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소비지원금 지급 : 안성시 5만원 : 이천시 용인시 명절 지원금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기도 평택시 안성시 이천시 용신시 소비지원금과 명절 지원금을 지급 합니다. 2022년 9월부터 연말까지 지역화폐 인센티브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봅니다. 전통시장에 갈 상황이 생긴다면 결제하고 25%를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돈을 쓰더라도 소비지원금을 페이백 받는 개념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대형마트에서 온라인으로 장보는 방식이 편하지만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평택시 소비지원금 지급

평택시도 평택사랑카드 10% 인센티브를 유지하면서 결제금액의 25%, 최대 5만원의 소비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이천시는 결제액의 30%를 캐시백(1인당 최대 6만원)으로 지급하는 2차 소비지원금을 주고 있습니다. 고양시는 기존 10% 인센티브 지급과 별도로 5~18일까지 전통시장에서 지역화폐로 5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소비 쿠폰(1인당 최대 5매)을 드립니다.

 

각 지자체는 추석 소비지원금 지급 함으로써 지역화폐 재충전 및 소비를 유도해 장기 침체한 소상공인 내수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https://www.pyeongtaek.go.kr/

 

안성시 명절 지원금

경기도 안성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시민 1인당 최대 5만원의 소비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시민이 지역화폐인 안성사랑카드를 사용하면 결제금의 25%를 돌려받는 캐시백 형태로 지급합니다. 지급일로부터 3개월 동안 미사용 시 자동 소멸 됩니다. 기존 안성사랑카드 충전(월 최대 50만원) 할 경우에 지급되는 10% 인센티브도 지속됩니다.

 

월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받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보입니다.

👉 https://www.anseong.go.kr/

 

용인시 추석 명절비

용인시는 중위소득 120% 이내의 저소득 가정 2000가구에 가구당 10만원의 추석 명절비를 지원 합니다. 각 읍·면·동 담당자의 추천으로 9월 7일 대상자 계좌로 일괄 지급 했습니다. 추석 명절비로 모금된 2억원은 작년과 올해까지 시에 기부된 이웃돕기 성금 중 일부로 마련 됐습니다.

수원시 등 대부분 지자체 지역화폐의 월 충전 한도액을 늘리거나 인센티브를 확대했습니다. 월 충전 한도액과 인센티브는 시·군 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월 충전 한도액은 30만~100만원까지 이며 인센티브는 6~10% 정도 입니다.

👉 https://www.yongin.go.kr/

 

 

2023년 구직촉진수당 월 90만원 지원금 대상 조건

2023년 부양가족이 있는 국민취업지원제 참여자들이 받는 구직촉진수당이 최대 90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나이 60세 이상 고령 근로자를 채용했거나 기존 직원이 정년을 넘겨도 계속 고용한 기업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