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간편인증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홈택스 간편인증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부가세신고,종소세를 비롯해 각종 세금관련 업무를 일괄처리할 수 있는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방식이 달라졌습니다. 2021년부터는 공동인증서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인증만으로 로그인 가능하니 확인해보세요.

홈택스 간편인증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USB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컴퓨터 포트에 꽂고 기다렸다가 비밀번호 치는 등의 방식을 이용했습니다. 세무업무를 자주하든 조금하든 상당히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였는데요. 21년도를 기점으로 카톡으로 인증서없이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본문의 내용을 참고하면 10초 안으로 해결되니 따라해보세요.

 

대한민국 복지정책 리스트 한번에 살펴보기 ▼

 

2021년 국민임대아파트 분양공고

2021년 국민임대아파트 분양공고 lh주택공사의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가 올라왔습니다. 2021년도 기준으로 상세하게 정리해서 설명드리니 한분도 빠짐없이 오랜기간 저렴한 비용으로 아파트

inforssi.tistory.com

 

코로나 실업자 지원 안내

코로나 실업자 지원 안내 수원시를 비롯해 다양한 지자체에서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실업자를 지원하는 방안을 속속들이 내놓고 있습니다. 근로자 안정을 위한 여러 정책자금을 받고 싶다면 확

inforssi.tistory.com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은 2021년도의 핵심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300만원이 돌아가는 절호의 찬스인만큼 실업급여와 중복여부를 확인해

inforssi.tistory.com

 

홈택스 카카오 인증서 로그인

1. 우선은 지갑부터 만들어야합니다. 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아무 메뉴나 클릭합니다. 그러면 로그인하라고 나오죠. 여기서 간편인증 중에서 카톡을 선택하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알림이 하나 옵니다.

 

2. 다른 방식으로 만들 수도 있지만 직장인들은 이번에 연말정산 당시 카카오톡 인증을 하면서 많이 익숙해졌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렇게 하는 과정이 더 쉽게 받아들여졌구요.

 

3.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조그마한 팝업안내가 나옵니다. 요청하신 기능은 지갑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바로 확인을 눌러서 만들어봅니다.

 

4. 기본적인 인증란에 모두 체크를 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5. 본인확인을 위한 번호체크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런건 어딜가든 꼭 나오는 과정이죠. 귀찮지만 한번만 해두면 앞으로 세금신고 및 납부를 하는 모든 과정을 누구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6. 바로 위 과정까지 끝내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알 수 없는 숫자 6개를 세팅합니다.

 

7. 일련의 과정을 하게되면 계좌인증까지 하라고 나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6번까지의 절차만 진행해도 큰 무리가 없지만 금융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 임하려면 추가적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인이 실제로 사용중인 계좌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1원을 입금해줍니다. 테스트하는 차원에서 넣어주는걸 잘 확인하고 누가 입금했는지 보내 사람의 이름 4글자를 그대로 스마트폰에 입력해줍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홈택스 간편인증을 위한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를 클리어한 것 입니다. 써보면 얼마나 편해졌는지 감이 오실겁니다. 간소화된 절차 덕분에 좀더 친근하게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안해본 분들이 혹시나 있을까 싶어서 글로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