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시민상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사용처

경기도가 불을 지펴서 그런지 삼척시 시민상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사용처까지 알아볼 수 있게 됐습니다. 한번에 모든 지역에 동일하게 접수를 받고 신청기간을 정해두면 좋겠다는 생각뿐입니다. 매번 뒷북처럼 언제 어느시점에 시작되고 안될지 알 수가 없으니 난감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척시 3차 재난지원금으로 전시민 1인당 20만원 신청하는 방법과 사용처를 살펴봅니다.

 

삼척시 시민상생지원금이란

또다른 명칭으로는 삼척시 3차 재난지웜금이란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지역경제를 불타오르게 하기위한 연료를 공급하는 격입니다. 지급대상자는 삼척시 인구의 전체인 6만 3,429명입니다. 얼마되지 않는다는 분도 계시겠지만 전원에게 이십만원씩 드릴려면 130억원이나 있어야 합니다.

 

이게 절대로 적은 액수가 아니죠? 도 단위도 아니고 광역시도 아닌 마당에 이정도 클라스로 나가는건 쉬운 결정이 아닙니다. 대선과 지방선거까지 이어지는 것들을 생각해본다면 가까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2021년에 비하면 타 지역에서도 속속들이 이와 유사한 정책을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삼석시 시민상생지원금 신청방법

시의회는 19일날 삼척 3차 지원금을 지급하고자 2022년도 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한 바 있습니다. 추가로 정해진 예산이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는것처럼 애당초 생각해둔게 아닌 것입니다. 받는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신속한 지급을 하고자 마을 단위로 현장에서 드립니다.

 

삼석시 시민상생지원금 신청은 성인은 개인별로 하며 어린아이 등 미성년자는 주민등록 세대주가 신청 및 수령할 수 있습니다. 지급방법은 삼척사랑 상품권으로 합니다. 사용기한은 6월까지 삼척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써야 합니다. 사용처 조회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한 분들은 마저 읽어보세요. 20초도 안걸립니다.

 

 

삼척시청

삼척 죽서루(三陟竹西樓) 보물 제213호 관동팔경의 제일루(關東第一樓) 죽서루 고려 후기~조선 전기의 누각 위치 : 강원도 삼척시 죽서루길 37 (성내동) 문의처 : 033-570-3722

www.samcheok.go.kr

구체적인 설명 및 신청과 자주묻는 질문 등은 삼척시청으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

 

삼척사랑상품권 발급 이용방법

 

지역상품을 판매하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향토사랑 차원에서 만들어진게 바로 삼척사랑상품권 입니다. 발급하고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농협중앙회, 지역농협, 지역축협, 지역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2020년 5월에도 전 시민에게 20만원씩 지급하며 127억원을 쓴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갖가지 남는 자금을 땡겨서 보니 150억원 정도는 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중 130억원을 투입하는 것입니다. 마을단위로 받아가라고 안내가 나오면 가져가면 됩니다.

 

삼척시 시민상생지원금 사용처

3차 재난지원금인 삼척시 시민상생지원금의 사용처는 사용점 현황을 참고하면 됩니다. 2307곳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해당 가게가 아닌 곳으로 가면 이용이 불가합니다. 아무데서나 다 쓸 수 있다고 착각하면 금물입니다.

 

 

사용점 현황 | 삼척시청

 

www.samcheok.go.kr

 

커피, 음식점, 카페, 휴게음식점, 자동차 정비업, 학원, 당구장, 수산물 시장, 치킨집, 전자상거래, 편의점 등 쓸 수 있는곳이 다양합니다. 타 지역에서 쓸 수 없는것으로 제한만 할뿐이지 왠만한 곳에서 다 쓸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기껏 삼척시에서 은혜를 베풀고 다른곳으로 이사가서 쓸 수 있다면 주는 의미가 없으니 제한하는 것입니다.

 

2022년의 삼척시 시민상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사용처는 많은 분들에게 이로운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나 도화선처럼 불을 지피면 더욱 많은 곳에서 함께 동참하리라 생각합니다. 강원도에 보살핌을 받아야할 또다른 지역들이 더욱 많이 남아있기 때문이죠.

 

추가로 놓친건 없는지 이번해의 복지정책도 마저 알아두면 좋을 듯 싶습니다.

 

 

2022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지원대상

지난해 고용촉진장려금이 예산 부족으로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당시 신청기회를 갖지 못했다면 2022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 지원대상을 확인하고 접수 바랍니다. 임인년 고용촉진지원금

inforssi.tistory.com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라면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130만원씩 6개월까지 780만원을 긴급생계비 명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가

inforssi.tistory.com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금식 검사항목

새해가 되면 가장 먼저 판단해야할 사항이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금식 검사항목이라고 생각합니다. 1년이란 시간동안 자신의 몸을 돌아보지 않고 공부와 일에만 매진했다면 육체와 정신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