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고 프리랜서 3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3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오늘부터 특수고용직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고용안정지원금 3차 지급신청을 받습니다. 신청기간이 불과 5일 정도밖에 되지 않는만큼 하루라도 빨리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설명을 따라가시면 누리집 홈페이지 접속 및 바로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르는분들께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잘 살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및 절차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총 4단계로 진행되며 기존에 1,2차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으신분들이라면 어떻게 하는지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본인인증 로그인해서 절차 완료까지 5분 정도 소요됩니다.

 

1. 신청 홈페이지 접속하기

 

2. 핸드폰 본인인증

 

3. 계좌정보 (계좌번호, 예금주) 확인

 

4. 신청완료

 

프리랜서 지원금 3차 신청방법

다음에서 위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하단에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covid19.ei.go.kr) 이렇게 나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지원신청 및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

하단에 표기된 안내를 따라가면 신청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covid19.ei.go.kr/

1차, 2차 수혜자 추가 신청기간은 1월 6일(수) 오전 9시 ~ 1월 11일(월)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받으려는 분들은 아직 오픈전입니다. 우선 기존에 프리랜서 고용지원금 받은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왼쪽 메뉴를 클릭하세요.

3차 특고프리랜서 지원대상 안내

1차,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은 특고,프리랜서로서 2020년 12월 24일 당시 고용 미가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금액 안내

총 5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신청기간 및 장소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기간이 별도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은 6일 ~ 11일까지 PC로만 신청가능합니다. 위에 언급해드린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접수하세요.

 

오프라인은 1월 8일 금요일부터 1월 11일 월요일까지 고용센터 업무시간내 찾아가면 특수 프리랜서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찾아갈때는 신분증 사본과 통장 사본을 준비물로 챙겨야 합니다.

 

신청시 주의사항

본인명의로된 계좌정보를 온라인상에 정확하게 입력해야만 합니다. 안그러면 지급이 어렵습니다. 또한 지급받으려고 시도하는 계좌가 압류된 경우라면 드릴 수가 없습니다. 본인이 아닌 타인명의로도 받을 수 없습니다.

 

해당기간내 미신청할 경우는?

기존에 1,2차 고용안정지원금을 보내드린 계좌로 드립니다. 따라서 본인명의로된 다른 통장으로 받을 생각이 없는분들은 지금까지 설명한 6일 ~ 11일까지의 기간내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의신청 기간

말이 이의신청이지 직접 해보면 아무것도 들어주는게 없습니다. 큰 기대를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공무원들이 그저 버튼이 안먹는다는 말만 하며 자신들을 할 수 있는게 없다라고만 앵무새처럼 되풀이 합니다. 이의는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허울좋게 모양만 갖춰놓은 것이니 신경쓰지 마세요.

 

특고 프리랜서 3차재난지원금 지급일

1월 11일 월요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됩니다.

 

중복수급에 대한 안내

추가 지원금을 받는 1월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을 미지급합니다. 또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중복으로 수급할 수가 없습니다. 소상공인 쪽이나 기타지원은 아래글에 총정리했고 계속 정보를 업데이트 중이니 읽어보세요.

 

 

3차 재난지원금 완벽정리 신청방법 및 대상 지급일

3차 재난지원금 완벽정리 신청방법 및 대상 지급일 대한민국 정부에서 칼을 빼들었습니다. 다시한번 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장기화로 인해 괴로운 소상공인과 직장인들을 구조하기 위

inforssi.tistory.com

 

제대로 접수됐는지 판단하는 방법

신청이 제대로 완료됐다면 진행한 핸드폰 번호로 신청완료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를 못받았다는건 온라인 처리상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이니 다시한번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신청이 몰리는 1월 6일의 경우에는 문자 수신이 느릴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로 실명인증하고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 및 접수를 완료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특고 프리랜서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일

1월 11일 월요일부터 신청한 순선에 따라 지급하며 1월 15일까지 지급을 완료합니다. 실제 지급은 신청 상황에 따라 1~2일 정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위 안내대로 신청하지 않은분들이라면 1월 13일(수)부터 지급을 합니다.

 

아직 한번도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쪽으로 돈을 받지않은분들이라면 1월 중으로 신청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시 변동되는 사항이 발생하면 지금 페이지에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3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이상으로 마무리 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