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 홈페이지

말만 무성했던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 홈페이지를 안내합니다. 단말기 설치 및 방역물품 구배비용을 지원한다는게 방역물품지원금의 취지입니다. 1월 17일부터 각 지역별 시군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언론을 통해서 지급한다는 말만 있었을뿐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 몰랐던 분들은 보세요.

중기부에서 1월 12일을 기준으로 보도자료를 대대적으로 내걸었습니다. 그동안은 각 지역에 위치한 담당부서에 문의를 해도 계획이 없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정부에서는 한다고 했지만 지자체로 직접 물어보면 자신들에게 내려온 공문은 없다는 입장이였고 온라인으로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누리집을 만들지도 않았다고 했습니다.

 

제가 어떤 지역이라고 콕 짚어서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1월 초만 하더라도 반응이 그랬습니다. 그러다가 12일날 갑자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2월 6일 방역패스 제도의 확대에 따라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등 구입비용을 지원한다고 한 것입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원 대상

유흥주점, 코인노래방, 실내체육시설(헬스장,탁구장,농구장 등), 목욕탕, 경륜,경정,경마장 및 카지노, 식당, 카페, 학원, 영화관, 미술관, 독서실, 스터디카페, 멀티방, PC방, 실내스포츠경기장, 박물관, 미술관, 파티룸, 도서관, 마사지업소 등 방역패스 적용 16개 사업체가 소기업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원 대상이 됩니다.

 

매출액이 소기업이나 소상공인에 해당되어야 하며 신청일 기준으로 휴업이나 폐업을 한 상태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마디로 1월 16일날 폐업했다면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알고가자

전국민과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은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알고 갑시다. 강화된 코로나19 방역조치로 막심한 매출 타격을 받은 분들은 100만원 + @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inforssi.tistory.com

 

이부분은 1,23,4,5차 방역지원금 이의신청까지 정리된 내용을 참고하면 이해가 더욱 쉬워집니다.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항목

말그대로 위생을 위해 구비해야한 했던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항목에는 QR코드 확인 단말기와 손세정제, 체온계, 마스크, 소독수, 소독기, 테이블 칸막이 등이 들어갑니다. 장사를 위해서 손님들 위생을 위해서 본인이 마련한 시설,물품,장비를 폭넓게 인정합니다.

 

단, 본인이 구입하지 않고도 했다고 할 수가 있으므로 2021년 12월 3일 이후로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등에 명시된 금액으로 증빙을 해야 합니다.

 

행여나 대표자 1인이 2개 이상의 지원 대상의 사업체를 운영중이라면 각 사업체별로 지원금액을 산정합니다. 만약에 식당,카페,노래방 등 3개를 운영한다면 최대 30만원을 받게되는 것입니다. 다만 신청시에는 사업자등록번호별로 모두 접수를 해야 합니다.

 

1차 2차 방역물품지원금 신청기간

아래와 같은 대상기준에 따라 신청기간이 달라집니다.

 

- 1차 방역물품지원금 신청기간 :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 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수령한 업체는 1월 17일 월요일 ~ 2월 6일 일요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 2차 방역물품지원금 신청기간 : 방역패스 적용 중이지만 희망회복자금 못받은 업체는 2월 14일(월) ~ 2월 25일(금)까지만 신청받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사람들이 초반에는 많이 붐빌 수 있으므로 1월 17일(월) ~ 26일(수)까지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를 시행합니다. 1월 27일부터는 사업자번호와는 무관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무리하는걸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시간을 느긋하게 두고 접근해도 괜찮습니다.

 

서울시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는 서울방역물품.kr 입니다. 해당 날짜부터 열립니다. 강원도 양구군과 경상남도 의령군, 하동군은 온라인 신청이 안되는 관계로 읍,면 사무소에서 방역물품지원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페이지

xn--392bzqy2j7zf72aj86c.kr

 

✔ 지역별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누리집

 

1인당 10만원을 드리는게 아니고 방역을 위해 물품을 구매한 내역이 있는분에 한해서 1개 사업체당 십만원을 지급합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서류

일반사업자 간이사업자 상관없이 방역물품지원금을 받으려면 서류를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사진을 찍은다음 온라인 상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2차 신청하는 분들은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까지 챙겨야 합니다.

 

영수증이 여러장이라면 한번에 모아서 촬영해야 합니다. 업로드 용량과 파일갯수의 제한됨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정확한 지침이 없어서 답답했던 분들의 갈증이 해소됐길 바랍니다. 장사를 한다는게 보통일이 아님을 알고있기에 누구보다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글을 적었습니다.

 

제가 시간내어 적어드린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분들이 헷갈리지 않고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길 원합니다.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라면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130만원씩 6개월까지 780만원을 긴급생계비 명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가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