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특고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뻥 안치고 진짜로 신청할 수 있는 4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누리집이 열렸습니다. 이상한 사람들의 글로 들어가서 정보 털리지 마시고 3월 26일부터 접수받고 있으니 계약직,일용직 등 원천세 징수되는 분들은 재난 4차 지원금 받으러가세요.

특수형태근로자와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받자

기수혜자 신청기간과 4차 신규신청일정이 나뉘어집니다. 그러니까 쉽게 설명을 드리면 작년부터 지금까지 총 3차례에 걸쳐서 진행된 고용안정지원금 중에서 1번이라도 받은 적 있으면 3월 26일 ~ 30일 오후 6시까지 안내해드린 페이지로 가서 신청하면 되는겁니다.

 

신규 대상자는 어떻게 할까?

크게 어려워할 것 없이 기간만 맞추면 됩니다. 참고로 기간이 지난 다음에 나는 못받았어요. 좀 주세요. 이렇게 해봤자 안통합니다. 제가 예전에 당해봐서 잘 알죠. 2021년 4차 지원금 대상자인지 아닌지 조회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프리랜서 4차 지원금 홈피 바로가기

covid19.ei.go.kr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왼쪽에 50만원 신청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세상 이렇게 쉽고 간단한게 또 있을까요? 신규로 하는분과 기존에 1회라도 받은분 차이는 지급액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단 한 번도 안받았다면 100만원 받는거고 아니면 절반을 수령하는 개념이죠.

 


4차_긴급고용안정지원금_기수혜자_신청(서식).hwp
0.12MB

공식서류 필요한분들은 가져가세요

 

지금부터 하는 이야기들은 자주 묻는 질문들 중에서 일부만 발췌해서 적는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워낙 많이들 경험해와서 대략 무슨 이야기하는건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봐야할 대목은 숫자로 표기된 항목들 입니다. 그것만 잘 캐취해서 훑어본다면 본인이 해당되는 자격자인지 아닌지도 10초 이내로 확인가능합니다.

 

지원대상 및 내용

기존에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으로 1,2,3차 중 1번이라도 받은 특고,프리랜서 중 2021년 3월 2일날자를 기준으로 고용 미가입자에게 오십을 준다는 겁니다.

 

3차 못받은 사람은 어떻게 되나?

기준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게 고용에 소속된 건지 아닌지만 노동부에서 따지다보니 이들이 내세우는 기간에만 미가입인지 아닌지만 보면 됩니다. 이번 4차 특고 프리랜서에게 지원금을 주겠다는 기준은 21년 3월 2일입니다. 이것만 보면 본인 스스로 대상자 여부를 가늠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신규가 아닌 기존에 받았던 분들은 별도로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부에서 정보데이터를 갖고있는 상태다보니 그거대로 일괄지급 하거든요.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넋놓고 바라보면 안됩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하는 분들은 말이죠.

 

신청이 필요한 대상자 명단

1. 지급받을 통장계좌를 변경하고 싶은 분

 

2. 무슨 연유인지는 모르겠으나 기존에 지급받았었던 계좌가 지금 시점에서는 압류된 분

 

3. 긴급 1,2,3차 고용안정지원금을 타인명의로 신처해서 받은 분

 

4. 1~3차 수급시 한번이라도 계좌정보를 변경한 적이 있는 분

 

 

지급일은 3월 30일 ~ 4월 5일까지 신청순번에 따라 순차적으로 드린다고 합니다. 4월 7일 재보궐선거가 시작되기 전에 접수받고 지급할 거란 저의 예상이 하나도 빗나가질 않네요. 아둔한 국민들로 보고 돈 뿌리면 자기들한테 한표를 행사하겠거니하는 막연한 기대감에 행하는 일입니다.

 

물론, 여기에 현혹되는 분들도 있으나 조선시대 종묘사직을 망치는 일을 하는 무리들에 빚잔치만 늘어가는 상황인지라 마냥 기쁘진 않습니다. 그리고 다들 피부로 서서히 느끼고 계시겠지만 여러 분양에서 증세가 계속되고 있죠. 정부에서 표를 가지고 장난질 하는게 참으로 꼴같지 않아서 보기가 참 그렇긴 하지만 일단 준다고 하니 또 안받을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로 3월 26일 기준 선정이 된 분들은 중복으로 받을 수 없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특고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이상한 곳으로 적어놓는 이상한 분들이 많아서 적은 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