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서울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서울시에서 예술인을 위한 재난지원금을 드립니다. 위기 극복 재난지원 4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드립니다. 1인당 100만원을 후원하므로 공연,전시 등 예술인들은 긴급재난 지원금 꼭 신청해보세요.

4차 재난지원금 예술인

작년부터 현재까지 코로나로 위기생계 가구로 분류되는 1만명의 예술인에게 백만원의 지역예술인 재난지원금을 드립니다. 공연업계나 전시업계에 있는 분들은 1/10 수준도 못미치는 힘든 시기에 있다고 합니다. 창작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 지원으로 힘을 얻길 바랍니다.

 

정부가 우리들에게 주는 다른 지원정책도 읽어보세요 ▼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지난 3차 정부지원금과는 달리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50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이외 정부에서 주는 숨은 지원금을 찾고 싶은 분들은 다음 안내를 따라가서 확인

inforssi.tistory.com

 

국가 보조금 24 총정리

국가 보조금 24 총정리 정부 보조금 24는 로그인 한번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맞춤형으로 한번에 알려주는 인공지능 서비스 입니다. 아이언맨에게 자비스가 있다면 우리에겐 정부

inforssi.tistory.com

서울시 예술인 4차 지원금 지급기준

주민등록상 가구원의 중위소득이 120% 이하인분들만 대상으로 합니다.

 

2021년 기준 중위소득 80% 75% 50% 45% 총정리

2021년 기준 중위소득 80% 75% 50% 45% 총정리 중위소득은 우리나라 국민 100명을 기준으로 놓고 이중에서 돈벌이가 50번째정도 되는 사람을 가리켜 중간 위치의 소득을 번다는 뜻으로 중위소득

inforssi.tistory.com

1인 : 2,193,397원

 

2인 : 3,705,695원

 

3인 : 4,780,740원

 

4인 : 5,851,548원

 

5인 : 6,908,848원

 

지원대상 (동시충족)

1.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한 분들이 대상입니다.

 

2. 한국예술인 복지재단으로부터 발급받은 예술활동증명서 유효자

 

3. 가구원 소득이 120% 중위소득 이하인 분들이 대상입니다.

 

제외자

1. 기초생활 수급자

 

2. 서울형 기초생활수급자

 

3. 2020년도 예술인 복지재단 창작준비금 수혜자

 

이미 기초수급자로 분류되어 일정금을 받고 있는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작년에 창작준비금을 받은분 또한 21년도 서울시의 생계위기 지원대상에선 제외됐으니 참조바랍니다.

 

예술인경력증명서 확인서 발급

예술활동증명서 발급과 관련된 상세한 안내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누리집으로 가서 현재 본인이 가진 증명서가 유효기간이 남아있는지를 확인바랍니다.

 

☞ www.kawfartist.kr

 

제출서류

1.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동의서

 

2. 본인 신분증 사본 및 통장 사본

 

3. 예술활동증명확인서

 

4. 주민등록등본

 

5. 가족관게증명서

 

이렇게 5가지 서류와 함께 나머지 2개 서류가 더 필요합니다. 등본과 가족증명서는 최근 14일 이내 발급된 문서에 한해서 접수를 받으니 귀찮더라도 새로 문서를 준비부탁드립니다.

 

신청방법

본인이 직접 제출서류를 준비해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자치구에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 위임장이 있다면 대리도 가능하지만 당사자가 하는게 편합니다.

 

접수방법

온라인 또는 방문접수 중 1가지를 택할 수 있습니다. 아랫쪽에 보면 표로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종로구,용산구,광진구 등 서울시에 있는 모든 예술인 아티스트를 위한 창작지원금으로 위기를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월 소득만 따져서 하면 좋겠으나 자동차, 집 등 모든 자산을 다 포함시켜서 결정합니다. 그래도 중위소득 120%면 상당히 많은 분들이 대상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안타까운 점이라면 경기도나 다른 시군구에서는 진행이 더디다는 점입니다.

 

이번의 일이 도화선이 되어 전국적으로 퍼지길 바라며 서울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하기를 이쯤에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주변에 예술활동하는 직업을 갖고계신분을 알고계신다면 카톡으로라도 널리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