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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 잘오는 음식을 궁금해하고 검색하셨다는걸 반대로 말하면

요즘 잘들기 참으로 어렵고 고통스러워서일겁니다

어떻게하면 남들처럼 아무 고민없이 조금이라도 더 일찍

숙면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실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마련한 음식관련 그것이 알고싶다 편을 준비했습니다


특히나 무더워 잠안오는 여름날 고통받는 많은분들이

이글을 읽고 하루빨리 마음편히 주무셨음 좋겠네요




잠 잘오는 음식의 첫번째 주자 : 키위


마트가면 6개에 3,000~5,000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는 키위

자기 전에 키위를 먹으면 신경을 안정시키고

수면 호르몬인 세르토닌의 분비가 활발해져

보다 빨리 잠에 들게 된다고 합니다



잠이 잘오는 음식 두번째 : 대추


약밥먹을때나 먹지 안그러면 자주 먹을일이 없는 대추는 신경안정작용을 목적으로

예로부터 한방 약재로도 많이 쓰였습니다. 대추가 가진 단맛을 내는 성분은

긴장을 풀어주고 흥분을 가라앉히는데 탁월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대추를 이용한 차를 끓여마시면 기분이 안정되면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잠 잘오는 음식 네번째 : 호두


천안호두과자가 유명한데요. 이때 말하는 호두는 생날것으로

먹을때 칼슘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습니다


견과류 요거트나 쥬스와 함께 곁들여 마신다면

효과는 더 배가 된다고하니 체크해두세요^^



꿀잠 잘오는 음식 다섯번째 : 바나나


저는 글을 쓰기전 바나나를 먹었는데요. 슬슬 눈이 감겨오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자연산 수면제라 불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할뿐 아니라

근육을 이완하는 마그네슘이 많아 안정적인 수면에 아주 그만입니다


잠을 유도하는 트립토판이 함유된 두유와의 궁합도 100점 만점에 100점입니다



금방이라도 잠이 잘오는 음식 마지막 : 연꽃씨


뻥튀기처럼 생긴 이게 뭔가? 싶으시죠?ㅎ

잠 잘오는 음식으로는 생소한 연꽃씨는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불면증 개선 등 정서적 안정감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먹으면 곧바로 곯아떨어지게 되는

잠이 잘오게 만드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진짜 한번 먹어보세요


저는 바나나먹고 글쓰는데 헤롱헤롱 거리네요@_@

방금전까지 괜찮았는데, 하품 나오고 장난아니네요


얼릉 들어가봐야 겠어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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