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대상 자격 기준 15만원 사용처

다들 공연이나 전시 같은 문화생활 하고 계신가요? 2024년 기준으로 청년들이라면 문화생활을 즐기려고 해도 관람비가 비싸서 망설일 수밖에 없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15만원이나 지급하기 때문에 받는게 이득 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올해 처음으로 만 19세 청년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15만원의 바우처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대상 자격 기준 15만원 사용처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방법

2024년 3월 29일부터 12월 말까지 청년부터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기간 입니다. 대상 자격부터 이용하는 절차는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하세요.

청년 문화예술패스란?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콘서트,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청년문화패스 대상인지 확인하고 이용해보세요.

 

청년 문화패스 지원대상

소득이나 재산에 상관없이 만 1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연령을 보면 만 19세 청년이면 누구나 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전체 대상자 43만 명 중 16만명만 지언 받을 수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진행 됩니다.

 

각 지차별로 청년패스를 별도 발급하는 곳도 있으니 아래 표에서 확인하세요.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도

 

청년패스 지원내용

올해 만 19세 청년들은 1인당 최대 15만원의 공연이나 전시 관람비를 바우처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금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매처 사이에서 협의를 거쳐 인터파크와 같은 티켓 구매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혜택

이와 유사한 혜택으로는 서울시에서 202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서울 청년문화패스'가 있습니다. 서울 청년문화패스는 1인당 2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며, 중위소득 150% 이하의 청년들에게 지원됩니다. 따라서 문화패스와 비교했을 때 서울 청년문화패스는 더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지만, 일정한 소득 기준이 적용되므로 지원 대상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청년 예술패스 사용처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통해 청년들은 바우처를 이용하여 음악, 무용, 미술 전시, 클래식, 연극 등 순수예술 장르에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영화 영상에 대한 관람은 제외되어 있습니다. 예술성이 높고 상업성이 낮은 예술영화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 중에 있으며 시행 여부에 대해서 결정될 예정입니다.

  • 사용처 : 위메프, 예스24, 인터파크

 

이렇게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대상 자격 기준 15만원 사용처에 관한 내용을 마칩니다. 저는 친척 동생한테 받으라고 알려줘야겠네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티빙 무료보기

2024 KBO 프로야구를 비롯해 김민재 선수의 바이에른뮌헨의 축구 경기까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면 볼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티빙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보기 편합니다. 분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