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고성 거제 인천 영유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아이들을 대상으로 도와주는 양산 고성 거제 인천 영유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설명드립니다.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뿐 아니라 창원 함안 괴산 충북 고성 대전 정선 함안까지 어린아이들 초중고생에게 5만원 ~ 10만원씩 가정양육 지원금을 드립니다.

 

인천은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 주민자녀까지 챙기는 가정양육아동 대상으로 보육지원금까지 드립니다. 아동수당을 지급하는 지자체가 많은 만큼 본인이 사는 주거지에서 일어나는 정책이면 얼릉 받아가세요.

 

인천시 영유아 재난지원금

아이들을 양육하는 부모님들을 돕고자 1인당 10만원씩 보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코로나19가 길어짐에 따라 사회 경제적으로 보육재난 위기에 처한 가정이 늘고 있습니다. 한달만 해도 1천명에 달하는 분들이 남모를 아픔을 딛고 살아가는 중입니다.

 

부모님은 못입고 못먹어도 자식들을 굶길 수는 없다는 일념 하나로 일터로 나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천형 보육지원금 대상자는 만 0세 ~ 만 6세의 미취학 아동입니다.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을 다니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로 현장 방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부모님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도 뿐만 아니라 2022년도 인천시 영유아 아동수당도 동일하게 진행될테니 숙지하세요.

 

창원형 영유아 재난지원금

가만히 있어도 창원시 아동수당 지급계좌에 자동으로 입금 받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교육청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입니다. 만 0세~6세까지 미취학 아동 전원에게 별도의 신청 절차없이 드립니다. 1인당 5만원 한도긴 하지만 집안에 아이가 3명이라면 15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changwon.go.kr/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시

 

www.changwon.go.kr

 

취약계층 생계 희망자금도 창원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 가정까지 다 챙깁니다. 2022년 1월 20일 목요일날 지급됩니다. 설 명절 전날까지 인당 오만원 정도 드립니다. 2023년에도 제 6차 창원형 재난지원금은 계속됩니다.

 

고성 보육재난지원금 신청

고성군은 2015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동 중 2021년 11월 1일부터 현재까지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아동을 대상으로 1인당 5만원을 지급합니다. 현금이 아닌 고성사랑상품권으로 드리며 모바일 또는 종이 화폐로 지급하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goseong.go.kr

 

경상남도 고성군청

 

www.goseong.go.kr

 

경남형 교육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된 영유아에게 드리는 것으로 2021년 12월 16일 목요일 ~ 12월 31일 금요일 사이에 신청하면 됩니다. 지급기간은 12월 20일 월요일 ~ 12월 31일 금요일까지 입니다. 2022년 임인년에도 고성형 보육재난지원금 신청은 홈페이지 없이 읍면사무소 또는 어린이집에서 받을 전망입니다.

 

지금 알려드린 지역 말고도 충북 또한 다른 지자체와 마찬가지로 5만 7천명에 달하는 도내 0~5세 영유아에게 1인당 10만원 지급을 확정지었습니다. 총 57억 예산을 투입하며 연령 변경으로 혜택을 못받는 아이들이 없도록 연내 지급한다고 합니다.

 

2022년도 예산에 무상급식 식품비를 적게 편성한 부분이 있었지만 1회 추경을 반영해 보충합니다. 도와 교육청 사이의 줄다리기 힘싸움을 하는 과정에서 도민들의 우려와 걱정만 늘어난 꼴이 되고야 말았습니다. 도달해야할 골인지점은 명확히 정해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화합하지 못한 모습이 당황스럽습니다.

 

늦게나마 충청도 지사와 교육감의 비공개 회동 끝에 합의를 한 건 대견한 일입니다. 유치원생은 물론이고 어린이집 원생들 전부를 챙길려는 지금의 마음이 계속되길 바랍니다.

 

전국 영유아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창원시 함안군
거제시


괴산군

정선군 충청도

각 구별로 교육재난지원금을 주는건 일상화 되어있지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주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그나마 과거보다는 훨씬 많이 늘은게 사실입니다. 유치원은 제외고 어린이집 다닌다든지 가정에서 애들 키우는 집은 자동으로 나옵니다.

 

한해만 시행하는 것도 아니라서 2023년도는 더욱 많은 시군구청에서 더욱 확대 지급할 거라 예상됩니다. 양산 고성 거제 인천 영유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짚어본 내용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제가 작성한 다른글에는 더욱 유용한 내용들이 많으니 함께 둘러보고 가세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방법

이번 시간에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경기도에 주민등록된 학교 밖에 위치한 청소년들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교육 재난지원금 입니다. 21년 11월부터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