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군민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장소 구비서류

위기상황에 따라 지자체인 구례군 군민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장소 구비서류 등을 살펴봅니다. 피해 계층의 위기극복을 위한 자세입니다. 설 연휴 이전으로 구례군 전시민에게 일상회복을 위한 지원금을 모두에게 드립니다. 1인당 10만원을 수령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2022년 1월 1일 기준으로 구례군민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해보세요.

 

전남 구례군의 인구수는 2021년 12월 기준으로 25,235명 입니다. 대략 2만 5천명 수준으로 머물러 있습니다. 전라남도 광양시가 15만이고 여수시가 27만에 비하면 한참 적은 수치입니다. 젊은층 보다는 어르신 위주로 마을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구례군의 전군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지만 타 지역에 비하면 투입되는 예산을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다른 곳에 써야할 수도 있는 자금을 끌어서 모두에게 준다고 하는건 올바른 생각입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인데 특정 대상층을 갈라서 주는것보다는 모두에게 주는 판단은 옳다고 보여집니다.

 

구례군 군민 재난지원금 10만원

안타깝게도 구례군 긴급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신청과 접수하는 홈페이지는 따로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주민등록지의 읍면사무소로 방문해야만 합니다. 1월 22일 ~ 2월 23일 오후 6시까지 방문하면 구례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례군수 도장과 귀여운 캐릭터가 함께 있는 지역화폐 입니다.


2022년구례군청재난지원금.hwp
0.06MB

공식자료니 받아두세요

 

 

구례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022년 1월 22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2월 23일 수용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집중지급기간은 1월 28일까지로 정했습니다. 만약 불만족스러운 점이 있다면 구례군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기간인 1월 24일부터 3월 23일 수요일까지 문제 제기를 하면 됩니다.

 

구례근 재난지원금 신청장소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신분증으로 확인을 거친 뒤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가구당 10만원이 아니라 1인당 십만원을 지급하는만큼 2만명의 구례 군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갑니다. 직접 방문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하지만 운동삼아 걸어간다는 생각으로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타지역 지원금 받기

 

구례군 지원금 구비서류

세대주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거라면 신청서, 신분증 등의 구비서류만 준비하면 구례군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대리 신청을 한다면 신청서와 위임장 등을 챙겨야 합니다.

 

구례군 군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세대주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방문이 어렵다면 구례군에 거주하는 세대원,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정상 직접 갈 수 없는 분들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거인도 비슷합니다. 별도 세대로 인정하며 본인이 신청하게 됩니다. 대리인의 범위는 세대원, 위임자의 배우자, 직계존비속 그외 위임을 받은 모든 이들 입니다.

 

이분들은 위임자의 인감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기준일 전 출생자는 신청기간 내 출생신고를 한다면 신생아도 구례군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 1일이 기준일 이므로 해당 날짜 이후로 다른 지역으로 이사해서 전입신고한 분들은 안됩니다.

 

혹시라도 지급 대상자가 신청일 기준으로 사망했거나 수령을 거부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지급받게 된다면 줄 수 없거나 환수조치 합니다. 모든 이들에게 힘을 실어준다는 점에서 구례군 군민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장소 구비서류에 대한 이야기는 꼭 하고 싶었습니다.

 

우리가 사는 지역도 이와 같은 행정조치가 이뤄지면 얼마나 좋을까? 바래보지만 그날은 아직까지도 오지 않았습니다.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라면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130만원씩 6개월까지 780만원을 긴급생계비 명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가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