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신청 대상자

사적모임 4인 제재로 인해 자영업자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신청 대상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번 글은 소상공인 500만원 선지급 접수와 관련해 필요한 서류 등 관련된 내용을 총정리 합니다. 아무것도 몰랐든 잘알았든 상관없이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퀄리티의 글이 될 것임을 자부합니다.

 

자영업자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대상자

1. 2021년 12월 6일 ~ 22년 1월 16일 일요일까지 영업시간 제한 조칠르 받았던 21년 4분기 및 22년 1분기 손실보상 대상 소상공인, 소기업 55만개사 입니다. 이분들에게는 500만원이란 금액을 선지급 합니다.

 

2. 일반적인 절차처럼 신용점수, 보증한도와 세금을 체납했는지 혹은 금융연체 등은 없었는지 심사하지 않고 손실보상 대상 여부만 확인될 경우 신청 후 영업일 3일 이내로 신속히 지급합니다.

 

3. 1월 26일 수요일 전까지만 신청한다면 설날 명절 전인 1월 28일 금요일까지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거리두기 연장을 2주간 계속해서 늘리다보니 피로도를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직장인들은 상대적으로 모를 수 있지만 장사를 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힘든 시기의 연속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 500만원 선지급 5부제

1월 19일 ~ 1월 23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5부제를 시행합니다. 1월 19일 수요일 오전 9시~자정까지 접수를 하며 첫날은 끝자리 9번과 4번이 대상입니다. 예를 들자면 59년생과 64년생 혹은 69년생과 74년생이 신청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역적인 제약은 없고 전국 어디서든 통합적으로 접수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영업자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신청

사적모임 4인으로 제한되고 영업시간 오후 9시까지로 제한 당한 노래방, 카페, 식당, PC방, 학원, 마사지, 안마소, 파티룸, 학원, 실내체육시설, 목욕탕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일상회복 멈춤,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매출감소 저신용 소상공인의 피해회복 긴급지원을 위해 특별융자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주요내용 접수기간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급

ols.sbiz.or.kr

 

- 2021년 1분기,2분기,3분기 신청했던 곳인 소상공인 손실보상kr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안됩니다. 헷갈리는 분들이 많아서 짚어드립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 홈페이지

말만 무성했던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 홈페이지를 안내합니다. 단말기 설치 및 방역물품 구배비용을 지원한다는게 방역물품지원금의 취지입니다. 1월 17일부터 각 지역별 시군구

inforssi.tistory.com

 

- 대다수 사장님들께서 방역물품도 많이들 구비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부분은 윗쪽에서 따로 해결할 수 있으니 함께 알아두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가 아닙니다

영업제한 업체로 피해를 봤음에도 불구하고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려고 보니까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가 아닙니다. 추가 서류나 증빙 확인이 필요한 시설입니다. 란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은 본문에 소개한 내용을 다시한번 읽고 숙지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방역지원금,희망회복자금,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까지 가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말그대로 희망고문만 할 뿐이지 이를 통해서 10명 중 1명이나 심사통과 할까 말까 합니다. 맨처음 단계에서 탈락된 분들은 기회가 없다고 봐야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1월달 자영업자 500만원 선지급 대상에서 제외됐어도 2월달 22년 1분기 선지급 신청을 통해 보상받을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2월 중순쯤 따로 공지합니다.

👉 지역별 추가 지원금 확인하기

 

자영업자 선지급 융자 방식

방역조치에 따른 피해를 신속하게 보상한다는 취지로 500만원을 융자 방식으로 빌려준다는게 자영업자 선지급의 핵심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서 언제든 상환할 수는 있지만 무작정 그냥 다 준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일부는 그냥 주는것이지만 본인이 받은 피해가 생각보다 크다면 이는 갚아야할 빚으로 남습니다.

 

말을 했지만 선지급은 권리일뿐이지 의무가 아닙니다. 무조건 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인천,경기도 자영업자 500만원 선지급은 미신청해도 불이익이나 패널티가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본인이 만약에 대상자인지 궁금하다면 1월 19일을 시작으로 안내문자가 오는지 보면 됩니다.

 

통신사 불안정으로 인해 못받는 분들은 알려드린 방식을 통해 직접 확인해봐도 좋습니다. 1회성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속될 정책 중 하나이 입니다. 대권이 바뀐다고 할지라도 바뀔 가능성은 없습니다. 오히려 보상 비율이 더 많아질 지언정 말입니다.

 

이것으로 자영업자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신청 대상자에 대한 모든 설명을 마칩니다. 지인 중에 사장님들이 계신다면 널리 퍼트려주세요.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알고가자

전국민과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은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일 알고 갑시다. 강화된 코로나19 방역조치로 막심한 매출 타격을 받은 분들은 100만원 + @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inforssi.tistory.com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라면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130만원씩 6개월까지 780만원을 긴급생계비 명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가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