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선결제상품권 총정리

서울시 선결제상품권 총정리

 

서울특별시에서 드디어 다시한번 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발빠르게 움직이려 합니다. 이번 사태로 말미암아 가장 크게 고통받고 있는 집함금지 업종 등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긴급지원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직 홍보가 잘이뤄지지않아서 서울 사랑선결제상품권의 혜택과 중요성을 모르는것 같아서 글을 작성합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한분들은 안내를 따라오세요.

서울시 선결제 상품권이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영업제한을 받은 피해업종만을 위한 전용결제 상품권을 의미합니다. 피해를 본 대상업종에 한해서만 사용가능하도록 제한을 두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20년 12월 28일 월요일부로 1,000억원 규모로 발행하며 소비자는 이때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사랑 상품권 사용가능한 업종리스트

식당,제과점,카페,실내체육시설(헬스장),독서실,스터디카페,PC방,노래연습장,이미용업,피부관리실,네일샵,목욕장업 등 아예 영업을 못하게 문을 닫게 하거나 오후 9시 이후로 문닫게 만들어서 피해본 업종이 대상이 됩니다.

 

착학 선결제로 인한 혜택 - 첫번째

현금 9만원으로 10만원짜리 서울사랑상품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10만원을 사려면 똑같이 현금 십만원이 필요하지만 10프로를 할인해주기에 가능합니다. 1만원을 세이브할 수 있는 방식이죠. 1인당 구매한도를 30만원으로 정해놓은 상황이라 3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소비자 혜택

위와 같이 일단 1만원 혜택을 본 상황에서 참여업소를 방문하게 되면 10% 추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십만원 이상의 서비스 이용금액을 지불해야만 위에 언급한 이득을 챙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가에서 무슨 생각으로 이렇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최소로 결제해야하는 시작점이 십만원이라니 장난이 너무 지난친게 아닌가 싶습니다. 누구의 머릿속에서 나온건지 이해를 하고 싶어도 못하겠습니다. 이게 정녕 실효성이 있다고 생각하나요? 독불장군도 아니고 대충 아무렇게나 제도를 시행하면 두팔 벌리고 환영할 줄 알았나요? 이런것도 못막고 야당은 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답답합니다. 아니 민주당 180석 뽑아서 밀어준 우리를 나무라야할 것 같습니다.

 

시대가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분위기에 편승해서 우루루 한쪽으로 치우진 우리 대다수 국민들의 아둔함이 이런 파국으로 치닫게 만들었습니다. 국민의 선택이 아니라 앞에 바보같은 이라는 형용사를 붙여야합니다. 정치인들은 눈에 보이는 쇼만 하려고 들고 자기가 정권 잡는 시기에는 어떻게든 하나라도 더 빼먹으려고 하고 어처구니가 없네요.

 

참여업소의 혜택은 무엇일까?

소비자가 참여업소에 선결제 해서 이용하게 되면 장기이용을 유치할 확률이 있습니다. 다른곳은 몰라도 헬스장 같은 경우에는 6개월이나 1년 권으로 유치할만한 사이즈가 되거든요.

 

업체입장에서는 이용금액에 대한 결제수수료가 0원이라는 점도 메리트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제한을 받은 업소라면 알림톡으로 송부된 페이지에 상호,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선결제 참여업소로 바로 지정이 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이라고 바로 등록가능한건 아니니 안내설명을 따라가세요

 

남성들 커트비용은 그나마 동네는 1만원~2만원 사이고 조금 밖으로 나가면 3만원 ~ 5만원 선이지만 여성들은 꽤나 쎄죠. 이것저것 조금만 처리해도 미용실 이용비가 10만원은 그냥 넘어갑니다. 이때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는 헬스장 이용하는 운동맨들이 가장 득을 보지않을까 싶습니다. 애당초 결제금액이 10만원을 넘을 수 밖에 없도록 회원유치 시스템이 구축된 상태라 한번 등록하면 장기이용자로 될 수밖에 없거든요. 서울시 선결제상품권의 어쩌면 최대 수혜자가 아닐까 싶네요.

 

민간기업에서는 회사 장부식당이 있따라면 현금 90만원으로도 100만원 상품권을 발급받아서 백만원어치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식당 자체적으로 추가 혜택을 언급하긴 했는데 식당에서 누가 누구를 어떻게 구별해서 더 특별한 서비스를 해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런 생각은 국회의원 중 누가 생각한건가요? 누구 약올리는건가요? 현실적인 파악은 아무것도 하지않은채 머릿속에 든 생각을 바로 정책으로 만들고 장려하면 얼씨구나 지화자 이러면서 그렇게 해야하나요? 구체적인건 아무것도 없이 추가혜택 이렇게만 덩그러니 적어버리네요.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서울시 선결제상품권 Q&A

이용가능한 업소는 스마트폰 어플 중 지맵(Z-MAP) 또는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많은분들이 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을 해봐서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까먹었다면 다시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을 먼저 하신다음 이후에 추가적으로 선결제 캠페인에도 참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안내를 해드린 카톡안내를 참고해서 이용부탁드립니다. 만약 받지못했다면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는게 가장 빠른 답변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비플제로페이,체크페이,핀트,머니트리,핀크,페이코,티머니페이,올원뱅크,썸뱅크,투유뱅크,전북은행,광주은행 등 15개 앱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 재화 및 서비스의 가격보다 높은 액면가의 권종으로 발행되었기에 1만원권이나 5만원권 등은 존재하지 않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최소단위가 10만원 입니다.

 

선결제 상품권 사용기간 안내

유효기간은 2021년 1월 31일까지로 약 1달 정도의 기간뿐입니다. 마음같아서는 6개월 정도는 지속하길 바라지만 생각보다 짧으니 이용할분들은 하루라도 더 빨리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환불조건 방법

별도의 환불하는 조건들이 따로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80% 이상 사용한 경우에 한해서 나머지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자치구 지역 구분없이 서울지역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서울시 선결제상품권은 12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제로페이 등 위에 언급한 앱에서 일제히 오픈됩니다. 인당 삼십만원이란 한도가 있다는점 숙지하고 이용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