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플러스 생기부 오류 학생 학부모 생활기록부 조회 발급 방법

나이스플러스 생기부 오류 학생 학부모 생활기록부 조회 발급 방법을 2024년 기준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즘 교육계에서 가장 핫한 화제 중 하나가 바로 '나이스플러스(NEIS+)'인데요. 선생님과 학생들은 나이스플러스를 통해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은 물론 과제와 문제까지 손쉽게 다룰 수 있다고 합니다.

 

학부모님들도 자녀의 학교생활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죠. 하지만 아직 나이스플러스가 낯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저도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나이스플러스에 대해 깊이 알아봤습니다. 지금부터 나이스플러스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볼까요?

나이스플러스 생기부

나이스플러스(NEIS+)란?

나이스플러스는 교육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의 교무업무와 외부 서비스를 연결하는 수업 지원 플랫폼입니다. 선생님들은 나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손쉽게 수업을 개설할 수 있고 나이스플러스에 기록한 수업 결과는 나이스 교무업무에 반영됩니다.

나이스플러스 학교생활기록부

이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를 수업 운영의 실제 내용으로 더욱 알차게 작성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래 버튼에서 생기부 온라인으로 조회 해보세요.

온라인, 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나이스플러스에서 선생님과 학생들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학생 : 나이스플러스에 접속해 학교 식단, 학사일정 등의 학교 정보는 물론 자신의 학교생활기록과 성적까지 확인 가능
  • 나이스플러스의 등장 : 대한민국 교육 서비스 발전에 이바지

교육혁신

나이스플러스는 교사, 학생, 학부모, 위탁교육기관 모두에게 새로운 교육 경험을 선사합니다.

나이스 플러스 선생님

선생님들은 나이스플러스를 통해 미래형 교육환경을 적용할 수 있어요. 학교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다양한 수업을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된 거죠.

나이스플러스 학생

학생들은 나이스플러스에서 능동적인 학습의 주체로 거듭납니다.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피드백을 받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스스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요.

나이스플러스 학부모

학부모님들도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과 수업활동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자녀의 교육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탁교육기관에서는 학교 밖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수업 결과를 나이스로 전송할 수 있어 학교와의 연계가 한층 깊어졌죠. 나이스플러스가 교육 현장에 가져올 변화가 정말 기대 됩니다.

사용방법

나이스플러스는 수업, 과제, 문항풀, 콘텐츠, 학교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수업에 참여하고 결과를 확인하며, 과제를 제출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요. 문제지를 직접 만들어 풀어보고 오답노트를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죠.

선생님들은 수업을 개설하고 공지사항을 올리며  과제를 만들어 수업에 등록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지 만들기와 보관함 기능도 활용할 수 있어요.

 

나이스플러스의 사용법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막상 해보면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답니다.

학기부 열람

나이스플러스에서는 현재 재학 중인 학교급의 전년도 학교생활기록부를 열람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이라면 1학년 때의 기록을 볼 수 있는 거죠.

 

단, 나이스플러스에서 제공하는 학교생활기록부는 단순 열람용이므로 증빙자료로 사용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는 없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의 발급이 필요하다면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해 주세요.

가입방법

나이스플러스의 학생서비스에 가입하려면 학교명, 이름,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니 주의해 주세요. 가입 후에는 '나의 정보 관리' 메뉴에서 '보호자 승인 관리'를 클릭해 학부모님의 정보를 확인하고 열람 동의를 받아야 해요.

 

학부모서비스 가입은 디지털원패스 인증을 통해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학부모서비스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바로 나이스플러스 학부모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짧게나마 나이스플러스 생기부 오류 학생 학부모 생활기록부 조회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나이스플러스는 우리 교육의 미래를 이끌 핵심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가 모두 연결되는 나이스플러스에서 더 효과적이고 즐거운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돼요.

 

 

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공부를 하고 보다 나은 삶을 살려는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무직자든 실직자든 명칭은 중요치않습니다. 본잉니 취업하고 열심히 이랗고 싶은 의지만 있다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