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오류 대처법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류나 접속 먹통으로 막히는 경우 대처법이란 주제를 다뤄봅니다. 10월 27일 수요일날 홀짝제 첫 시행으로 호기롭게 자영업자 손실보상금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손실보상 사이트 오류가 속출하면서 누리집과 홈페이지로 접속하는 서버가 터져버렸다는 점입니다.

 

이로인한 사태로 헷갈리는 문제가 속출하고 있으며 어떤게 맞는건지 혼동되는 상황이 계속되는 중입니다. 이글은 조금이나마 혼란스런 손실보상금 관련된 정보를 바로잡기 위함임을 밝힙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류

2019년 7월, 8월, 9월 매출이 0원으로 나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사실과 다른 정보를 출력하는 것으로 명백한 손실보상 홈페이지의 오류의 한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기존보다는 정비가 되고 문제를 해결한 상황이지만 트래픽 해소가 안된다면 계속 문제는 지속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본인의 매출액이 제대로 반영이 안됐거나 손실보상금 지급을 받았어도 예상한 금액보다 액수가 적다면 11월 10일 손실보상 확인신청으로 보상을 제대로 받아야만 합니다.

 

2020년 4월 권리금 내고 기존 사업자한테 양도양수 받아서 사업을 시작한 분도 지급 대상자입니다. 400만원 ~ 600만원 사이로 보상금 지급이 확정됐습니다. 지금 손실보상금 지급받은분 계신가요? 이렇게 묻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신속지급 신청하신분은 당일날 ~ 다음날 바로 지급합니다.

 

▼ 자영업자 손실보상 신청하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 바로가기

이번에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 바로가기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보다 빠르게 코로나 소상공인 피해보상을 받고 싶은 분들은 다음 소개하는 홈페이지로 가시길 바랍니다. 10월 27일 오전 8시

inforssi.tistory.com

손실보상 먹통 푸는법과 이용 꿀팁 등 특별한 노하우를 담았으니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j71amzcca52h0a49u37n.kr

 

손실보상 신속보상 지급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완료를 하고 처리현황을 확인하면 신속보상 지급대상으로 나옵니다. 이게 제대로 신청을 끝마친건지 아닌지 헷갈립니다. 문의를 하고 싶어도 전국에서 하도많이 연락을 하는건지 도통 연결이 되질 않거든요. 통신사 문제로 고객센터 찾을때보다 몇배는 더 힘이 듭니다.

 

100번 이상 전화통을 붙잡고 씨름해도 손실보상 상담자랑 이야기를 나누기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당일날 오전에 계좌입력하고 오후에 손실보상금 처리현황을 확인하면 저렇게 나옵니다. 실제로 지급받으려면 위의 단어가 '지급대기'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바뀌니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손실보상 자가진단 대상자 확인

음식점이나 카페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라도 귀 사업장은 자가진단 결과 손실보상 대상이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진짜로 아닐 수도 있으나 손실보상 홈페이지 오류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다시한번더 도전해보시면 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일, 11월 1일까지도 동일한 팝업문구를 본다면 11월 3일 오프라인 신청 또는 11월 10일 확인지급 신청을 노려야 합니다.

 

▼ 손실보상 대상업종 알아보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 업종 신청대상 총정리

가장 기다려온 소상공인 손실보상 업종 신청대상에 관한 소식을 알기쉽게 총정리 합니다. 지금까지는 5차 재난지원금 중에서도 희망회복자금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지만 10월부터는 드디어

inforssi.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확인보상 신청

과세신고 자료로 보상액 산출이 어려운 사장님들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2019, 2020, 2021년 중 해당되는 기간의 세무사 또는 공인회계사가 기장하고 확인필증을 서명날인한 손식예산서를 파일로 첨부합니다. 하지만 증빙서류가 뭔지 이해를 못했거나 애당초 서류라는게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사업자등록증 하나만 핸드폰으로 사진 찍은다음 파일첨부 하시길 바랍니다.

 

1인 대표자 및 공동대표자 손실보상 오류

1인 사업자이자 대표자 임에도 불구하고 손실보상 대상자는 대표자가 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공동대표로 함께 운영함에도 이와 같은 문제를 직면하게 되는건 모두다 손실보상 사이트의 오류입니다. 문제를 접하게되면 스트레스를 받으시겠지만 일단은 내려놓고 침착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1~2일 뒤에 홀짝제가 풀리는 시점부터는 문제상황이 대부분 해소될테니 말이죠.

 

21년 789월 매출 0원 손실보상 산출

올해 3분기 실제매출이 0원임에도 불구하고 1,000~1,500만원 매출이 잡히면서 19년 대비 이익이 늘었다고 판단한 나머지 손실보상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평균매출이 업계 평균을 의미하는게 아니고 동종업계에서 19년매출 비솟한곳의 평균값을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부가세 신고 및 종소세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경우는 국세청 자료를 바탕으로 추산하다보니 못받게 되는것입니다. 의신청과 확인보상 신청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손실보상 영업제한 업종 휴업

코로나 타격으로 자체적으로 21년 7~9월 휴업으로 인해 2021년도 매출이 0원으로 잡힌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사업자를 유지한 상태라 장사는 접고 월세는 꼬박꼬박 나가서 힘든 분들이 다수입니다. 이런 상황에 처한 분들은 이의신청이나 확인지급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집합금지 또는 영업시간 제한 확인중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결과를 확인해보니 지자체로부터 집합금지 또는 영업시간 제한 조치여부를 확인중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자체적으로 확인하기까지 2~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것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필요한 경우 담당자가 따로 연락을 드립니다.

 

지자체별 행정집행 확인하기 ▼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류 대처법을 정리했습니다. 이번에 받더라도 대부분은 건물주에게 돌아간다는 웃픈 말이 가슴을 더 아프게 만듭니다. 이번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에 대해서는 국회의원 논의를 거쳐서 예산이 국회를 통과하면 추가 집행한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윗글로 모르는 내용들은 FAQ로 풀어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자주묻는 질문 FAQ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자주묻는 질문 FAQ로 총정리를 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모르겠다고 하는 분들만 보세요. 나름대로는 최대한 잘 정리했다고 생각하고 글을

inforssi.tistory.com

 

대전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대상자 조회

18일부로 대전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대상자 조회에 대한 안내가 떴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님께서 이날 오후 2시경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2021년과 2022년도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한 대책으로 재

inforssi.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

이번에 9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여러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님께서는 지나치지 마시고 아래의 안내사항을 참

infors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