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희망회복자금을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은분들을 보세요. 이것만큼 짧은 시간안에 명확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작성한 글이 없습니다. 자랑은 아니구요. 그대로 따라오세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대상

2020년 8월 16일 ~ 6월 30일 기간동안에 1번이라도 집합금지, 영업제한 규정에 들어갔거나 매출이 감소된 경영위기업종 운영자 입니다. 2020년 매출이 19년도보다 줄었거나 각 상반기와 하반기를 비교해 더 줄었다면 이또한 지급 대상에 속하게 됩니다.

 

희망회복자금 진행순서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 정리 5차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회복자금 신청순서를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과정은 공식자료를 바탕으로 한 자료임을 밝히며 시작합니다.

inforssi.tistory.com

9월 30일부터는 확인지급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총 113만명이 대상으로 들어갑니다. 유흥업소나 집합금지 업종 20만과 음식점이나 영업제한 당한 곳 76만명이랑 여행업 등 경영위기업종 17만이 포함됩니다. 지난 4차 재난지원에 400만원 이상 받았던 분들은 이번에도 동일한 대상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10월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총정리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

이번에 9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대상 및 제출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여러분들과 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님께서는 지나치지 마시고 아래의 안내사항을 참

inforssi.tistory.com

 

10월 손실보상 대상업종 확인하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업종 신청대상 총정리

가장 기다려온 소상공인 손실보상 업종 신청대상에 관한 소식을 알기쉽게 총정리 합니다. 지금까지는 5차 재난지원금 중에서도 희망회복자금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지만 10월부터는 드디어

inforssi.tistory.com

 

제외대상

위에서 언급한 것과 반대되는 분들은 제외됩니다. 집합,영업제한 조치를 당하지 않았거나 경영위기 20%이상 감소하지 않았으면 안됩니다. 일반업종으로 버팀목자금 플러스로 100만원을 받았다면 이번에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에서는 탈락입니다.

 

하도 반복해서 공부한터라 아시겠지만 작년과 제작년분을 비교해서 소득이 증가한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국민지원금을 통해 소득하위 80% + @ 이하에 해당한다면 1인당 25만원을 받으셨을 겁니다.

 

소득하위 88% 기준금액 건보료 정리

소득하위 88% 기준금액 건보료 정리 5차 재난지원금 지급하는 기준액을 확정지었습니다. 소상공인에게는 900만원이 아닌 2,000만원까지 지급하며 그외 일반 국민들은 고소즉자 12%를 제외한 나

inforssi.tistory.com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처 총정리

5차 국가정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처를 총정리 합니다. 10월 1일부터 카드를 많이 쓰면 쓸수록 카드 환급액이 늘어나는 방식으로 지원을 해드립니다. 두달간

inforssi.tistory.com

허투루 넘어가지 마시고 읽어보세요.

집합금지 리스트

학원과 노래방, 헬스장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한 곳들은 의미합니다. 여기엔느 유흥업소 5종이라 불리우는 단란,감성주점 및 헌팅포차 등도 포함됩니다. 장사하기 여느때보다 힘든 시절을 보낸 곳이라 인정입니다.

 

영업제한 목록

카페, 이미용실, 식당, PC방, 스터디카페, 독서실, 오락실, 멀티방, 워터파크, 영화관 등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새벽까지 장사를 못한 곳들도 대상입니다.

 

경영위기업종표

감소율을 따져 20%이상 타격을 입은 곳들을 대상으로 판단합니다. 광공업과 의복, 운수, 교육, 위생 등 40% 이상~ 60% 미만 업종이 보입니다. 녹색은 꽤나 타격이 큰 곳들입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액

희망회복자금은 200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지난 500만원보다 1500만원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7개 구간으로 나눠서 예산을 집행했다면 이번에는 24개 유형으로 세분화 했습니다. 더욱 촘촘하게 한분도 빠짐없이 드리겠다는 의지로 비춰집니다. 2020년 8월 16일 ~ 2021년 6월 30일 기간을 잡고 방역조치로 인해 장사에 타격을 얼만큼 입었느냐를 두고 장기와 단기로 구분합니다.

 

작년에 4억원 이상이면서 오랫동안 장기로 집합금지 처분을 당했다면 900만원을 받게 됩니다. 작년 8천만원 미만이고 매출이 작년보다 20~40% 가량 줄어들었다면 100만원을 받는 개념입니다. 본인이 장기로 속할지 단기로 들어갈 지는 추후 공개되는 공고문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알고계셨는지 모르겠지만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 본 많은 기업들을 구제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중소기업 정책금융자금 지원은 없는

inforssi.tistory.com

 

회복자금 신청하는 방법

궁금한 사항은 희망회복자금.kr 로 들어가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상한 영문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한글이 깨져서 영문처럼 보이는 것 뿐이니 안심해도 됩니다.

 

https://xn--jj0bj8t5nckzp7hsmgb.kr/

 

xn--jj0bj8t5nckzp7hsmgb.kr

본인이 받고싶다는 의사가 있고 적극적으로 달려들어야 나라에서는 줄까? 말까?를 고민합니다. 1차 신속지급과 2차 신속지급을 거쳐서 9월 30일부터 확인지급을 시행해서 10~11월에 지급합니다. 손실보상제는 10월 8일날 정확한 안내가 나오니 참고하시구요.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4무 대출 총정리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을 위한 2조원 규모의 긴급자금을 투여합니다. 오세훈 시장이 취임 이후 남다른 행보를 기록중입니다. 4무 안심금융이

inforssi.tistory.com

이것으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대상을 마칩니다. 총정리를 해봤지만 이걸로 끝이 나는 글은 아닙니다. 추후에 궁금사항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보강할 예정입니다. 정지된 글이 아닌 변화된 정책의 흐름에 따라 가장 발빠르게 반영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국민연금 납입기간 조회 및 수령액

국민연금 납입기간 조회 및 수령액 100세 시대를 바라보며 유비무환이라고 국민연금으로 노후를 대비할 수 있을까? 걱정하는 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국가를 믿고 내 월급을 그대로 맡길 수 있

inforssi.tistory.com