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교육급여 신청

2023년 교육급여 신청

초중고 학생을 위한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신청기간이 도래했습니다. 저소득층 가구라면 부담말고 사양말고 아래 설명을 참조해서 신청바랍니다. 되도록 2023년 3월 2일 목요일 ~ 17일 금요일까지 신청하고 교육비 지원 받으세요. 해당기간에 신청한 부모님에 한해서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자녀들의 교육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본문의 2023년 교육급여 신청 방법을 참고해서 자녀들 학비에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2023년 교육급여 신청방법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들의 학비걱정으로 고민이 늘었던 부모님이라면 이번 기회에 한시름 덜 수 있습니다. 교육활동지원비 및 교과서대금 및 입학금과 수업료를 전부 지원합니다. 또한 학교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이나 PC, 인터넷비 등도 지원해서 공부하기 어려운 환경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노력을 합니다. 장차 우리나라의 훌륭한 인물이 되려면 공부에 대한 배고픔은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야 합니다. 신청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복지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은 아래로 가세요

 

교육급여 신청하기

 

 

2023년 고등학교 무상교육 실시

이제 더이상 학비걱정없이 고등학교 다닐 수 있도록 교육부에서 1년의 기간을 앞당겨서 2023년 새학기에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전 학년도에 실시합니다.

 

2023년 교육급여 교육비 신청 및 서류안내

1. 가족관계증명서

 

2. 주택 및 상가 임대차 계약서

 

3. 금융기관 이외 대출증빙서류

 

4. 법원 인정 사채 증빙서류

 

집중 신청기간인 3월 19일까지가 지나도 접수를 할 수 있으나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받으려면 3월 초에 하는게 맞습니다.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원을 받는 분들은 다시 재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존 정보를 활용해서 가구의 소득 및 재산을 조사해서 지원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이죠.

 

단, 지원받고 있는 형제,자매가 있어도 초등학교에 새롭게 입학하는 학생이 있는 가정이라면 신규로 해야합니다.

 

교육급여 수급자 선정기준

소득과 재산조사 결과를 따져보고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 경우 대상자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교육비 지원금 신청은 아래로 가세요

교육비 지원금 신청

 

 

올해 교육급여 지급기준 및 지원내역

초등학생은 286,000원으로 38.8%가 올랐고 중학생은 376,000원으로 27.5%가 상향됐고 고등학생은 448,000원으로 6.1%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교육비 대상자로 선정된다면 입학금, 수업료, 급식비, 교과서비 및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을 연 60만원 이내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인터넷 통신비를 연 23만원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교육급여 보장 수준변화

나날이 지원해주는 폭이 깊어지는걸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물가가 그만큼 상승하는만큼 어느정도 비례해서 지원액을 상향시켜주는 것 같네요. 제가 설명한 걸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가서 물어봐도 됩니다. 나라에서 적극적인 교육지원을 위해서 2,800억원의 예산을 잡았고 88만명에게 혜택이 돌아가게끔 준비했다고 하니 꼭 하세요. 주변에 모르고 안하는분들 없도록 부모님들 입소문 잘 내주세요. 이것으로 2023년 교육급여 신청 을 마칩니다.

 

 

2023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금식 검사항목

새해가 되면 가장 먼저 판단해야할 사항이 2023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금식 검사항목이라고 생각합니다. 1년이란 시간동안 자신의 몸을 돌아보지 않고 공부와 일에만 매진했다면 육체와 정신

inforssi.tistory.com

 

2023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지원대상

지난해 고용촉진장려금이 예산 부족으로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당시 신청기회를 갖지 못했다면 2023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지원대상을 확인하고 접수 바랍니다. 임인년 고용촉진지원금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