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사이트

경기도 구리시는 4월 21일부터 위기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리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사이트로 접수를 받습니다. 1인당 6만원씩 전시민 모두가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된 사연인지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구리시 재난지원금이란

구리시는 민생경제의 활력을 도모하고 사회적인 기본권을 보장하고자 재난지원금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3월 11일 ~ 13일까지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4,824명의 시민들이 모두에게 10만원씩 지급하길 원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시는 처음에는 소상공인만 주는 등 핀셋지원의 가닥을 잡았다가 급하게 정책을 우회하게 된 것입니다.

 

지급대상

3월 13일 기준으로 구리시에 주소지를 둔 내국인과 외국인이면 됩니다.

 

지급액

모든 시민들 대상으로 6만원을 지역화폐로 드립니다.

 

구리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2년 4월 21일(목) ~ 5월 20일(금)까지

- 신청방법 : 구리시 지원금 신청 사이트로 가서 접수를 하면 됩니다.👇

>> 구리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사이트 <<

 

- 오프라인 :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 5부제 : 4월 21일(목) ~ 26일(화) 기간은 홀짝제를 시행합니다.

 

사용기한 및 사용처

- 지급시기 : 다음날 지역화폐로 지급

- 사용기한 : 9월 30일까지

- 사용처 : 구리시 관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 👇

 

구리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사용처 안내

정부서 지급하는건 다 받으셨죠? 구리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과 사용처를 알려드리니 이것도 함께 지급받아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다음 안내를 참고부탁드립니다 구리시 재난기본소득 신

inforssi.tistory.com

 

각 시마다 별도로 신청을 받지 않아도 되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기초수급대상자들은 생계급여 통장으로 매달 지급하니 말입니다. 누군가는 알고서 받을 수도 있지만 아닌 사람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모두를 배려하는 방안이나 보안책이 나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