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 지방쓰는법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할아버지 부모님 동생 지방쓰기

제사 지방쓰는법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할아버지 부모님 동생 지방쓰기

차례와 상차림을 하다보면 다음 수순으로 지방을 쓰게될 수밖에 없습니다. 안하고 넘어가는 집안도 있지만 형식과 예를 갖추는 상황이라면 그냥 넘어갈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설날과 추석에 제사 상차림이 간소화가 되었고 지방에 따라 다르지만 조상님께 제를 올릴 때는 하고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제사 지방쓰는법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남편, 아내, 동생 등 지방 쓰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참고하시라는 의미에서 파일까지 첨부합니다. 스크롤을 천천히 내리시면 해당 문구와 더불어서 워드(WORD) 파일로 받을 수 있도록 정리한걸 받아갈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까지 심사숙고해서 깔끔하게 체크했고 악성코드 또한 당연히 없습니다. 이미 떠난 분들이 다시금 명절을 빌어 함께 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추석 차례지내는순서

추석 차례지내는순서 동영상 내용을 본문에 첨부해서 살펴봅니다. 추석 제사 지내는 시간 순차적으로 알려드려요 명절 제사 지내는 순서 궁금한분은 따라오세요 추석 차례지내는순서 차례 안

inforssi.tistory.com

 

 

신위와 지방의 뜻과 의미

1. 신위 : 죽은 사람의 영혼이 있을 자리 또는 신주나 위패를 모시는 자리를 말합니다. 과거에는 집에다 사당을 만들고 역대 조상님들의 신주를 모시고 제사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번거롭고 거추장스러운걸 줄이고 간소화하는 추세다 보니 영정사진이나 지방을 대신 사용합니다.

 

2. 지방 : 추석이나 설과 같은 명절에 제사 지낼때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조상님을 상징하는 것으로 신주 대신 쓰이고 있습니다. 제사 직전에 만들고 제가 끝난 후에 소각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설 차례상 간소하게 차리는법

설 차례상 간소하게 차리는법 소박한 설 차례상 차림을 소개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가족들끼리 모여서도 누가 힘드네 어쩌네 저쩌네 소리는 덜하게 될겁니다. 준비하는 비용도 수고스러움도 2

inforssi.tistory.com

 

지방 규격과 사이즈

- 지방 사이즈 : 가로 6CM X 세로 22CM

한지를 사용해서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대체재로 A4 용지를 써도 무방합니다. 제사를 모시는 사람을 기준으로 지방을 작성하면 됩니다.

 

오늘날에는 붓글씨를 통해 일일이 서예실력을 뽐내지 않아도 됩니다. 프린트를 통해 깔끔하게 출력해서 써도 무방합니다. 무조건 형식에 완벽하게 얽매일 필요는 없습니다. 집안 사정에 맞게 변형하고 대체할 건 조절해도 상관없습니다. 조상님들이 너그러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하는걸로 족합니다.

 

지방쓰는법

지방에는 고인과 제주와의 관계를 적고 직위를 적으며 고인의 이름과 조상의 위치를 나타내는 문구를 적습니다. 총 4가지의 의미를 담아서 적는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의미까지 설명하는 내용은 패스하니 따로 찾아보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지금부터는 긴말 필요없이 대상자에 알맞은 지방 양식들을 공유하겠습니다.

 

고조부모 지방쓰는법 양식

PC와 모바일로 다운 받으세요


고조모지방쓰기.docx
0.20MB

 

증조부모 지방쓰는법 양식


증조부모지방쓰기.docx
0.21MB

할아버지 지방쓰는법 양식


할아버지지방쓰기.docx
0.19MB

부모 지방쓰는법 양식


부모지방쓰기.docx
0.18MB

백숙부모 지방쓰는법 양식


백숙부모지방쓰기.docx
0.21MB

남편 지방쓰는법 양식


남편지방쓰기.docx
0.10MB

아내 지방쓰는법 양식


아내지방쓰기.docx
0.12MB

형 지방쓰는법 양식


형지방쓰기.docx
0.10MB

형수 지방쓰는법 양식


형수지방쓰기.docx
0.13MB

자식 지방쓰는법 양식


자식지방쓰기.docx
0.10MB

동생 지방쓰는법 양식


동생지방쓰기.docx
0.09MB

소중한 누군가 돌아가심에 있어서 돌아오는 황망한 슬픔이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누가 이런 마음을 감히 헤아릴 수나 있을까요? 기다리는 자식들은 서로가 제사를 미루며 맏이가 해야한다며 떠미는 형국이 의외로 많습니다. 성묘도 안갈려고 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구요.

 

영화 코코를 보면 돌아가신 영혼들은 남겨진 사람들을 그리워합니다.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순간일 수 있으니 예를 갖추어 준비하면 어떨까요? 추석 명절날 제사 지방쓰는법 양식파일을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부모님 아내 남편 동생 지방쓰는법이 궁금했던 분들의 갈증을 해소한 시간이였길 바랍니다.

 

가족끼리 볼만한 글모음

 

타로점 무료 보기

집이나 밖에서 매우 쉽게 하는 타로점 무료보기 하고계신가요? 잘 몰랐던 분들이 있다면 이번에 아래 자료를 참고해서 해보세요. 생각보다 운세가 잘 맞습니다. 타로점 무료 보기 아침에 일어나

inforssi.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사로부터 돌려받지 못한 돈이 있는 분들은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안내를 참고해서 꼭 챙겨가보세요. SK,KT,LG 등 3대 통신사 전체사용 기준으로 조회가능한 방법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