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실업자 지원 안내

코로나 실업자 지원 안내

 

수원시를 비롯해 다양한 지자체에서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실업자를 지원하는 방안을 속속들이 내놓고 있습니다. 근로자 안정을 위한 여러 정책자금을 받고 싶다면 확인바랍니다.

장기실업자 생활안정자금

실업급여와 같으면서도 다른 정책자금 입니다. 받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공공마이데이터에서 자료활용 동의 후 간단하게 서류 첨부 및 작성만하면 경제학상 실업자 지원이 나오게 됩니다. 잠시나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수원시에서는 청년들 중에서도 실직한 이들을 위한 지원금을 주고 있습니다. 3월 15일 월요일서부터 내달 4월 2일 금요일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단, 온라인은 26일 오후 6시까지만 받으니 불필요하게 시간 소모를 원하지 않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서둘러 신청해보시길 당부드립니다.

 

보고 넘어가야만 하는 정책모음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은 2021년도의 핵심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300만원이 돌아가는 절호의 찬스인만큼 실업급여와 중복여부를 확인해

inforssi.tistory.com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 50인 미만 회사의 무급휴직자 1만명에게 고용유지지원금을 15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힘든 시기에 유급도 아니고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한채 집에서 쉬는 직장인들

inforssi.tistory.com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근로자를 위한 교통카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광역알뜰은 경기도에서 하는걸 청소년들은 이미 알고 있지만 이상하리만치 회사원을 위한 지원제도

inforssi.tistory.com

 

지원기간 및 대상

수원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 ~ 34세까지 실직한 청년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직장에 다니고 있다고 조회가 되는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정확히는 1987년 1월 1일생 ~ 2002년 12월 31일생까지 가능합니다. 시간제 및 단기, 일용직 또는 아르바이트 등에서 4주 이상 취업 상태에 있다가 2020년 1월 20일 이후 퇴사 후 현재 시점까지 실직해 있는 상태라면 됩니다.

 

 

모집인원 및 지원내용

선발인원은 총 2천명으로 제한되며 1인당 50만원을 선발된 분들에게 개별적으로 다 현금 계좌이체 해드립니다.

 

지역화폐가 아니고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을 따로 두지 않는다는 점이 이색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원제한

1.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수원시에 거주하는 사람이 아닐 경우

 

2.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사람

 

3. 고용취득중인 자

 

4. 직계, 존, 비속, 배우자, 형제, 자매가 운영하는 사업장에서 실직했을 경우

 

5. 근무연기나 휴직 중인 자 등

 

온라인 신청방법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으로 가면 신청서 등 스캔 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잘 마련해 두었습니다. 필요하면 아래를 통해 바로 갈 수도 있습니다.

 

▶ 일자리 통합접수 ◀

apply.jobaba.net

 

방문기간

2021년 3월 29일 월요일에서 4월 2일 금요일까지 단 1주간만 받습니다. 주민등록 거주지의 동 행정복지센터로 가면 됩니다. 신분증 및 신청서를 지참하시면 되는데, 대부분 가면 비치되어 있지만 되도록이면 미리 작성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에 점찍어둔 곳으로 가면 됩니다.

 

나름대로는 코로나 실업자 지원 안내를 해드린다고 적어봤는데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꼭 수원 등 특정 지역이 아니더라도 전국적으로 실업자를 위한 국비지원 교육도 2021년도에 계속되는만큼 포기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된다고 생각하면 안될일이 없는 것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