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오늘은 사업자등록증을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금융기관 요구로 인해 개인사업자라면 등록증을 재발급 받아야할 상황이 생기곤 하는데요. 저또한 며칠전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해 무료로 인터넷발급받아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해당 서류가 필요한 분들은 본문속 안내를 따라가세요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사업자등록증 원본을 재발급 받고싶다면 인터넷 크롬 브라우저로 들어가세요.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간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사업자등록증명에서 간략한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분실로 인해 재발급이 필요한분들은 별도 서류준비 없이 다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인만큼 자세히 알아보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했다면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개인이 아닌 사업자용임을 다시한번 잘 확인해주세요


비번을 잊어버린분을 참고하세요



세금종류별 서비스 > 사업자등록으로 들어가세요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가능한 시간은 매일 오전 6시 ~ 24시까지 입니다. 휴폐업 및 재개업 신고는 평일 오전 9시~오후 11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합니다


우리가 필요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은 매일 24시간 온라인에서는 항시 가능합니다



민원증명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으로 들어가세요



사업자등록증명 발급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인적사항을 간략히 적어주세요



발급유형은 한글증명으로 사용용도와 제출처는 아래화면을 참고해주세요. 각자 목적에 맞는 사용용도에 따라 선택하는걸 추천드리지만 아무거나 선택해도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에는 문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주민등록번호는 공개든 비공개든 상관이 없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제출을 요청한 기관에서 별도로 얘기하지 않을 경우라면 크게 상관없습니다.


저는 비공개로 수령방법에는 인터넷발급(프린트출력)으로 선택하고 발급희망수량은 기본 세팅된 2매로 하고 진행했습니다



틀린건 없는지 다시한번 본인이 작성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한다음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팝업안내가 나오면 확인을 누르세요



실수하는분들이 많은지 재차 물어보는 질문팝업이네요.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면 최종페이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총 1건의 민원신청내역 결과안내가 나옵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은 메일로 보내지는게 아닌 지금 화면에서 사업자등록증을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발급번호 숫자를 마우스로 선택하세요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 PC환경에 따라 프린터 선택창이 활성화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안내창이 나오네요



국세증명 위변조 방지를 위한 경고 안내문과 사업자등록증 출력 팝업창이 동시에 나와야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출력가능한 프린트를 선택후 인쇄하면 사업자등록증서류 재발급이 끝나게 됩니다






안내로는 프린터 선택창이 나오기까지 오래걸릴 수 있다지만 10초 내로 안뜨면 문제가 생겼다는걸 의미합니다. 이럴때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을 전부 삭제후 재설치한다음 위 안내에 따라 다시 진행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해도 출력 및 인쇄가 되지않는다면 홈택스 원격조종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인터넷으로 하면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이 상당히 간편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싶은분들은 오늘 소개한 정보를 꼭 따라해보세요


★ 자주묻는 질문 ★



5년정도 된거 같은데 사업자 내고 1년정도 사업했습니다. 지금은 폐업상태인데 그때 사업했던걸 증명해야되서 1년간 사업했더걸 증명할 수 있는 사업자 등록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연간 사업했던걸 증명할 수 있는 사업자 등록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에 대한 답변을 드리면 사업자가 폐업되었다면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이 불가능 합니다. 대신 발급 가능한 것은 폐업사실증명원이니 참고해주세요


함께본 글모음


이상으로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재발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