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보조금 24 총정리

국가 보조금 24 총정리

 

정부 보조금 24는 로그인 한번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맞춤형으로 한번에 알려주는 인공지능 서비스 입니다. 아이언맨에게 자비스가 있다면 우리에겐 정부에서 주는 각종 지원금을 맞춰서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죠. 2월 24일부터 13곳 시군구에서 시범실시하며 21년 4월 말부터 정부24에서 정식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국가 보조금 24

정부 보조금 지원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코로나19 대규모 유행때문입니다. 피해가 휩쓸고간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나라에서 새희망자금이니 버팀목자금이니 각종 보조지원금을 쏟아냈지만 나랑은 상관없는 일이라며 무시한 분들도 많았던게 사실이었습니다.

 

2021년 2월 24일부터는 내가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일목 요연하게 개인별로 맞춰서 소개하는 만큼 더이상 못받아서 헤메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정책 모음집 입니다. 안 받은건 없는지 클릭 후 읽어보세요 ▼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근로자를 위한 교통카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광역알뜰은 경기도에서 하는걸 청소년들은 이미 알고 있지만 이상하리만치 회사원을 위한 지원제도

inforssi.tistory.com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홈페이지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홈페이지 제대로 홈피안내도 하지않고 2021 청년 주거급여 이야기를 하는분들이 많아서 제대로 적습니다. 정부정책에 관해서 장난을 칠게 있고 안할게 있는겁니

inforssi.tistory.com

정부 보조금 24 알아보기

10년 전에는 민원24라는 명칭으로 불리우다가 지금은 정부24라는 네이밍을 붙여서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2021년 신축년을 기점으로 보조금24 라는 새로운 별칭이 붙게 된 셈입니다.

 

▶ 국가 보조금 종류 ◀

www.gov.kr

 

4월 말이 되기 전까지는 13개 시군구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사는 분들은 너무도 좋은 혜택을 먼저 이용할 수 있다니 부럽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는 안되거든요.

 

보조금 24 시범대상 지역

1. 대구 (동,서,수성,달서,달성구)

 

2. 인천 (연수,미추홀구)

 

3. 충남 (보령,아산,서산,서천,청양,홍성)

 

어떤 기준으로 대구와 인천 그리고 충남지역이 먼저 선정된 것인지 여부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먼저 경험할 수 없다는 점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각종 복지정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 통장 등을 비롯한 300여 종의 행정서비스를 내가 지원받을 자격이 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동안은 나한테 맞는지 아닌지를 수소문해서 찾아보다가 탈락되면 시간만 낭비하고 허탈감은 2배로 커졌던 시절이 있었습니다만 앞으로는 그런일이 현저하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앙부저 / 지차체 /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더이상 놓칠 일도 없이 한 곳에서 확인하게 한다는 방침에 박수를 보냅니다.

 

어디로 어떻게 들어가서 나에게 해당하는 지원책을 신청할 수 있을지 더이상 전전긍긍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원라인 방식으로 한방에 해결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이게 가능해진 이유는 수혜서비스 통합 플랫폼 서비스인 보조금 24가 탄생했기 때문입니다.

 

이용방법

1. 정부24 로그인 -> 보조금 24 클릭

 

2. 서비스 이용동의 체크 ( 최초 1회 )

 

3. 정부혜택 확인 후 신청하기

 

방금 설명한건 인터넷으로 하는 방식이지만 오프라인도 온라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본인 신분증만 지참해서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직원분이 어떻게 하는건지 친절히 도와줄테니까요.

 

정부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청년, 노인, 주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에 딱 알맞는 코로나 정부 보조금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27세라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청년취업 아카데미, 장기전세주택공급,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2세 할아버지, 할머니는 노인 안검진 및 개안수술과 보조기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아이를 키우는 주부님들은 국가예방접종지원비 및 아동수당, 돌봄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나름 공부해서 많이 안다고 자부했지만 이렇게 리스트를 나열해놓고 보니 아직도 몰랐던 정부혜택들이 상당히 많았다는걸 새삼 느끼네요.

 

하루빨리 전국민이 쉽게 본인에게 알맞는 정책지원을 아낌없이 받고 삶의 흥미와 재미를 찾기를 희망하며 국가 보조금 24 총정리는 이정도로 마칩니다. 추후 시행되는 상황에 맞춰서 정보는 더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