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방법

이번 시간에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경기도에 주민등록된 학교 밖에 위치한 청소년들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교육 재난지원금 입니다. 여러가지 이슈들이 터지는 와중에 도내 만 7~18세 대상의 학교 밖 청소년은 1인당 5만원을 지급하는 정책이 시행중입니다. 경기지역화폐를 통해 교육청으로부터 교육회복 지원금을 이미 받았던 분들도 추가로 설명드릴 내용이 있으니 함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학교 밖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대상

유치원에서 초중고등학교 다니는 원아와 학생들은 교육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았습니다. 아직 이것조차도 못받은 분들은 본인이 거주 중인 지역의 학교에 문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대다수 아이들이 받지만 못받는 소외계층이 있다는 점입니다.

경기도에서는 소외된 만 7~18세 학교밖에 위치한 청소년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줍니다. 지원 형태는 본인 또는 보호자에게 1인당 5만원씩 계좌이체를 합니다. 자격 확인 후 12월 이내로 지급합니다.

 

 

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hrd-net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공부를 하고 보다 나은 삶을 살려는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무직자든 실직자든 명칭은 중요치않습니다. 본잉니 취업하고 열심히 이랗고 싶은 의지만 있다

inforssi.tistory.com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2024년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있는 기간 입니다. 참고로 총 4번에 걸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마지막 날이라고 보면 됩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금 신청 방법

김포, 수원, 남양주, 의천, 의왕, 분당, 안양, 화성, 구리, 하남 등 경기도내 시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본인 또는 보호자 신청으로 접수 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이나 팩스로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온라인으로 경기도 청소년 재난지원금을 받고자 한다면 위 경로를 따라가면 됩니다.

 

경기도 학교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서류

본인이 신청할 떄랑 보호자가 신청할 때 청소년 지원금 필요한 서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1. 본인이 신청할 경우

교육지원금 신청서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통장사본 1부, 신분증 필요합니다.

 

2. 보호자가 신청할 경우

지원금 신청서 1부, 주민등록등본과 통장사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가 필요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시군구별 지원금 접수처가 수정된 내용까지 반영했습니다. 제가 바로 위에 올렸으니 편하게 받으실 분들은 마우스나 손가락으로 클릭하면 됩니다. PC 또는 핸드폰과 태블릿 기기로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총정리

청장년층을 위한 고용시장 안정화 방안으로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을 시행하니 몰랐던분은 이번기회에 제대로된 정보를 확인하고 혜택을 받으면서 일을 하시길 바랍니다. 참여기업은 큰 이득이

inforssi.tistory.com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접수처

위 경로를 통해 신청을 완료하면 자격 확인 후 12월 안으로 계좌 이체로 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빠른 분들은 11월 30일부터 시작해서 늦는 분들은 12월 24일 내 받게 됩니다. 교육회복지원금과 달라서 지역화폐가 아닌 현금으로 지급되서 더욱 좋습니다.

 

경기도의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과 관련해 문의하고 싶은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팩스나 이메일로 필요서류 준비해서 넣으면 끝입니다.

양평군, 여주시, 동두천시, 과천시, 가평군, 연천군, 의왕시, 안성시, 포천시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청소년 지원금을 접수 받습니다. 현장으로 직접 방문해도 되지만 온라인으로 하는게 훨신 더 편합니다.

 

꿈드림 홈페이지

꿈드림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아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익한 내용들이 생각한 것보다 많았습니다. 대면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꿈올림 진로 페스티벌을 통해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될 지 꿈과 목표를 미리 설정해볼 수도 있습니다.

 

어린 나이일 수록 교육받음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나중에 커서도 부모에 대한 원망이나 후회가 없기 때문이죠. 조금만 잘 찾아보면 경기도 꿈드림처럼 지자체별로 무료로 교육자료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 9세부터 24세까지 지원에 참여할 수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도 알차게 있습니다.

 

학교를 다녀야만 올바른 지원을 다 받을 수 있는건 옛말인 듯 싶습니다. 5만원을 받을 수 있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금 신청 방법만 알고 그칠게 아니라 청소년 지원센터인 꿈드림도 함께 알아간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누구하나 소외되지않는 배움의 길을 걷는 여러분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신청방법

오늘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과 신청방법을 알아봅니다 대한민국에서 20대와 30대가 살아가기란 쉽지 않은 현실이죠 취업안되고 고민스런 상황이면 2020년청년혜택을 받아보세요 정부지원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