금 문의처 전화번호인 고용노동부 1350 번으로 물어보면 됩니다. 좀더 한번에 물어보고 싶다면 본인의 관할 고용노동부를 직접 찾아서 물어보는게 더 빠릅니다. 그래야 기다리는 시간도 적고 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국고용센터연락처.hwp
0.10MB

 

세상이 참으로 얄궂게도 지원금 스팸문자랑 사기가 빈번하게 펼쳐진다고 합니다. 저또한 남일처럼 말하지만 직접 받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저도 순식간에 속을 정도로 보이스피싱 사기가 심각합니다. 오죽하면 9시 뉴스에서 다룰까 싶습니다.

 

본인이 직접 찾아서 알아보는 정보가 아니라면 의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한 건 누르지 않는게 상책입니다. 2024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지원대상 알려드렸으니 미루지말고 보는 즉시 하시길 바랍니다.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라면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130만원씩 6개월까지 780만원을 긴급생계비 명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가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